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사 지역

낙원이 생긴지 얼마 안된 초창기에는 서울 내 여러 지역들을 골고루 탐사했었습니다.
허나 많은 피해와 시행착오 끝에 지금은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탐사 지역인 종로3가 중심으로만 탐사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탐사 공간들 구분

탐사의 목적은 자원을 찾는 것입니다.
좀비를 아무리 죽여봐야 결국 언젠가 부활하므로, 좀비를 죽일 시간에 남보다 더 좋은 자원을 많이 찾아 오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좋은 자원들은 이미 많이 없어지긴 했지만, 여전히 건물 내부에는 쓸만한 것들이 남아있습니다.

음식점, 편의점 같은 작은 건물들은 비교적 쉽게 탐색할 수 있지만, 낙원상가나 빌딩 같은 큰 건물들은 그 안을 탐색하기 어려우니 초보 탐사자에겐 권장하지 않습니다.

아직 간신히 도시에 자체 전력이 들어오긴 하지만 대부분 어둡고 침침하기에 큰 건물의 넓은 실내는 사실상 던전이나 다름없는 상태입니다.
실외가 아닌 실내 공간에선 좀비들을 따돌리기도 쉽지 않고 출입문 자체가 좀비들로 막혀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큰 건물들은 그 위험도가 높은 만큼 아직 아무도 찾지 못한 자원들이 남아있을 가능성 또한 높습니다.
큰 건물들을 돌아볼 작정이라면 준비를 단단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탐사 지역 설명

종로3가의 낙원상가와 탑골공원을 중심으로 동서남북 공간들을 탐사하게 됩니다.
어느 위치에서 탐사를 시작하게 될 지는 매번 랜덤합니다.

남동쪽 공간에는 경찰서와 MR빌딩이 있으며, 동쪽의 상가건물들 중심에 큰 숙박시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남동쪽~동쪽 사이의 유흥가 골목들 사이사이에 여러 상가들이 남아있습니다.

남서쪽 공간에는 공사장이 존재합니다.
거대한 빌딩 공사가 진행되던 중 좀비사태가 터지면서 건설 현장 그대로 남겨진 상태입니다.
또한 남서쪽~서쪽으로 상가 길목이 있으며, 중앙부에 거대한 종로빌딩이 있습니다.

북서쪽~북동쪽으로 길게 이어진 길이 있으며 양쪽에 다양한 상가 건물들이 존재합니다.
이 길은 낙원상가 1층 필로티 지역을 지나가며 공용 탈출구들과 이어져 있습니다.

탐사지역 중앙에는 낙원상가와 탑골공원이 있습니다.
탑골공원은 좀비 사태 발생 초창기에 군부대의 임시 주둔지로 개조 되어 사용되다가 빠르게 철수하며 많은 것들이 남겨진 상태입니다.
낙원상가는 현재 1층 필로티 외에 2층 일부 구역만 탐사할 수 있는 상태로, 안쪽에 잠겨진 문들이 있어 별도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더 자세한 것들은 실제 탐사를 통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경험하셔야 합니다.
부디 생존을 최우선으로 하여 안전한 탐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