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스토리에서 강태식을 쓰러뜨리고 나면 유진호 공격대가 오픈됩니다. 유진호 공격대는 월드맵 콘텐츠 진행 중 추가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협회 현상금' 의뢰를 수주하거나, 게이트에 헌터들을 파견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서브 콘텐츠입니다.

먼저 협회 현상금은 말 그대로 협회에서 현상금을 건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상을 얻는 방식입니다. 초기 오픈 기준으로는 동시에 1개의 의뢰만 수주할 수 있으며, 목표를 처치하면 헌트 코인과 제작 재료, 골드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각 몬스터가 등장하는 위치가 표시되므로 어렵지 않게 찾아가서 사냥할 수 있습니다.

게이트 파견은 여러 개의 게이트 중 파견을 원하는 게이트를 먼저 골드로 구매한 뒤, 해당 게이트에 적합한 헌터들을 파견하여 보상을 얻는 구조입니다. 기본적으로 일반 게이트와 던전 브레이크가 있는데, 두 게이트 모두 공통 재료로 헌트 코인과 게이트 토큰, 성진우 코스튬을 얻을 수 있으며 추가로 일반 게이트에서는 아티팩트 강화 칩과 마나디움 조각을, 던전 브레이크에서는 마력 수정 조각 랜덤 상자와 축복의 가루가 추가로 드랍됩니다.

게이트는 초기 기준 한 번에 2개까지 동시에 구매할 수 있으며, 헌터를 파견한 뒤 지정된 횟수 만큼 월드맵에서 전투를 마치고 오면 헌터들이 복귀하며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월드맵에 나서기 전 헌터들을 게이트에 최대한 파견을 해둬야 손해보지 않고 보상을 챙길 수 있습니다.


▲ 강태식 스토리를 마치고 나면 유진호 공격대가 오픈됩니다


▲ 협회 현상금은 의뢰를 수주한 뒤 목표 몬스터를 처치하면 됩니다


▲ 게이트 파견은 여러 게이트 중 원하는 게이트를 구매하고 헌터를 파견해 보상을 얻습니다


▲ 게이트 소유권 구매에는 골드가 소모됩니다


▲ 게이트는 초기엔 2개까지 동시 구매 가능하며, 초과 구매를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구매한 게이트에 요구 조건에 맞는 헌터를 배치해 파견할 수 있습니다


▲ 파견된 헌터들은 월드맵에서 지정된 전투 횟수를 채우면 복귀하면서 보상을 챙겨옵니다

유진호 공격대는 단순히 추가 파밍만 도와주는 콘텐츠는 아닙니다. 그 자체로도 성장 요소와 미션이 존재하며, 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공격대 메뉴에서는 '헌터 미션'을 받을 수 있으며, 지정된 목표를 달성하면 '공격대 명성'이라는 재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션은 아티팩트 획득, 협회 현상금 2회 진행, 게이트 5회 클리어, 채집물 수집, 게이트 파견 완료 등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명성은 '공격대 운영'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대외협력 강화'에서는 헌터 모집에서 즉시 소개 받기 비용이 10% 감소하고, '게이트 관리' 강화 시 동시에 소유할 수 있는 최대 게이트의 개수가 늘어납니다. '공격대 확대' 강화시에는 협회 현상금 동시 수주 수량이 늘어나며, '역량 강화' 시에는 게이트 파견에 필요한 능력치 조건이 완화됩니다.


▲ 헌터 미션을 수행하면 공격대 명성을 쌓을 수 있습니다


▲ 공격대 명성은 공격대 운영 메뉴에서 각종 효과를 강화하는데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