안녕하세요. 퍼드 인벤 필진 Azazel입니다. 퍼드 닉네임은 모르고스@inv구요.

그간 팁 게시판에는 던전 공략글 위주로 작성했는데, 덱 구성에 관한 글도 써보려 합니다.

오늘 다룰 주제는 이집트 배수팟입니다.

등장부터 많은 논란을 일으키며 OP 논란에 휩싸였고, 

현재까지도 굳건한 탑클래스의 위상을 지닌 태양신 라와 불의 맹금 호루스부터,

한때 무과금의 꽃이라 불렸던 성스런 바다신 이시스와 사랑스런 고양이 바스테트가 있으며, 마지막으로는

퍼즐을 믿지 않고 퍼즐을 믿는 나를 믿으면 터진다는 전설의 죽음의 늑대 아누비스 까지 속성별로 총 5명이 있습니다.



1. 태양신 라 

일러스트에서부터 포스를 뿜어내는 간지나는 태양신 라입니다. 별다른 속성인핸스나 드랍강화 없이도 

36배수라는 엄청난 화력을 뿜어내며, 퍼즐앤드래곤 내에 현존하는 모든 던전을 털어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분들이 단점으로 꼽는 퍼즐력과 그것을 굴릴 수 있는 빠르기의 손이 필요하고..

가장 큰 문제 중의 하나는 던전 들어갔더니 애들이 1턴겹이라 녹이지 않으면 내가 죽는데 꼭 불드랍이 두개밖에 없다거나...

하는 큰 문제점이 있죠. 또 한 단점을 꼽자면 액티브가 좀....쓸 곳이 한정적이라는 겁니다.

하지만 이런 점들을 제외하면 라는 단연코 최강의 신 중 하나입니다.

또한 라팟의 장점은 서브 구성이 매우 자유롭다는 것입니다.

이집트 배수팟을 제대로 굴리기 위해서는 각 속성별 몬스터를 하나씩 덱에 편성해야 고효율을 뽑을 수 있죠.

그런데 라의 경우 빛속성이라 턴밀 요원인 붉은 여제 에키드나와 야마타노오로치를 모두 넣을 수 있고,

최고의 방어요원으로 꼽히는 황금의 여신 파르바티, 암속성 그라비티 요원 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죽음의 신 인페르노 하데스각성 헤라각성 헤라 이스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운영할 수 있다는 전제 하에, 오로치의 턴밀로 인해 버는 6턴, 그리고 그라비티 하나 정도면 모든 보스몹을 격파할 수 있죠.

따라서 제가 추천하는 파티는 다음과 같습니다.

- 2턴밀이 필요한 경우

태양신 라 붉은 여제 에키드나 야마타노오로치 황금의 여신 파르바티 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or각성 헤라 이스or각성 헤라or죽음의 신 인페르노 하데스 태양신 라

대부분의 라 유저들이 사용하는 팟입니다. 36배수이기때문에 1그라로도 충분히 딜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 빛속성 딜이 필요한 경우

태양신 라 붉은 여제 에키드나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사랑의 신 카오스 비너스 야마타노오로치or각성 헤라 이스 태양신 라

이 파티는 헤라나 사탄강림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입니다. 역속성 36배..무시무시하죠.

- 1턴밀 2그라비티

태양신 라 붉은 여제 에키드나 황금의 여신 파르바티 각성 헤라 이스 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 태양신 라

그라비티가 두개 필요할때 쓰는 파티입니다만..사실 라팟은 그라보단 퍼즐력이 우선입니다.

- 노멀 던전용

태양신 라 강한 팔의 거인 기간테스 마왕 뱀파이어로드 파룡황제 그랜드 지크프리트 전쟁의 장미공주 그레이스 발키리 태양신 라

노멀에서 라를 쓰려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방해요소인 회복드랍을 바꿔주는 특마검으로 둘둘.



