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arcraiders.com/en/news/expedition-project/


저는 ARC Raiders의 디자인 디렉터 Virgil입니다. ARC와 같은 게임에 익숙한 많은 플레이어에게 중요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바로 진행도 초기화(Wipe), 혹은 우리가 Expedition Project라고 부르는 것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전에도 초기화나 리셋을 어떻게 처리할 것이냐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동안의 공식적인 답변은 "현재로서는 강제 초기화를 계획하고 있지 않습니다"였습니다. 이 표현은 신중하게 선택된 문구였으며, 우리는 강제 초기화를 할 의도가 없습니다. 그러나 일부 분들이 눈치채셨듯이, 우리는 선택 가능한 초기화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확히 하자면, 우리는 글로벌 초기화(전체 서버 초기화)가 가지는 장점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숙련된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고, 경제 시스템은 기본 상태로 리셋되며, 모든 플레이어가 비슷한 수준에서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이는 일시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제 초기화는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못한 플레이어들의 노력을 존중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존 게임들의 방식을 그대로 따라가기보다는, ARC Raiders와 그 플레이어 다수에게 더 적합한 자체 시스템을 시도하고자 합니다.


ARC Raiders의 Expedition Project


이제 Expedition Project에 대해 설명드릴 차례입니다.
Speranza에 연결된 터널 네트워크는 광범위하지만 대부분은 아직 탐험되지 않았거나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생존자들은 자신이 속한 정착지 내에서만 머무르지만, 지상으로 올라가는 Raiders처럼 그 너머를 탐험하려는 이들도 있습니다. Rust Belt 지역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을 모두 얻은 후, 일부 Raiders는 알려진 영역의 경계를 넘는 것을 선택합니다.


지금까지 이 여정은 항상 일방향이었습니다.


🗂️ “Projects” 시스템 소개

정식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프로젝트(Projects)’**라는 기능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레벨 20에 도달하면, 첫 번째 주요 프로젝트Expedition Project가 개방됩니다.
이 프로젝트를 완료하면 **캐릭터 리셋(초기화)**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한 번 초기화를 완료한 후에는, 또 다른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방식으로 다시 리셋할 수 있습니다.


📅 Expedition Project 타임라인


Expedition Project는 약 8주 주기로 반복됩니다.

이 8주 동안, 플레이어는 Expedition Project를 진행하며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전반적으로 꽤 많은 시간을 요구하는 콘텐츠가 될 것입니다.


8주 차가 시작되면, 프로젝트 완료 기능이 열리며 그 주 전체 동안 유지됩니다.
플레이어가 해당 주기 내에 모든 단계를 완료했다면, Expedition(리셋)을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해당 주기에 프로젝트를 완료하지 못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현재까지의 진행도는 저장되며, 다음 주기에 이어서 계속할 수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시즌 이벤트, 휴일 등과 함께 다른 종류의 프로젝트들도 추가될 수 있으며,
이들은 규모와 보상 구조 면에서 다양할 예정입니다.



내용 요약 


🔻 초기화되는 것 (캐릭터 진행 기반)

  • 캐릭터 레벨

  • 스킬

  • 아이템 및 인벤토리

  • 작업장(워크샵)제작 기능

✅ 유지되는 것 (계정/메타 기반)

  • 외형 아이템(코스메틱) – 획득 또는 구매 여부와 무관하게 유지

  • 업적, 보상, 랭킹

  • 현금 결제 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