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I 그림을 완전히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기초적인 그림 그리는 과정을 실제로 해보며 간단히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먼저, 그림은 태그(프롬프트)를 이용해서 그리게 되는데, 이 태그에 무엇을 입력하냐에 따라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요.

일단 소녀 1명을 그려봅시다. 소녀 1명을 뜻하는 태그는 1girl 입니다.

태그: 1girl



짜잔, 심플하게 소녀 한명이 나왔습니다. 단순히 1girl 이라고 했기 때문에 소녀 1명이라는 것을 제외하고 외모 등 모든 것이 랜덤입니다.

이번에는 외모적 특성을 한번 지정해봅시다. 빨간 머리에 초록색 눈을 한번 그려보고 싶군요.

태그에 red hair, green eyes를 추가해줍니다.



태그: 1girl, green eyes, red hair




원하는대로 빨간 머리에 초록색 눈을 가진 소녀가 나왔습니다. 이번엔 한번 교복을 입혀보죠.
school uniform 태그를 추가해줍니다.



태그: 1girl, green eyes, red hair, school uniform





다음에는 장소를 한번 추가해보고 싶네요. 거실이라는 의미의 living room을 추가해봅시다.




태그: 1girl, green eyes, red hair, school uniform, living room




오 대충 거실 비스무리한 배경이 되었네요! 근데 시간대를 밤으로 한번 바꿔보고 싶네요.
태그에 밤이라는 의미의 night와 창문이라는 의미의 big window를 추가해봅니다.


태그: 1girl, green eyes, red hair, school uniform, living room, night, big window



어? 분명히 night를 추가했는데 잘 통하지 않았군요.. 창문은 있긴 한데...

그림이 복잡해질수록 흔히 발생하는 일입니다.

이런 것을 해결하려면 태그를 강조하거나 추가 태그를 추가하는 등의 여러가지 방안이 있습니다만, 일단 여기서는 태그를 추가해보겠습니다.

밤하늘이라는 의미에 night sky를 추가해봅니다.


태그: 1girl, green eyes, red hair, school uniform, living room, night, night sky, big window



전혀 안됐군요. 뭐가 문제일까요?

시간대라는 것보다 좀더 명확한 상징이 필요한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밤하늘... 하면 뭐가 있을까요
달빛이라는 의미의 moonlight 태그를 추가해보겠습니다.



태그: 1girl, green eyes, red hair, school uniform, living room, night, night sky, moonlight, big window



드디어 밤이 되었습니다. 밤을 표현하는건 moonlight 태그가 핵심이었네요.

왠지 밤이 되니까 좀 울려보고 싶어졌습니다.

울다라는 의미인 crying과 눈물이라는 의미의 tears를 추가해봅니다.



태그: 1girl, green eyes, red hair, school uniform, living room, night, night sky, moonlight, big window, crying, tears



그다지 우는 것처럼 보이지 않네요... 이번에는 눈물을 한번 강조해보겠습니다.
tears태그에 20% 강조인 1.2를 강조치를 추가하여 (tears:1.2) 로 바꿔서 넣어보겠습니다.



태그: 1girl, green eyes, red hair, school uniform, living room, night, night sky, moonlight, big window, crying, (tears:1.2)




오, 확실하게 울고 있네요. 살짝 뭔가 아쉬운데 tear를 1.5 정도로 강조해볼까요?



태그: 1girl, green eyes, red hair, school uniform, living room, night, night sky, moonlight, big window, crying, (tears:1.5)


아, 너무 울렸네요..



일단 여기까지, 아주 기초적인 그림 그리기를 해보았습니다. 

이런식으로 외모, 배경 등의 키워드를 적어서 그림을 한번 그려보세요. 

AI 그림의 특성상 한번에 원하는 그림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만, 여러번 시도해보거나 키워드를 추가, 강조 해보는 등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면 보다 원하는 그림에 가까운 그림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