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8

하시히메, 태안의 대장군, 에스카마리, 환생 바체, 간장 막야 / 하시히메

하시히메 리더스킬 : 빛속성의 공격력이 3배, 어둠 속성의 HP가 1.5배
빛 또는 어둠을 6개 이상 연결하면 공격력과 회복력이 2배

※ 고정팀입니다.

1층 / 각성 카린 : 대미지 감소를 사용하긴 하는데 그닥 어렵진 않습니다. 첫턴을 보내면 그 다음턴에 무조건 3색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1콤보로 넘겨준 후, 3색진 받고 바체 사용해서 빛드랍 만들어준 후 빛횡강+풀콤으로 넘어갑니다.

2층 / 사탄 : 1턴째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 점과, 2턴째에 버프를 지우는 점을 이용합니다. 사탄을 조우했을때 태안의 대장군을 써서 뒷구 없는 상태를 만들어준 후, 잡드랍을 정리해서 빛드랍을 모아줍니다.

다음 턴에 사탄이 상태이상 방어를 사용하면 다시 잡드랍을 정리해서 빛드랍을 모아줍니다.

2턴째에 사탄이 버프를 제거하면 그때 모은 빛드랍을 이용, 빛횡강 풀콤보로 넘어갑니다.

3층 / 샤인 드래곤 나이트 : 리더 바인드를 사용합니다. 따로 풀어줄 필요 없이 간장 막야와 하시히메를 사용하고 암횡강 및 회복 횡강으로 넘어갑니다. 빛드랍 남아있다면 이용해도 좋습니다. HP가 꽤 낮기 때문에 드랍만 잘 쪼개도 넘어갈 수 있습니다.

보스 / 제로그 : 빛흡일때와 암흡일때, 두가지로 나뉩니다.

빛흡 : 태안의 대장군 사용 후 첫턴 빛드랍을 모두 지워줍니다. 그리고 그라비티 맞아준 후, 에스카마리와 하시히메를 사용하고 암횡강 포함 풀콤보로 넘어갑니다.

암흡 : 에스카마리와 바체 사용 후 드랍 쪼개기로 넘어갑니다. 뒷구가 불안하면 태안의 대장군까지 써도 상관 없습니다.

Lv.9 (4초 고정)

※ 4초 고정 던전 입니다.

사쿠라 (크리스마스 소니아), 쿄 (발렌타인 캐럿), 극성 발딘 (극성 환신 오딘), 발레리아 (캐럿), 바바라&쥬리 (헬레네 카드) / 사쿠라 (강화된 목검)

※ 사쿠라가 5초 고정이기 때문에 사쿠라를 이용하면 4초 고정을 1초 정도 카운터칠 수 있습니다.

보스 (단독등장) / 초월 가이아 드래곤 : 일반적인 가이아 드래곤의 초월 버전이 혼자 출현합니다. 2000만 이상의 대미지를 무효화 합니다.

전반적인 패턴 자체는 가이아 드래곤과 비슷하지만, 무효화 하는 대미지의 양이나 목속성 반감을 패시브로 들고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격을 가하는 턴 이내에 최대한 처리하는 쪽을 목표로 합니다.

첫턴에는 방해드랍 3개 생성, 그 다음 턴에는 다음 공격을 준비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두 턴간 열심히 때려준 뒤에 3턴째에 댐감을 켜거나 무효화 관통으로 넘기는 방식으로 처리합니다.

저는 무효화 관통으로 처리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CTW 같이 시간을 멈추고 굴리는 부류도 4초 고정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무효화 관통 가득 챙겨가서 첫턴에 CTW 쓰고 무효화 관통 처리 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두시면 좋습니다.



Lv.10 (각성 무효)

※ 각성 무효 던전입니다.
※ 솔직히 각성 무효인거 감안해도 난이도가 너무합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시로 (트로이의 목마), 코튼 (아기다인), 코튼 (초선), 가디우스 (크리스마스 소니아), 헬레네 (마드) / 시로 (강화된 목검)

※ 아기다인보다는 암펜릴을 그냥 서브로 기용하는 쪽이 더 스트레스가 덜하고 좋습니다.
※ 가급적 LF HP 4배 리더 기용 추천드립니다.
※ 환생 하데스 리더 등 격감류 리더 이용해서 버티기 그라킬하는 파티도 있습니다.

1층 / 도화용 삐에로 조커 : 폭탄 드랍 3개를 생성하고 조작시간을 2초 감소시킵니다.

첫턴에 32000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왼쪽 첫번째열을 물로, 왼쪽 두번째열을 물이나 어둠으로 변환한 뒤 물드랍을 잠그고, 두번째 턴에 32000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오른쪽 첫번째 열을 어둠으로, 오른쪽 두번째 열을 물이나 어둠으로 변환한 뒤 어둠을 잠그고, 세번째 턴에 32000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3번째 열을 어둠으로, 4번째 열을 물드랍으로 변환한 뒤 랜덤 드랍을 잠급니다.

네번째 턴에는 이 모든 패턴을 사용하는데 들어오는 대미지가 꽤 아프기 때문에 다음 턴을 버티기가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최대한 세턴 이내에 처리하고, 그러지 못했다면 4번째 턴을 그냥 넘긴 뒤 다시 세턴 뒤에 처리해야 합니다.

2층 / 초월 헤라 : 6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하고 37000가량의 대미지를 날립니다.

회복 드랍이 허락만 해준다면 여기서 턴을 버시면 좋습니다. 들어오는 대미지가 37000가량이나 44000 가량이기 때문에 적절히 회복하면서 최대한 턴을 벌고 최대한 회복 해주면서 다음 층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3층 / 퓰 : 5턴간 빛과 어둠 속성을 흡수하고 33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회복드랍을 불드랍으로 변환합니다.

이후 40000~33000 가량의 대미지와 함께 물드랍을 나무로 변환하거나 회복드랍을 불로 변환하거나 세번째 행을 나무로 변환하는 패턴을 무작위로 사용하며, HP가 50% 아래로 내려가면 15개의 드랍을 방해드랍으로 변환하고 그 뒤에도 HP가 50% 이하일 경우에는 홀수행은 불드랍, 짝수행은 나무 드랍으로 변환하는 패턴을 사용합니다.

회복드랍을 불드랍으로 변환하는 패턴을 연속으로 몇번씩 맞지 않는 이상은 버틸만 합니다. 최대한 버티면서 턴을 모으면서 넘어갑니다. 위험하다 싶으면 속성 드랍 피해서 지워주면서 바로 넘어갑니다.

4층 / 히노미츠하 : 3~5턴 턴밀을 사용하고 15턴간 독드랍이 떨어질 확률이 조금 증가합니다.

이후 초암흑 위주의 패턴이 날아오기 때문에 턴을 모을만 합니다. 아기다인을 다른 몬스터에 계승해왔다면 여기서도 최대한 턴을 벌어서 아기다인을 쓰고 넘어가줍니다. 아니라면 15턴간 버텨서 독드랍 디버프를 지우거나 최대한 빨리 넘어가줍니다.

HP가 30% 일때 10턴간 80만 이상의 대미지 흡수 패턴이 있습니다.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스 / 솔&마니 : 잠금 드랍 뒷구 디버프를 사용하고 모든 드랍을 잠급니다. HP가 3억 3360만으로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한방에 잡기보다는 최대한 깎아주면서 잡는 쪽이 좋습니다. 단, 패턴 중 독을 이용한 패턴들이 다수 있기 때문에 판갈이 여유가 없다면 일단 체력을 50%아래 까지 깎는 것을 목표로 둡니다. 이후, 모아둔 스킬 쏟아부어서 처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