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캐릭터 밸런스/개선점 건의안(1)

 

테일즈위버 커뮤니티를 돌아보면서 각 캐릭터들의 개선점들을

종합하였습니다.  2편은 빠른 시일 내에 종합하여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캐릭터 공통

 

- 모든 평타 중 딜레이를 0.6초로 변경 및 모션 개선

 

- 모든 버프 스킬이 빗나갈 수 없게 변경(콤보 상태/고정 회피 등)

 

- 서몬 싱커/가디언 블레싱: 쿨 타임 5분으로 수정

 

 

나야

 

공통

 

- 은폭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은폭(Stab)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은폭(Hack)

 

- 패시브 묘족: 공격 시 상태이상 중독 부여 효과 추가

 

- 마스터리 독 바르기: 중독에 걸린 적 공격 시 추가 n% 피해로 변경

 

- 마스터리 폭탄 붙이기: n회 폭파하는 폭탄을 부착, 대미지 대폭 상승(190% > n%)

- 연막: 강습 마스터리 변경

* 강습: 연막 안에서 전투 시 추가 n% 피해

 

- : 마스터리 추가로 활용성 증가

* : 고정 회피 n 증가

*나뭇잎 엽: 나뭇잎을 n장 소환하여 기본 공격을 완전 회피하고 해제될 때 은신 상태로 변경

*칼날 엽: 방어적 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공격 3회 후 나뭇잎 모양의 수리검이

적을 공격한다(공격 3회 후 자동 사출 공격 메커니즘)

 

! 모든 마스터리 공격(중독/칼날 엽/폭탄 붙이기 등)은 은폭과 같은 대미지 공식 적용

 

 

찌르기 계열

 

- 무차별적 습격: 효과를 범위 공격이 아닌 스프레드식 단일기로 변경,

옛 백스텝의 감성을 자극시키는 느낌이지만 더 빠른 공격 형태

* 중 딜레이 0.2 ~ 0.3

* 스프레드 공격 특징: 타겟을 정할 순 없지만 대미지가 강력함

 

- 광묘: 스킬 쿨타임은 유지한 체 중 딜레이 or 스킬 유지시간을10초 이상으로 롤백

 

 

녹턴

 

- 레이저/플라즈마 캐논: 시벨린의 폭격/ 티치엘의 블리자드 같은 홀딩 범위기로 변경

범위 대폭 증가

* 퀵 차지: 플라즈마 캐논으로 전환되는 시간 단축으로 변경

* 디펜시브 버스트: 캐논 시전 중 피해량 n% 감소

 

- 플레임런처: 중 딜레이 0.2~0.3초로 변경 및 타수 조정

* 현 플레임런처는 스나이핑이 활성화된 상태에서도 버스터 런처보다 약해서 20초 동안은

압도적인 대미지를 퍼부을 수 있는 개성 부여

 

- 마그네틱 포스: 쿨 타임 5초로 변경

 

- 마스터리 클러스터 로켓: 자동 사출 공격으로 변경

* 3회 공격 시 마우스 위치로 클러스터 로켓이 자동으로 사출 공격

* 빅뱅/퀸텀 뉴클리어/레이저/플라즈마 캐논 등 녹턴은 과도하게 범위기 스킬이 많기 때문에

자동 사출 공격 옵션으로 마스터리 다양화가 필요하다는 의견

 

 

란지에

 

공통

 

- 란지에 얼굴 부위를 가리는 총을 감출 수 있는 옵션 추가

ex)Real Arms 파츠에 on/off 옵션을 추가해 off 시 총 한 부위를 감춤

 

- 마스터리 아이스 소드: 장비 강화석 소모 매커니즘 변경

* 현 상태는 장비 강화석이 너무 많이 소요됨

 

- 마스터리 화살탄: 명중률 감소/-3 사정거리 감소 패널티 삭제

 

- 기습: 기습 발동 시 범위기 피해를 받은 모든 대상에게 추가 피해 적용하도록 변경


- 업라이지/럴러바이: 스킬 이펙트 투명도 조정

 

- 마스터리 리볼버 시리즈:

* 대미지 공식 변경 및 %대미지 대폭 상승

ex)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트리플 리볼버(Stab)

손목 랜덤 옵션 마법 공격 > 산탄 리볼버(Int)

