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문 역참 마을 '뮈어딘 저택'에 가면 소서러 마스터 스킬 "볼텍스 레이지"를 주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뮈어딘 집 앞에 가면 예의가 없다며 쫓아내는데요. 

'알현의 자켓', '알현의 하의'를 입고 방문하면 쫓아내지 않고 퀘스트를 줍니다. 







이후 주는 퀘스트가 어려운 편인데요. 5개의 마도서를 모아오는 퀘스트입니다. 
 

입문서 빛이 있으라 : 뮈어딘 저택 2층 훔치기
비서 벽력의 작순 : 메르베 마을 입구 상인에게 5,000골드로 구매
기서 망국을 향한 조종 : 고대 전쟁터 폐허 상자에서 획득
도서 눈보라여, 울부짖어라 : 이름없는 마을 웨슬리에게 벽력의 작순과 교환
기서 치솟아라, 대지 : 베른워스 비밀 도서관 법무관에게서 획득

위와 같은 방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동선이 길고 복잡하기 때문에 꽤나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1. 기서 치솟아라, 대지 : 베른워스 비밀 도서관 법무관에게서 획득

가장 쉽습니다. 베른워스에 방문해 비밀 도서관에 내려가면 공짜로 1권을 얻습니다. 









2. 도서 눈보라여, 울부짖어라 : 이름없는 마을 웨슬리에게 벽력의 작순과 교환

메르베 마을에서 구매한 벽력의 작순과을 역참 마을에서 모조품 제작을 통해 2개로 복사합니다. 

그리고 이름 없는 마을에 방문해 NPC 웨슬리에게 모조품을 주고 눈보라여, 울부짖어라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비서 벽력의 작순 : 메르베 마을 입구 상인에게 5,000골드로 구매

이쪽도 쉽습니다. 메르베 마을에 방문해 상인에게 구매하면 됩니다.







4. 기서 망국을 향한 조종 : 고대 전쟁터 폐허 상자에서 획득

역참 마을에서 12시 쪽으로 이동하면 고대 전쟁터 폐허를 볼 수 있는데요. 

드래곤과 오거가 싸우고 있는 곳에서 12시쪽 성벽을 올라가면(스핑크스 퀘스트 하는 곳) 이 기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폐허 근처 지하에 있습니다. 






5. 입문서 빛이 있으라 : 뮈어딘 저택 2층 훔치기


마지막 마도서는 뮈어딘이 가지고 있습니다. 마도서는 2층 서재에 있습니다. 

그냥 들어가서 훔칠 경우, 뮈어딘이 적대 상태가 되니 들키지 않게 훔치면 됩니다. 

은신을 쓰거나 근처 담벼락에서 2층으로 점프해 얻을 수 있습니다. 










6. 모조품으로 퀘스트 완료하기

여기서 얻은 마도서는 '동경을 손에(팟벤 : 동경을 손에 (소서러/메이지 마스터 스킬) - 드래곤즈 도그마2 - 드래곤즈 도그마 파티 인벤 (inven.co.kr)' 퀘스트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두 퀘스트를 모두 깨고 싶다면 이브라힘 명품점에서 위서를 만들는 방법을 쓰면 됩니다. 

뮈어딘에게 위서 3권, 트리샤에게는 원본 3권 이상 주는 식으로 두 퀘스트를 모두 깰 수 있습니다. 

위서로 10개의 마도서를 만들면 되는데요. 

1권당 6,000골드니 총 3만 골드가 필요합니다.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소서러 마스터 스킬아레스모르프 로브를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