2. 불의 맹금 호루스

두번째로 다룰 리더는 호루스입니다. 호루스의 경우엔 말이 필요없죠. 현재는 루시퍼에게 자리를 뺏겼지만

여전히 탑클래스로 취급받는 만능 불닭입니다. 호루호루팟의 배수는 16배로 라라팟에 비하면 크게 밀리지만

난이도는 라팟보다 훠어어어어어얼씬 쉽습니다. 그 덕분에 사랑받는 몬스터죠.

또한 액티브 스킬도 라에 비해 매우 좋습니다. 불팟 서브로도 활용이 가능하죠.

호루스팟의 경우도 라팟과 마찬가지로 현존하는 모든 강림을 털어먹을 수 있으나...역시 단점이 있겠죠?

호루팟의 단점은 4콤에서 끝나면 부족한 딜량, 제한적인 서브, 그리고 요구되는 쁠알작입니다.

호루호루팟 영상을 유튜브같은 곳에서 찾아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절대 4콤으로 끝내지 않습니다.

최소 6~7콤은 뽑아내죠. 그래야 충분한 딜이 나오거든요. 배수가 딸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쁠알작도 요구되는거구요. 라팟은 솔직히 쁠작 덜되도 제대로 굴린다면 다 털 수 있어요. 배수가 높아서..

또한 호루호루팟의 문제는 붉은 여제 에키드나가 동일한 불속성이라는거죠. 얘를 절대 뺄 수가 없어서 서브구성에 제한을 받는겁니다.

추천하는 파티는 다음과 같습니다.

-2턴밀 호루스팟

불의 맹금 호루스 붉은 여제 에키드나 야마타노오로치 황금의 여신 파르바티 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 불의 맹금 호루스

가장 무난하고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16배 호루호루 정석팟입니다. 다만 요구되는 쁠알과 퍼즐력...

-1턴밀 2그라 호루스팟

불의 맹금 호루스 붉은 여제 에키드나 황금의 여신 파르바티 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 각성 헤라 이스 불의 맹금 호루스

2그라비티가 요구될 때 사용되는 팟입니다. 아크하데스는 각성 제우스 로 대체가 가능.



3. 성스런 바다신 이시스

첫등장시 쉬운 난이도임에도 불구하고 9배수의 준수한 화력으로 무과금의 꽃으로 불렸습니다만..

지금은 타입배수팟의 등장으로 인해 9배수는 누구나 뽑는 화력이 되어버렸고, 여명의 치천사 루시퍼의 등장과 동시에...망했어요.

이시이시 9배팟의 경우엔 강림 클리어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기껏해야 용자강림이나..역속성인 고에몬 지옥급 정도죠.

따라서 이시스를 키우시려는 분들은 강림을 가실 때 꼭 프렌을 불의 맹금 호루스로 챙기셔야 합니다. 그래야 간신히 딜 뽑아서 돌 수 있어요.

초지옥급 강림은...거의 불가능하죠. 제우호루팟과 배수는 같지만 액티브 스킬 차이가 넘사벽이기 때문에.

이시스의 액티브 스킬은 정말 눈물납니다..스작할시 3턴마다 소량의 힐을 해주긴 하지만...배수팟의 기본 마인드는

맞기전에 때려서 눕히는겁니다. 단속팟에 비해 파티의 내구도가 현저히 떨어지거든요...

그래서 서브로서의 가치도 0에 가깝죠. 다만 3색던전에선 여왕으로 군림합니다. 본격 주말 던전 학살녀.

그리고 이번에 등장한 주작의 화신 레이란 현무의 화신 메이메이 청룡의 화신 카린 백호의 화신 하쿠 을 프렌으로 데려가면 쉽게 10.5배로 일반 던전을 털어먹을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파티

-1턴밀 2그라비티

성스런 바다신 이시스 붉은 여제 에키드나 황금의 여신 파르바티 각성 제우스 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 불의 맹금 호루스

왠만한 지옥급 강림들은 클리어가 가능합니다만...이럴바엔 제우스 리더에 오로치 서브를 넣겠어요 ㅠㅠ

-2턴밀 1그라비티

성스런 바다신 이시스 붉은 여제 에키드나 야마타노오로치 죽음의 신 아크 하데스황금의 여신 파르바티 불의 맹금 호루스

12배수에 그라비티가 한개기 때문에...딜이 상당히 밀리게 됩니다. 라 프렌도 생각해 봐야 하죠.