 

 

물리 계열

 

- 크레이지 샷: 중 딜레이 1.4, 11타로 수정 or 마스터리 추가(리체의 알레그로 시리즈 같은)

 

- 피어싱 샷: 쿨 타임 삭제 및 범위 44x30 수정/ 타수 및 %대미지 개편

 

- 멀티 샷: 지정 범위 스킬로 변경(피어싱 샷과 차별화)

 

 

마법 계열

 

- 아이스 피어스 샷: 스킬 이펙트 변경

 

- 미스티 샷: 대미지 출력 속도 변경(티치엘 파이어 볼 같은 속도로)

* 대미지가 늦게 출력되어 몬스터가 늦게 죽고 사냥에 안 좋은 영향을 줌

 

 

로아미니

 

- 커스 버스트: %대미지 상승, 스킬 이펙트 및 사운드 변경

 

- 침투: 중독/대미지/쿨 타임 삭제

 

- 포이즌 노바/베놈 노바: 스킬 이펙트 변경 or 스킬 이펙트 간소화

* 독 가스를 뱀으로 표현하여 바닥에 불길한 마법진을 그리는 움직이는 뱀을 소환하는 이미지


- 베놈 노바: 쿨 타임 30초로 조정

 

- 중독 외 새로운 도트 스킬 추가로 부두술사 이미지 강화

* ex) 부두 인형: 해당 디버프에 걸린 적은 1틱마다 못에 박히는 저주를 받는다


- 신규 채널링 스킬 추가

라이프 드레인: 어둠계 주술로 적의 영혼을 흡수한다.

* 피해를 준 양에 비례하여 HP를 회복한다(벤야 소울스틸 개념).

 

 

루시안

 

공통

 

- 마스터리 낙관적인 모험가: 방패 착용 시 물리/마법 방어 수치에 따라 찌르기or베기 대미지 보정

* 방패 착용 시 몬스터 어그로가 모두 루시안에게 집중됨

 

- 철벽: 방패 미 착용시에도 사용 가능한 설치형 스킬로 변경

 

- 채널링 스킬(연격/선풍참/무쌍난무): %대미지 상승

 

- 마스터리 No3: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마스터리로 재구성

 

- 마스터리 No4: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마스터리로 재구성

 

 

찌르기 계열

 

- 소용돌이: 스킬 이펙트 변경 or 롤백

 

 

베기 계열

 

- 비연파: 중 딜레이 1, 4타 스킬로 변경

* 추가 중 딜레이 감소 효과가 없어 중 딜레이 1.2초 스킬이 부적합하다는 의견

 

물리복합 계열

 

- 실프 커터: 중 딜레이 1, 4타 스킬로 변경

* 추가 중 딜레이 감소 효과가 없어 중 딜레이 1.2초 스킬이 부적합하다는 의견

 

 

리체

 

- 리체 시나리오 패시브 추가


- 압살: %대미지 증가

* 타 캐릭터들에 비해 너무 낮은 %대미지 보유

 

- 응급 처치: 스킬 쿨타임 30~1분으로 재조정

 

- 알레그로 시리즈: %대미지 증가

 

 

막시민

 

공통

 

- 실프 윈드: 카프리치오 패시브로 편입

 

- 디버프 스킬: 막시민의 모든 디버프 스킬(일렉트릭 쇼크/커스/미스틱 터치 등)

보스 몬스터에게도 적용되게 변경

 

- 독설: 독설이 한 번에 걸리지 않는 문제 수정

 

- 스파크 바디: 사용 시 자신 주변 몬스터에게 광역으로 대미지와 감전 부여

(막시민 버전 라이트닝 로드+ 콜링썬더)

 

- 윈드 스톰: 지속시간 증가 및 %대미지 증가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마법베기 공격 > 윈드 스톰(Hack+Int)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윈드 스톰(Hack)

 

 

마법베기 계열

 

- 미스트랄 블레이드: 중 딜레이 1, 4타로 변경

* 추가 중 딜레이 감소 효과가 없어 중 딜레이 1.2초 스킬이 부적합하다 생각함

 

- 오화월광참: 눈에 피로가 덜 가는 방향으로 이펙트 수정

 

- 풍아도: %대미지 상승

 

