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프넨 진네만

 

 

예프넨 착용 가능 장비

- 타입: 베기(모든 스킬타입: 베기·무속성)

- 기본 속성: 수속 +10 외 전부 0

* 모든 스킬 무속성, 앰플 필수

- 무기: 소드셰이프(신규 예프넨 전용 무기)

- 갑옷: 메일, 마법갑옷

- 손목: 리스트

 

 

예프넨 패시브

 

패시브 간략 정리:

- 보리스/나야/로아미니 캐릭터 상호작용 패시브

- 경직 무시 및 콤보 유지 시간 3초 증가

- 10분 쿨타임 1회 부활 패시브 및 버프: 지속시간 30, 공격력 증가 +50%, 피격 피해 -20%

- 모든 종류의 연/폭 사용 시 <프래그> 디버프 부여

*효과: 30초 지속 도트 대미지, 10 스택 쌓은 후 슬레이/크래시 스킬로 폭발 대미지 유발

도트 대미지 최대 1초 주기 800%

폭발 대미지 최대 5000%

 

알 수 없는 그리움 - 보리스 상호작용 패시브

- 조건: 반경 60이내에 팀원인 보리스가 존재

- 예프넨에게 부여되는 효과: 공격 피해량 +5%

- 보리스에게 부여되는 효과: 수속성 +10%, 보리스를 공격한 적에게 <보리스!> 디버프 부여

- <보리스!>: 지속시간 30, 공격 피해량 -10%, 예프넨 스킬 공격 피격 시 10%추가 피해를 받고 해제

 

죄책감 - 나야/로아미니 상호작용 패시브

- 조건 반경 60 이내에 팀원인 나야트레이 또는 로아미니가 존재

- 나야트레이/로아미니의 HP회복, HP 회복 발동 확률: 30%, HP 회복량: 최대 HP10% 쿨타임 1

- 나야/로아미니의 피격 피해량 -5%

- 나야/로아미니 사망 시 예프넨에게 <복수> 버프 부여, 지속시간 10, 공격 피해량 +100%, 쿨타임 10

 

뛰어난 무사 - 개인 패시브

- 상시 효과: 경직 무시, 콤보 유지 시간 3초 증가

 

귀환 - 개인 패시브

<강화> - (부활 버프)지속시간: 30, 공격 피해량 +50%, 피격 피해량 -20%, 쿨타임 10

<프래그> - 모든 종류의 연, 폭 스킬에 <프래그> 부여, 모든 종류의 슬레이, 크래시 스킬에

<프래그> 스택을 소모하여 폭발 추가대미지 부여

지속 피해 주기: 1, 지속 피해량 최대: 800%, 폭발 피해량 최대: 5000%

 

 

예프넨 스킬

 

예프넨의 스킬 시스템에 대한 이해

- 소드 셰이프 계열(최초 동글의 형태)의 연, , 슬레이, 크래시 스킬들을

각종 셰이프 토글 스킬을 활성화하여 다른 형태, 성능의 스킬로 변경하는 시스템


* 소드 셰이프 계열 연, , 슬레이, 크래시 스킬들은 퀵슬롯에 등록이 가능하고

셰이프를 바꾸면 바뀐 스킬들로 적용됨


(이미지 출처: https://cafe.daum.net/MagicWeaver/Smm5/12)

 

* 소드 셰이프 계열 외 다른 스킬들은 퀵슬롯에 등록이 불가능하며 액션슬롯에

서로 다른 계열에 스킬들을 적용시킬 수 없음

(ex: 액스 셰이프 활성화된 액션슬롯에 우르미 스킬 등록 불가능)


 

- 신규 단축키를 이용하여(기본 프리셋 A,S,D,F) 빠르게 원하는 형태로 전환 가능

* 동작 형태를 홀드버전으로 바꿀 수 있지만 기본 스킬이 소드 셰이프로 고정되기 때문에

토글버전이 사용하기 더 용의 함. 단 토글형태에서 같은 셰이프를 두 번 누를 시(: S,S)

소드 셰이프로 돌아오니 한 번만 잘 눌러야 함(개선이 필요합니다) 

*비슷한 예로 아나이스의 정령 소환 시스템에 쿨 타임이 없어진 버전

 

 

공통 계열

 

연계 자세 - 후 딜레이 고정 토글 스킬

 

 

동글 계열

 

파이크 셰이프 - 파이크 토글 활성화 스킬

 

액스 셰이프 - 액스 토글 활성화 스킬

 

우르미 셰이프 - 우르미 토글 활성화 스킬

 

치즐 셰이프 - 치즐 토글 활성화 스킬

 

순간이동 - 지정 위치로 순간이동 가능(벽 넘기 가능)

 

샤드 배리어 - SP 소모형 실드 스킬, 마스터리로 다른 형태로 변경 가능,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샤드 사프이크 - 샤드 배리어의 다른 형태, 대미지 반사 스킬,

