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입니다.



인벤 파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원활한 파티 관리를 위하여 게시판 관리 메뉴들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게시판 관리 메뉴는 파티 관리자만 볼 수 있으며, 파티 게시판 바로 위에 있는 파티 게시판 관리 버튼을 통하여 들어갈 수 있습니다.








게시판 설정


게시판의 가장 기본적인 설정을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1. 파티 별명 : 팟벤 화제글 노출 시 좌측에 표기되는 파티의 별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리스트 형식 : 파티 게시판의 게시물 노출 타입을 설정합니다.
ㄴ텍스트형(레벨 표시 제외): 게시판 목록에서 게시글 작성자의 레벨 아이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3. 페이지 당 게시물 : 1페이지 당 보이는 게시물의 수를 조절합니다.
4. 상단 인증글 버튼 : 게시물 상단에 인증글만 보이게 하는 버튼 추가 여부를 정합니다.
5. 상단 추천글 버튼 : 게시물 상단에 특정수 이상의 글만 보이게 하는 버튼 추가 여부를 정합니다.
6. 화제글 기준 : '이 파티의 화제글'에 올라가는 게시글의 추천 기준을 설정합니다.
7. 글쓰기 제한 : 게시판에서 글을 작성하는 회원의 조건을 정합니다. 댓글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카테고리 설정


기존 게시판의 카테고리 기능을 파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카테고리들을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정해서 넣은 뒤, 추가 버튼을 누르면 추가가 됩니다. 카테고리명은 최대 5자까지, 개수는 10개 이내로 가능합니다.

추가된 순서대로 카테고리 순서가 정해지며, 최종적으로 저장된 카테고리는 게시판 상단 카테고리에 추가됩니다. 더불어 게시판 좌측 목록에 카테고리 순서대로 자동적으로 게시판이 생성되게 됩니다.







부파티장 추가 및 해임


파티의 파티장이 부파티장을 추가하거나 해임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부파티장이 되면 부파티장 또한 해당 메뉴를 통해 다른 부파티장을 추가하거나 해임할 수 있습니다.

추가할 수 있는 부 파티장의 명수에는 딱히 제한이 없습니다.







게시판 상단 꾸미기


파티게시판의 상단을 꾸미는 메뉴입니다. 상단 배경과 배너, 소개글, 게시판 리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상단 배경 이미지 : 팟벤명 상단에 추가될 이미지를 정합니다.
2. 상단 버튼 : 상단 배경 이미지에 포함될 하이퍼링크 형태의 버튼을 추가합니다.
3. 중단 배너 : 팟벤명과 게시판 사이에 추가될 이미지를 정합니다.
4. 중단 배너 링크 : 중단 배너 클릭 시 이동할 사이트나 페이지를 추가합니다.
5. 소개글 쓰기 : 파티 최상단에 간단하게 파티를 소개할 수 있는 문구를 추가합니다.
6. 게시판 리스트 설정 : 특정 카테고리의 글들을 파티 상단에 최소 5줄 / 최대 10줄까지 리스트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파티 배경/로고/아이콘 바꾸기


파티 사이트의 전체적인 배경과 로고, 아이콘을 바꿀 수 있는 메뉴입니다.


1. 배경 이미지 : 사이트 뒤쪽의 전반적인 배경을 변경합니다.
2. 로고 이미지 : 사이트 우측 최상단의 파티 로고를 변경합니다.
3. 아이콘 이미지 : 팟벤 메인 등에 노출되는 아이콘을 등록/변경/삭제할 수 있습니다.






파티 게시판 금지어 관리


파티 게시판에서만 적용되는 금지어를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금지어를 설정하면 해당 단어가 포함된 게시글은 작성이 불가능해집니다.

금지어 등록과 금지어 삭제는 파티장과 부파티장 모두 가능하며 등록된 금지어와 등록 날짜, 등록한 사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티 게시판 관리 이력


파티 게시판 게시물의 상태 변경 및 파티 관리를 한 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누가 어떤 일을 처리하였는지 게시물과 파티 탭에서 따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파티 신고 목록


파티에서 일반 회원이 신고한 목록을 확인 후 조치까지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모든 조치의 경우, 해당 파티에서만 적용되며 기존 인벤 커뮤니티 및 다른 파티들의 활동과는 상관없습니다.