- 윈드 슬라이스: 후 딜레이 삭제, %대미지 상승

 

 

밀라

 

공통

 

- 강철 심장: 마스터리 바이퍼스 아이 효과 추가

 

- 높이뛰기: 마스터리 삭제 및 기본 스킬에 스프링/바인딩 바이퍼 효과 추가

 

- 패기: 범위 상향

 

- 붉은 사수의 포격: 기존 시드로 비용 감소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 붉은 사수의 포격(Hack+Stab)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붉은 사수의 포격(Hack)

 

- 럭키 다이스: 비용 감소(100만 시드 > 50만 시드)

 

- 비수 폭풍: 범위 증가 및 타겟에서 풀리는 효과 추가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 비수 폭풍(Hack+Stab)

손목 랜덤 옵션 베기 공격 > 비수 폭풍(Hack)

* 마스터리, 겟 오버: 적에게 비수를 꽂아 겟 오버 표식을 남겨 일정 확률로

추가 피해를 입는 디버프 부여

* 마스터리, 베놈 티스: 중독 80 스택 유발

 

- 스퍼트: 모든 마스터리에서 토글 스킬로 변경

* 마스터리, 아드레날린: 스킬 지속 구간 변경

+ 토글 활성화 시점부터 30초에 도달하면 0초로 자동 갱신

구간()

중 딜레이 감소(%)

0 ~ 3

25

3 ~ 6

15

6 ~ 10

5

10.1 ~ 30

3

 

* 마스터리, 리드미컬: 추가 피해 n% 부여 효과 추가

 

 

물리복합 계열

 

- 매드 바이트 바이퍼/바이트 바이퍼: 플레일만에 묵직한 스킬 이펙트로 변경

* 댄싱 바이퍼/크레이지 댄싱 바이퍼의 복사 붙여 넣기 스킬로 만든 건 개발진의 유저기만 행위

* 시벨린의 연, 보리스의 잔영참 같은 무게감 있는 스킬 이펙트 참고

 

 

벤야

 

공통

 

- 기본 명속성 5에서 10으로 조정

 

- 아이언 메이든: 시각 효과 on/off 기능 추가

* 스킬 때문에 캐릭터 룩이 보이지 않음

 

- 트랜스 스피릿: 대미지 카테고리 어빌리티/피버 대미지 증가 계열로 변경 및 수치 조정

* 골론/골모답의 기운 효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

* 마스터리, 알트리: 토글화

 

 

베기 계열

 

- 샤프 헬 파이어: %대미지 상승

 

- 길로틴: 쿨 타임 삭제

 

 

신성공격 계열

 

- 모든 홀리해머 계열 스킬 명속성으로 변경

 

- 카운터 해머: 토글화 및 카운터해머 활성화 획득 시 즉시 자동 발동(사출형 스킬 느낌)

 

- 스핀 해머: %대미지 상승

 

- 풀 해머: 장판형 힐, 피격 피해 감소 버프 스킬로 변경

 

 

보리스

 

공통

 

- 패시브 윈터러: 서리에 적 피해 n% 감소 효과 부여

 

- 모든 흑마법 계열 스킬이 보스몬스터에게 적용될 수 있게 변경

 

- 검의 사제: 토글형 스킬로 변경 or 패시브로 편입

 

- 스노우 가드: 클로에의 마나월 같은 마스터리로 변경

 

 

마법베기 계열

 

- 아이스 미사일/아이스 포그/아이싱 피어스: %대미지 상승, 후 딜레이 삭제, 이펙트 변경

 

- 프로즌 슬레이: 범위 상향, %대미지 상향, 이펙트 변경

 

- 프로즌 브레이크: 스킬 이펙트 롤백 or 변경

* 많은 보리스 유저분들이 이전 이팩트의 느낌을 많이 선호함


 

 

시벨린

 

공통

 

- 패시브, 발화: 대미지 공식 변경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발화(Stab)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발화(Hack+Stab)


- 패시브 진홍의 사신: 나쁜 상태이상에 걸릴 확률 삭제 및 크리티컬 피격 확률 감소 50%로 조정

 

- 폭격: %대미지 상승

* 대미지 공식 변경

ex)

손목 랜덤 옵션 물리복합 공격 > 폭격(Hack+Stab)