스킬 위력: 400%, 반격 재발동 대기 시간 - 0.3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컴바인드 샤드 - 샤드 배리어의 다른 형태, 체력 회복 스킬,

지속 시간 1, 쿨타임 10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소드 셰이프 계열

특징: 기본 베이스 스킬이며 뚜렷한 특징이 없어 사용하지 않음

 

- 단일기: 19,635%, 11, 중 딜레이 1.4

 

- 범위기: 자기중심형, 9,450%, 5, 중 딜레이 1.2

 

슬레이 - 단일기: 31,392%, 12, 중 딜레이 1.4, 쿨타임 10

 

크래시 - 범위기: 자기중심형, 15,120%, 6, 중 딜레이 1.2, 쿨타임 10

 

 

파이크 셰이프 계열

특징: 모든 스킬에 후 딜레이가 없고 중 딜레이가 가장 짧음

 

연 파이크 - 단일기: 13,335%, 7, 중 딜레이 1, 사용 시 가속 버프가 걸리며

중 딜레이를 최대 -0.5초 줄일 수 있음(중 딜레이 1> 0.5)

 

폭 파이크 - 범위기: 직선형, 5,040%, 4, 중 딜레이 0.7

 

슬레이 파이크 - 단일기: 21,294%, 7, 중 딜레이 1, 쿨타임 10

 

크래시 파이크 - 범위기: 직선형, 9,240%, 4, 중 딜레이 0.8, 쿨타임 10

 

 

액스 셰이프 계열

특징: 모든 스킬에 후 딜레이가(범위기/차징기 포함) 존재하고

대미지가 가장 강력하며 중 딜레이가 가장 김

 

연 액스 - 단일기: 27,105%, 13, 중 딜레이 1.8

 

폭 액스 - 범위기: 자기중심형, 12,960%, 6, 중 딜레이 1.5

 

슬레이 액스 - 차징형(1,0.5) 단일기: 69,300%, 22, 중 딜레이 1.8, 쿨타임 10

 

크래시 액스 - 차징형(1,0.5) 범위기: 자기중심형, 23,760%, 11, 중 딜레이 1.5, 쿨타임 10

 

 

우르미 셰이프 계열

특징: 적에게 <샤드 와이어> 디버프를 부여 하며 마스터리 선택 시

생존력이 많이 올라가는 계열, 슬레이/크래시가 채널링 형태이며 연마강화 시

짧은 시간내에 폭발적인 타수로 적을 공격할 수 있음, 다른 셰이프 보다 <프래그>

중첩속도가 빠르고 <프래그> 소모량이 적음

 

<샤드 와이어> - 지속시간 30, 명중률 -10%, 공격 피해량 -20%, 크리티컬 공격 확률 -20%

 

연 우르미 - 단일기: 17,655%, 11, 중 딜레이 1.4

 

폭 우르미 - 범위기: 지정범위형, 8,250%, 5, 중 딜레이 1.2

 

슬레이 우르미 - 채널링(2.6~5) 단일기: 10,080%, 12타 쿨타임 10, 콤보 이어짐

 

크래시 우르미 - 채널링(2.6~5) 범위기: 지정범위형, 4,950%, 5, 쿨타임 10, 콤보 끊김

 

 

치즐 셰이프 계열

특징: 적에게 <블렌드> 디버프 부여, 디버프용 계열

 

<블렌드> - 지속시간 30, 최대 중첩량 10(타격당 5 중첩), 적 피격 피해량 최대 +20%

 

연 치즐 - 단일기: 6,300%, 1, 중 딜레이 0.8, 후 딜레이 있음

 

폭 치즐 - 범위기: 직선/부채꼴형 범위기, 4,200%, 1, 중 딜레이 0.6

 

슬레이 치즐 - 차징형(0.5) 단일기: 20,160%, 12타 쿨타임 10, 방어치 감소 피해(디버프 X)

 

크래시 치즐 - 차징형(0.5) 범위기: 직선/부채꼴형, 8,100%, 6, 쿨타임 10, 방어치 감소 피해(디버프 X)

 

 

마스터리

 

1. 셰이프 특화 마스터리

[파이크 특화] - 파이크 스킬로 적의 후방에서 공격 시 10% 추가 피해

 

[액스 특화] - <블렌드>가 걸린 적 공격 시 <블렌드> 중첩량 증가(최대 10),

액스 슬레이/크래시 선 딜레이 절반 감소(0.5)

 

[우르미 특화] - 우르미 스킬로 적 공격 시 HP회복

 

2. <블렌드> 특화 마스터리

[안정적인 혼합] - 지속시간 30, 최대 중첩량 10(타격당 5 중첩), 적 피격 피해량 최대 +20%

 

[팽창하는 혼합] - <블렌드>의 중첩량이 절반(타격당 3 중첩)으로 줄어들고 1초마다 중첩량 1증가,

지속시간은 30

 

