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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10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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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렉터가 "리셋"에 대해 입장을 밝히다
https://arcraiders.com/en/news/expedition-project/ 저는 ARC Raiders의 디자인 디렉터 Virgil입니다. ARC와 같은 게임에 익숙한 많은 플레이어에게 중요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바로 진행도 초기화(Wipe), 혹은 우리가 Expedition Project라고 부르는 것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전에도 초기화나 리셋을 어떻게 처리할 것이냐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동안의 공식적인 답변은 "현재로서는 강제 초기화를 계획하고 있지 않습니다"였습니다. 이 표현은 신중하게 선택된 문구였으며, 우리는 강제 초기화를 할 의도가 없습니다. 그러나 일부 분들이 눈치채셨듯이, 우리는 선택 가능한 초기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확히 하자면, 우리는 글로벌 초기화(전체 서버 초기화)가 가지는 장점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숙련된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고, 경제 시스템은 기본 상태로 리셋되며, 모든 플레이어가 비슷한 수준에서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이는 일시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제 초기화는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못한 플레이어들의 노력을 존중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존 게임들의 방식을 그대로 따라가기보다는, ARC Raiders와 그 플레이어 다수에게 더 적합한 자체 시스템을 시도하고자 합니다. ARC Raiders의 Expedition Project이제 Expedition Project에 대해 설명드릴 차례입니다.
🗂️ “Projects” 시스템 소개정식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프로젝트(Projects)’**라는 기능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 Expedition Project 타임라인 Expedition Project는 약 8주 주기로 반복됩니다. 이 8주 동안, 플레이어는 Expedition Project를 진행하며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전반적으로 꽤 많은 시간을 요구하는 콘텐츠가 될 것입니다.
만약 해당 주기에 프로젝트를 완료하지 못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추후 업데이트, 시즌 이벤트, 휴일 등과 함께 다른 종류의 프로젝트들도 추가될 수 있으며, 내용 요약 🔻 초기화되는 것 (캐릭터 진행 기반)
✅ 유지되는 것 (계정/메타 기반)
EXP
250,692
(62%)
/ 26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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