4. 사랑스런 고양이 바스테트

솔직히 지금은 멸종했습니다. 제가 퍼드를 시작하고 얼마 뒤에 이집트신이 나왔는데, 그때만 해도 친구목록에 상당수가 바스테트였죠.

근데 지금은 하나도 없어요. 닉네임들이 다 똑같으신데 리더가 전부 바뀜...

현재 바스테트의 활용도는 이시스와의 조합으로 3색던전을 털어먹거나, 

배수발동조건이 속성이 아닌 콤보인 점을 이용하여 나무단속팟을 짜는 정도인데...

공 6.25로 화력은 나오지만 초록의 풍려신 프레이야+수렵신 아르테미스의 422에 비해 안정성이 확 떨어져 버립니다.

최근들어 제가 바스테트가 등장하는 동영상은 헤라이스 지옥급 나무단속 6.25배 단 하나뿐이군요..

추천하는 파티

- 6.25배 나무단속 화력팟

사랑스런 고양이 바스테트 늑대왕의 영웅 노블 쿠 훌린 나무의 기계신병 아스가르드 초록의 풍려신 프레이야 고대의 용기사 사랑스런 고양이 바스테트

부족한 안정성을 골렘으로 보충하고 드랍변환 2기와 속성인핸스를 통해서 최대한 딜을 뽑아내는 파티입니다.

각성 제우스 디오스 넣으면 자살. 콤보가 안ㅋ터져요



5. 죽음의 늑대 아누비스

발동시 100배의 고화력! 현존하는 모든 보스몹을 단 한방에 주님곁으로! 상남자 아누비스입니다. 

그리고 제 시작신 발동조건이 10콤보라는 어처구니없는 조건이라...운에 맡기거나 혹은 불법 P모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사용합니다. 얘는 연습한다고 되는게 아닙니다. 무조건 뒷콤이 최소 3개이상 터져줘야 발동되거든요.

물론 전제조건으로 앞콤이 7콤은 뽑혀야죠. 서브로서의 가치도 뭔 요상한 반격스킬이라...

다크 골렘 Mk-III 리더로 하는 제우스 강림 자폭팟에 서브로 들어가면 효율이 아주 훌륭합니다(...)

3색던전 한정으로 꽤 재미를 볼 수 있는데 크게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보스방에서 9콤3번터지고 죽으면 그만큼 화나는게 또 없어서..

다만 차후 궁극진화로 악마타입을 서브로 넣어주고 스킬작 몬스터를 풀게 될 경우, 

예견의 마신장 아스타로트 리더의 반격팟에서 좋은 서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 여겨집니다.

추천하는 파티는....

-상남자에 도전하시는 분들을 응원합니다

죽음의 늑대 아누비스 야마타노오로치 붉은 여제 에키드나 무지개 파수꾼 무지개 파수꾼 죽음의 늑대 아누비스

어차피 100배 터지면 다 죽으니까 몬스터 공격력은 볼 필요 없고

터질때까지 버티기 위한 2턴밀과 방어자세, 그리고 고기돼지들로 구성된 파티입니다.

오오 터질때 그 뽕맛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죠. KIA~~~






글을 마치며

불의 맹금 호루스와 태양신 라는 분명 현재까지도 탑클래스의 위치를 지키는 강력한 신입니다. 

육성된 서브를 갖춘 호루스팟과 라팟은 모든걸 파.괘.하는 위력을 지니고 있죠.

다만 그러한 경지에 이르기 위한 퍼즐력과 파티육성은 엄청나게 힘듭니다. 이점 감안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다음번엔 단속 파티에 관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