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병은 파티원으로 데리고 다닐 수 있는 NPC입니다. 플레이어 캐릭터와 동일한 클래스, 스킬, 장비를 들고 있습니다. 

일단 이전 글에서 언급한 토벌 콘텐츠에서는 반드시 2명을 선택해서 가야 합니다. 한 가지 재밌는 건 토벌 뿐 아니라 파티 플레이 지역인 잊혀진 성에서도 부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잊혀진 성도 친구 없이 입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AI라서 사람같은 플레이를 기대하긴 어렵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제법 잘 싸웁니다. 전투에서 어그로도 잘 가져가고, 공격도 대체로 잘 맞추더라고요. 스킬도 바로바로 써주고, 내가 그로기가 되면 기회봐서 살리러 오는 등 보조 능력이 충실해서 멍청하다는 느낌까지는 잘 안들었습니다. 


용병을 영입하는 데는 금화가 들고, 등급이 높으면 비쌉니다. 지금은 용병 5명이 전부인 듯한데, 나중에는 로테이션이나 리셋 등 여러 수단이 생길 듯 합니다. 일단 현재 버전에서 용병 관련은 아직 미완성인 부분이 많아 보이기도 하고요.

영입한 용병은 승급을 통해 등급을 올릴 수 있는데, 모험담이란 아이템이 필요한 듯 하나 현재 획득 불가로 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더 지켜봐야겠네요. 

장비는 고정이지만 같이 던전을 가면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토벌에서 좋은 보상을 받고, 잊혀진 성에서 혼자 파밍을 하려면 용병의 육성도 중요할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