[축소하는 혼합] - <블렌드>의 중첩량이 두배(타격당 10 중첩)으로 증가하고 2초마다 중첩량 1감소,

지속시간은 30

 

3. <프래그> 특화 마스터리

[안정적인 조각] - 30초 지속 도트 대미지, 10 스택 쌓은 후 슬레이/크래시 스킬로 폭발 대미지 유발

도트 대미지 최대 1초 주기 800%

폭발 대미지 최대 5000%

 

[날카로운 조각] - <프래그>의 도트 대미지 20% 증가, 폭발 대미지 20% 감소

30초 지속 도트 대미지, 10 스택 쌓은 후 슬레이/크래시 스킬로 폭발 대미지 유발

도트 대미지 최대 1초 주기 960%

폭발 대미지 최대 4000%

 

[끈적이는 조각] - <프래그>의 도트 대미지 20% 감소, 적 공격 피해량 20% 감소

도트 대미지 최대 1초 주기 640%

폭발 대미지 최대 5000%

적 공격 피해량 20% 감소

 

4. 샤드 배리어 특화 마스터리

[샤드 배리어] - SP 소모형 실드 스킬, 마스터리로 다른 형태로 변경 가능,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샤드 사프이크] - 샤드 배리어의 다른 형태, 대미지 반사 스킬,

스킬 위력: 400%, 반격 재발동 대기 시간 - 0.3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컴바인드 샤드] - 샤드 배리어의 다른 형태, 체력 회복 스킬,

지속 시간 1, 쿨타임 10

예프넨의 핵심 기술인 <프래그> 스택 중첩 속도가 감소함

 

 

추천 마스터리

1. 우르미 특화 - 파이크/액스 특화의 활용성이 우르미 슬레이/크래시에 밀리기에 우르미 특화 고정


2. 안정적인 혼합 - -치즐 2방으로 30초간 풀 스택 <블렌드> 유지 가능

 

3. 팀플[안정적인 혼합]/솔플[끈적이는 조각] - [안정] 대미지 극대화/[끈적] 안정성 증가

 

4. 사냥[샤드 배리어]/팀플 시 Off - <프래그> 중첩 패널티도 있으며 최대 SP가 낮으면 효율이 좋지 않음

 

 

추천 스킬 활용

 

HP가 낮은 구간 - 폭 치즐(중딜 0.6)에 한방 컷이 나면 폭 치즐로 사냥

*랩업 구간, 베리넨 루미,

 

빠른 사냥 - 폭 파이크(0.7)를 주로 사용하며, HP 회복 필요 시 크래시 우르미 사용

 

안정적인 몰이 사냥 - 폭 우르미를 주로 사용하여 HP 회복을 하면서 몰이를 하다 크래시 우르미로 정리

 

PVE(머큐리얼 케이브, 루미너스, 신조의 둥지, 이클립스 등)

(1) 보스 조우 시 풀 차징 '크래시 액스' 사용(몬스터카드 전투준비 효과 극대화, 69,300%x2)

(2) ‘크래시 액스차징 중 치즐 셰이프로 전환 후 폭 치즐 2번 사용(디버프: 적 피격 피해량 +20%)

(3) ‘우르미 셰이프로 전환 후 연 우르미 사용(디버프: 적 공격 피해량 -20%)

(4) ‘액스 셰이프로 전환 후 연 액스로 대미지 누적

(5) 슬레이의 쿨 타임이 돌아오는 시간에 맞춰 우르미 셰이프로 전환 후 슬레이 우르미 사용

(6) 전투가 끝날 때 까지 (4) 반복, 디버프 종료 시 (2)번부터 반복

* 피격 피해량이 부담 되지 않는 상태(팀플)(3) 생략

** 단순히 (2)~(4)만 반복해도 강력함

 

 

예프넨 캐릭터 총평

 

- OP 육각형 캐릭터

 

- 모든 캐릭터 중 대미지 1(단일기,범위기,채널링,차징 등)

 

- 우수한 디버프

적 피해 증가 20%(블렌드)

적 공격 피해 감소 20%(샤드 와이어)

적 공격 피해 감소 20%(프레그-끈적이는 조각)

크리티컬 피격 확률 감소 20%(샤드 와이어)

적 명중률 감소 10%(샤드 와이어)

 

- 우수한 유틸성

우르미 특화 - HP회복, 물약 소모 부담 감소

순간 이동 - 벽 넘기 가능

샤드 배리어 - 언데드 + 최후의 반격 사냥 가능

 

- 시원시원한 슬레이/크래시 우르미 채널링 스킬

 

- 적 피해 감소 스킬이 있음에도 아이템 적으로 피해 감소를 챙기지 않으면

은근 픽픽 잘 쓰러짐

 

- 다소 불편한 무기 전환 시스템만 적응하면 혼자 다 해 먹을 수 있는 캐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