신고 리스트에서 제목을 누르면 신고 게시글 조회 메뉴가 나오며,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게시물 내부의 인장 아래의 좌측 부분에서도 게시물 삭제와 블라인드가 가능하며, 추가로 해당 게시물의 공지 처리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검색 : 제목, 작성자, 신고자를 선택하여 신고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2. 신고 리스트 : 접수된 신고의 처리 상태 확인이 가능하며, [열기]를 눌러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3. 신고 처리 버튼 : 신고된 게시물의 삭제, 무효, 블라인드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관리용 메모 : 신고된 회원에 대해 파티장과 부파티장만 볼 수 있는 메모를 남깁니다.
2. 신고 처리 버튼 : 해당 신고를 즉시 처리 및 신고된 사람을 제재할 수 있는 버튼들입니다.
3. 신고자 : 신고자의 닉네임과 신고하면서 작성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티 유저 관리


신고된 회원들과는 별개로 파티장과 부파티장이 검색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회원들에게 조치를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모두 작성한 뒤 최종적으로 처리하기 버튼을 누르면 조치가 완료됩니다.
또한, 유저 관리 메뉴는 게시물 내부의 우측 상단과 좌측 하단에서도 바로 열 수 있습니다.


1. 검색 : 찾고자 하는 회원의 닉네임을 적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2. 사유 및 사유 링크 : 제재하고자 하는 회원에 제재 사유와 근거가 되는 링크를 넣을 수 있습니다.
3. 정기 기간 설정 : 제재 기간을 정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파티 유저 제재내역


파티에서 제재 조치된 회원들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1. 제재 중인 회원 확인 및 제재 해제 : 제재 중, 제재 조치가 끝난 회원을 볼 수 있으며 제재 중인 회원의 제재 해제도 가능합니다.
2. 검색 : 제재된 회원의 닉네임과 처리자로 구분하여 제재된 내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파티 기능 업데이트 내역 (2024.04.22)


▶ 카테고리 변경 기능 추가

이제 파티장은 작성된 게시글의 카테고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변경된 게시물은 자동적으로 해당 카테고리로 변합니다.


▶ 공지로 처리한 게시물의 강조 처리 추가 (PC만 적용)

게시물을 PC공지 기능을 이용하여 공지 처리할 경우, 자동으로 제목이 진하게 강조되게끔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여 조금 더 눈에 띄게 공지하실 내용을 전파하는게 가능합니다.


▶ 상단 꾸미기의 상단 배너에 gif 추가되게끔 적용

상단 꾸미기의 상단 배너에 gif(움짤)이 사용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gif가 들어가게 변경됨으로 인하여 안내 문구도 이에 맞추어 바뀌었으니 참고바랍니다.


▶ 카테고리에 &, * 문자 사용 가능 (PC만 적용)

카테고리에 &과 * 문자를 넣을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 게시판 내 게시글 노출 타입 선택 가능

게시판/갤러리/카툰 중 원하는 모습의 게시판 스킨을 선택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파티 별명 설정&우측 화제글 업데이트 추가

화제글 노출 시 표시되는 내 파티만의 별명을 설정할 수 있으며(최대 한글 4글자), 전체 파티가 아닌 우리 파티만의 화제글을 우측 화제글 메뉴에서 모아 볼 수 있습니다.

▶ 상단 추천글 버튼 변경

기존 10추, 20추, 30추에서 추천수 변경에 따라 3추, 10추, 30추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게시글 리스트에서 작성자 레벨 보이기/숨기기 추가

게시판 설정 메뉴에서 텍스트형(레벨 표시 제외)을 선택해 게시판 리스트에서 글 작성 회원의 레벨을 숨길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상단 꾸미기에 상단 배경 이미지 및 상단 버튼 기능 추가

팟벤명 상단에 이미지 및 하이퍼링크 버튼을 추가할 수 있는 상단 배경 이미지 및 상단 버튼 기능이 상단 꾸미기 설정 메뉴에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상단 배너는 중단 배너로 변경됩니다.

▶ 팟벤 등급 추가

구독자 수에 따른 팟벤의 등급 및 그에 따른 배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파티 게시판 관리의 기능들의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이 외에도 궁금하시거나 문의하실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인벤운영팀으로 쪽지 혹은 help@inven.co.kr로 메일 주시면 살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