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20일 12시부터 한퍼드에 등장한 랭킹 던전인 '9.5주년 기념배' 던전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9.5주년 기념배는 7×6 드랍판, 낙차 콤보 없음 제한을 가진 던전이며 고정팀으로 진행되는 1층짜리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등장하는 몬스터는 초근성을 가진 킹 타마도라이며, HP가 2로 아무 몬스터로나 툭하고 쳐도 초근성 제거가 가능한 몬스터입니다.

제가 사용한 택틱은 어시스트 스킬이 올라온 아누비스의 스킬을 사용해서 아누비스로 리더를 바꿔준 뒤에 최대한 빠르게 12콤보 → 12콤보로 넘기는 택틱입니다.

선제공격으로는 마하가 어시스트된 아누비스의 스킬 턴을 단축시킨 뒤에 불, 물, 나무, 빛, 어둠, 회복을 7개씩 생성합니다.

이후 들어오는 대미지에 따라서 분기가 달라지는데 12만 이상의 대미지를 줄 경우 조작시간을 2초 감소하고 5속성+회복을 7개씩 생성하며, 그 이외의 경우 조작시간을 늘려주고 드랍 시작 위치를 지정한 뒤 5속성+회복을 7개씩 생성합니다.

조작시간 감소가 있긴 하지만 12만 이상의 대미지를 줬을때의 패턴이 시작 드랍을 지정하는 패턴이 없어서 시간이 더 짧은 편입니다. 따라서 고득점을 위해서는 첫번째 패턴에 12만 이상의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어둠을 3개, 4개로 나눠서 공격해주시면 됩니다.

왕관권을 노리시는게 아니라면 리더체인지를 하지 않고 굴리는 것으로도 충분하고, 그보다 살짝 더 고득점을 노리고 싶으시다면 리더체인지를 하고 드랍을 3개씩 이어서 12콤보를 이어주는 방식으로 진행하시는 방법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클리어 자체는 매우 쉬운 던전이기 때문에 랭킹던전이라고 겁먹으실 것 없이 클리어 마법석이라도 하나 꼭 받아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