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드로이드 랭던 촬영 불가 문제로 랭던을 도는 화면을 다른 폰으로 촬영한 화면입니다. 화면의 흔들림, 기울기 등의 요소는 양해 부탁드립니다 ㅜ
※ 소리를 따로 녹음하고 위에 덧씌운 영상입니다. 소리 싱크가 다소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판에는 횡강 우겨넣기라면 일판에는 기도메타가 있다! 이번 영상에서는 일퍼드 7주년 기념 랭킹 던전을 돌아봤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콜라보가 등장하고 특정 드랍의 뒷구만 등장하는 스킬이 나오면서 랭던의 메타가 바뀌려는 움직임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랭던이 그 첫걸음을 거하게 뗀 것 같고요.

리더는 이데알로 고정되어 있으며, 서브와 뱃지는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던전에는 스킬 봉인, 근성, "대미지 흡수", 구름이 등장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근성은 추가타를 사용하거나 리프레시를 사용해서 넘어가는 방법이 있고, 대미지 흡수는 풍신류 스킬을 사용하거나 딜조절을 이용해서 넘어갑니다.

저는 추가타 사용하고 풍신류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파티 구성]

이데알 (고정 리더), 사쿠라 (진화체/구름 내성 초각성), 반 크로우 (스킬 부스트+ 초각성/콕피스 무기), 토오사카 린 (콤보 강화 초각성/진화체 사쿠라), 섬하의 대장군 / 이데알 (고정 프렌)

※ 반 크로우는 그냥 스킬 부스트 확보용입니다. 웰도르나 대텐구 같은 친구들이 있다면 대처 가능하고 위에 스킬 하나를 올려서 활용도 가능합니다.
※ 섬하의 대장군 대신 다른 풍신류 사용도 가능은 한데 섬하의 대장군이 스킬 턴도 짧고 신킬러를 3개 갖고 있기 때문에 최대 대미지 확보에도 좋습니다.
※ 보스에서 뒷구 필수입니다.
※ 사쿠라는 1층에서 한번, 마지막층에서 한번 사용합니다. 1층에서 사용은 2층에서 사용할 회복 드랍을 얻기 위해서 사용하고, 마지막층은 뒷구를 받아야 클리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 택틱은 1층과 막층에서 사쿠라 쓰고 뒷구 기도하는 겁니다. 그리고 아크라인 층에서 섬하의 대장군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