손목 랜덤 옵션 찌르기 공격 > 폭격(Stab)

 

 

아나이스

 

공통

 

- 모든 소환수 특화 스킬을 마스터리 스킬로 별도 분류

* 아나이스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스킬

   

- 소환수 소환 방식 변경: 각 타입에 맞는 소환물을 한 번에 소환

* 암페르/그래시/이그니 소환 삭제 > 파괴정령 소환으로 통합

* 아에르/로키/르미에 소환 삭제 > 비호정령 소환으로 통합

* 미카베어/루시베어 소환 삭제 > 마법인형 소환으로 통합

소울 이터 사용 후 발생하는 비정상적인 모든 능력치 +1로 변하는 버그, 정령 교체 시 버프 전이 시간 발생 등 모든 버그가 정령 재소환으로 인해 발생하여 최초 한 번만 소환하게 변경

* 모든 소환수 평타 1개로 통일

* 모든 정령 스킬을 액션슬롯에 등록할 수 있게 변경

* 자동 시전형 스킬의 고정 쿨 타임이 신속의 미학이 적용될 수 있게 조정

* 자동 시전형 스킬은 최대 3개까지 활성화 가능하게 조정

* 성역화 스킬에 정령을 소모하는 패널티 삭제

* 성역화 스킬(오버 페이스, 아이스 에이지 등)에 고정 쿨 타임(15초) 적용

* 아나이스의 능력치/버프/디버프 등 소환수에게 실시간(프로텍션 실시간 변환 개념)으로 전승


- 대자연의 기운: 기존 추가 효과 삭제, 각 타입에 맞는 추가 효과로 변경

* 파괴정령: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화/수/뢰 속성 + 5 증가, 이동속도 +5 증가

* 비호정령: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풍/토/명 속성 + 5 증가, 이동속도 +5 증가

* 마법인형: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피격 피해량 5% 감소, 이동속도 +5 증가

 

- 링케이지 변경

* 모든 링케이지 스킬: 중 딜레이 0.1초 > 0.5초로 증가

너무 빠른 중 딜레이로 두번 시전 or 스킬이 씹히는 경우가 존재하여 의견 반영

* 파괴정령 링케이지: //뢰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모든 파괴정령 스킬을 사용한다.

* 비호정령 링케이지: //명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모든 비호정령 스킬을 사용한다.

* 마법인형 링케이지: /명 속성 중 가장 높은 속성 값으로 모든 비호정령 스킬을 사용한다.

+ 다른 캐릭터라면 받지 않을 속성 패널티를 단지 스킬 속성이 다양하다는 이유로 대미지

감소까지 이어지는 리스크를 발생하는 건 부당하다 판단


- 소환수 지정범위 스킬 범위 상승: 32 x 32 > 36 x 36

 


파괴정령


- 피해 증폭: 발동 기준 반경 15 x 15 > 32 x 32로 수정


 

비호정령


- 오버페이스: 팀원의 후 딜레이 감소 옵션 삭제

 

- 마스터리, 융화: 오버 페이스, 어스 프로텍션, 청정화를 융합하여 하나의 성역을 만든다

* 마스터리를 통해 3가지 성역화를 하나로 통합, 단 효과는 기존에 절반만 적용되며

다른 비호정령의 성역화(오버 페이스, 어스 프로텍션, 청정화)와 중복되면 '융화'만 

적용된다.

* 성역화 지속 시간 30초로 조정

 

 

마법인형

 

- 파괴정령/비호정령 같은 실체가 없는 소환수로 변경

* 체력/방어력을 아무리 올려도 현 테일즈위버 시스템으론 마법인형 소환수 AI가 개선되기 어렵다고 판단

 

- 모든 마법인형 소환수의 스킬을 마법공격 판정으로 변경

* 파괴정령 매커니즘으로 변경


- 미카베어 베어가드: 리노베이션 전 보리스의 클레이 아머 같은 HP보유형 실드 스킬로 변경


- 곰돌이 회복: 사용 시 베어가드 HP 회복, 단 '곰돌이 분노' 상태 시 회복 불가


- 곰돌이 분노: 사용 시 공격 피해량 20% 증가, 피격 피해량 20% 증가, 재사용 시 '베어가드' 폭발 및 

주위 적에게 강력한 폭발 대미지 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