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veheart"의 대역 같은 복장을 한 토니를 확대해 보세요

"당신은 당신이 '모래'라고 부르는 무성한 잡초와 죽은 풀에 싫증이 났나요? 당신은 당신의 바칼로니아의 안락함을 떠나지 않고 그냥 물을 소환할 수 있기를 바라나요? 당신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새를 사랑하나요? 당신을 위한 상품을 가지고 있나요?"

무속적인 구호 트랙을 시작합니다.

"라우하!"

구호 소리를 낮추십시오.

"이 게임은….아니요, 이 삶의 변화 경험은 여러분이 항상 원했던 세상을 창조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그가 속삭이는 토니의 얼굴 가까이로 불편하게 확대해 봅니다…

"당신이 항상 원했던 방식으로!"

점점 크게, 동시에 구호를 점점 크게 외쳐댑니다.

"라우하!"

"이 제품은 잔디밭, 지하수 문제 또는 나무를 망치고 있는 딱따구리들을 고칠 수 없습니다. 10세 미만의 아이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어쨌든 MSRP는 여러분 대부분이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때문에 중요하지 않습니다."

게임 플레이 개요:

라우하(Rauha)는 2~5명의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카드 드래프팅 장치를 갖춘 경쟁력 있는 엔진 빌딩 게임입니다. 게임은 플레이어 수에 관계없이 약 45분 동안 지속됩니다.




라우하 카드

라우하에서 찾을 수 있는 포자 마커가 있는 카드 샘플입니다

이 게임은 4개의 라운드로 구성되며, 각 플레이어는 매 라운드마다 세 번씩 회전합니다. 매 라운드 후, 점수 계산 단계가 진행됩니다. 각 턴은 다음의 5단계로 구성됩니다:

바이오메 카드 드래프트

플레이어는 보드에 인접한 아바타의 위치에 표시된 더미에서 카드를 드래프트합니다.

드래프트된 바이오메 카드를 배치하거나 폐기

플레이어는 드래프트된 카드를 보드에 배치하거나 4개의 크리스탈(돈) 또는 포자(나중에 설명)를 위해 폐기할 수 있습니다.

신의 성령 강림

플레이어가 동일한 생물군 또는 동물 유형의 3개를 행 또는 열에 배치할 수 있으면 해당 신의 성령을 강림시킬 수 있습니다.

화신 및 신의 성령 활성화

플레이어는 화신이 인접한 행/렬 및 신의 성령에서 획득한 보상을 수집합니다.

화신을 시계방향으로 한 칸 이동합니다.

이것이 끝이거나 한 바퀴 돌면 다음과 같은 점수가 매겨집니다: 신의 실체, 포자가 있는 바이오메 카드, 그리고 수원지.

참고: 3라운드가 시작되면 에이지 1 바이오메 카드를 에이지 2 바이오메 카드로 교환합니다. 이 카드는 배치하는 데 더 비싸지만 더 보람이 있습니다.

4라운드가 끝나고 득점 단계가 끝나면 게임이 끝납니다. 가장 많은 점수를 받은 사람이 게임에서 이깁니다.




게임 경험:

라우하는 플레이하기에 완벽한 간식입니다. 엔진을 만드는 것은 정말 즐겁습니다. 엔진이 총 12장의 카드로만 구성되기 때문에 매우 전술적인 게임입니다. 어떤 카드를 드래프트 할 것인지뿐만 아니라 (또는 돈이나 포자를 위해 폐기할 경우) 어디에 둘 것인지 선택하는 것이 승리의 열쇠입니다. 초기부터 신의 성령을 얻기 위해 3개의 생물군/동물을 연속으로 배치하려고 합니까? 현재 라운드와 미래 라운드의 포인트를 최대화하려고 합니까? 아니면 2세부터 더 비싼 카드를 구입할 수 있도록 돈을 비축합니까?




라우하 보드

게임의 다섯 번째 턴 동안의 세계 상태

회전이 진행되고 화신이 보드를 돌아다니면서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하거나, 상대로부터 신의 성령을 훔치거나, 게임 내내 여러 번 득점하는 잘 배치된 포자를 활용하는 선택의 영향을 확인하는 것이 게임이 빛날 때입니다. 가장 좋은 부분은? 승리를 위한 여러 경로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게임은 매우 전술적입니다. 해당 전략에 가장 효율적인 카드를 얻지 못할 수 있으므로 한 가지 보장된 승리 방법에만 의존할 수 없습니다. 게임 및 라우하 플레이 모두에서 여러 경험 수준으로 여러 플레이어 카운트에서 이 게임을 플레이했습니다. 나는 아직 지배적인 득점 전략을 결정하지 못했습니다.

중요한 것처럼, 라우하 또한 매우 접근성이 좋습니다. 그것은 쉬운 가르침입니다 (규칙집은 단지 4페이지입니다). 그것은 또한 턴과 신의 실체 힘을 위한 훌륭한 게임 보조 도구를 포함합니다. 한두 바퀴를 돌고 나면, 여러분은 그 게임의 기본을 쉽게 이해할 것입니다. 첫 번째 게임이 끝나면, 여러분은 득점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여러분의 아바타의 움직임, 포자들, 그리고 여러분의 점수를 더 잘 극대화하는 방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게임은 약 45분 동안 지속되며 동시 드래프트로 인해 플레이어 수가 많을수록 약간 증가합니다. 저는 플레이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지 않고 더 많은 플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는 게임을 좋아합니다. 라우하는 그 비용에 비해 더 적합합니다.

게임의 단점은 두 가지뿐입니다.


라우하 토큰

라우하의 세계에 있는 7개의 신성한 존재들!

제 주된 불만은 게임의 주제가 스테이플로 고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샤먼처럼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독자 분의 행동은 카드를 놓거나 돈/포자를 얻는 것입니다. 이 모든 행동이 샤먼이 되는 것과 관련이 없습니다.

게임은 도시 건설자가 될 수도 있었습니다. 다른 건물을 짓기 위해 계약서를 작성하고 비슷한 구역을 함께 사용하면 보너스를 받습니다.

지중해 무역 시뮬레이터가 될 수도 있었습니다. 무역로를 작성하고 무역 상품을 독점하면 보너스를 받습니다.

카드를 옮기거나 동물을 추가할 수 있는 비대칭적 특수 권한처럼 메커니즘 중 일부가 샤먼이 되는 것과 관련이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또 다른 문제는 드래프트에 자신의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플레이어만 참여한다는 것입니다.

4인 또는 5인 게임에서는 혐오 드래프트를 통해 한두 명의 플레이어를 막을 수 없습니다.

7원더스에서는 이웃과 직접 교류하고 있을 뿐이지만 상대편 모두에게 전달되는 카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게임 디자인에 대한 전문가는 아니지만 매 라운드 시작할 때마다 4장의 카드 풀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통과된 카드가 한 라운드만 남고 다음 라운드만 오른쪽으로 가면 이런 형식의 카드만큼 많은 수를 알 수 없기 때문에 게임 전략이 줄어들 것입니다.

최종 의견:

나는 라우하가 정말 좋았어요. 가르치는 것은 쉽지만 턴수가 제한되어 선택이 어려운 재미있는 엔진 빌더입니다. 나는 동시 플레이로 인해 게임이 얼마나 빨리 진행되는지뿐만 아니라 승리로 가는 여러 경로를 좋아합니다. 나는 라우하를 적극 추천합니다!

최종 점수: 별 4개 – 빠르게 재생되고 모든 플레이어 카운트에서 작동하는 제도 기능을 갖춘 우수한 엔진 빌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