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썹지지입니다!



저희 와썹지지가 패스오브엑자일 유저 여러분의 많은 피드백을 반영하여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저희팀은 패스오브 엑자일이 한국에 런칭을 하면서 여러분과 함께 게임을 시작 했고, 게임을 하면서 “POE닌자같은 서비스가 한글로 있었으면 좋겠다” 라는 취지에서 와썹지지를 서비스 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저희가 패스오브엑자일을 하면서 필요한 기능 위주로 개발을 하였지만, 사이트를 사용 해 주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감에따라 함께 게임하는 여러분이 좀더 쉽고 편하게 게임을 즐기는데 도움을 주는 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 즐거운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여러분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함과 동시에 영어로 되어있는 타 시세사이트들 보다 "조금 더 편하게 화폐 검색과 거래를 할 수 있는 사이트”에 중점을 두었어요!!



업데이트 내용:


  • 사이트 UI



업데이트된 사이트에 접속 해 보시면 전체적인 색상의 변화가 눈에 들어오실꺼에요.

패스오브엑자일 자체가 굉장히 어두운 게임인데 밝은색을 사용하는 와썹지지는 눈에 부담스럽다는 유저분들의 피드백에 맞춰서 눈이 편안하시도록 사이트 전체를 어두운 색으로 개편했어요. 이제는 눈뽕걱정없이 와썹지지에 접속하세요!



시세 개편


저희가 받은 피드백중 가장 많은 피드백은 단연 시세가격의 오류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일어나는 가장 큰 이유는 시세의 기준이 공홈 최저가 라는데 있어요. 실제 거래가를 알 수 없는 게임 특성상 공홈에 올라가있는 최저가를 믿을 수 밖에 없는데 이런 방식으로는 시세조작단들의 가짜가격들을 피할 수 가 없었죠… 이를 조금이라도 해결 해 보고자 시세에 어울리는 적정가를 찾는 저희만의 새로운 시세 로직을 적용 해 보았어요. 저희가 만든 시세 로직은 아래와 같습니다.


화폐교환 정보에 최저가 10개의 리스트를 바탕으로 각각 리스트에 있는 화폐 시세(카오스 오브 기준) 와 수량을 곱한 후 전체 수량으로 나눠서 평균값을 계산한다.

리스트가 5개 이하일 경우 시세를 구할 최소한의 데이터 없음으로 판명하고 시세를 계산하지 않는다.


             (카오스 오브 가격(첫번째 최저가) * 재고(첫번째 최저가)) + (카오스 오브 가격(두번째 최저가) * 재고(두번째 최저가)) + . + . + …

화폐 시세 = ——————————————————————————————————————————————

                                                  (재고(첫번째 최저가) + 재고(두번째 최저가) + 재고(세번째 최저가) + … + …)



현재 이 로직은 화폐탭에만 적용 되어있는데 검증을 거쳐서 점차 다른 아이템들에도 적용 하려고 합니다. 이용하시면서 많은 피드백 부탁드려요!



화폐 거래 목록 늘려서 보기 기능




    이번 업데이트에 저희가 야심차게 준비한 기능!! 사이트를 운영 하면서 카오스 오브를 기준화폐로 다른화폐 구매가 가장 활발히 일어난다는 사실을 알 수 있게 되었고 이런분들이 더 쉽게 거래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어요. 카오스 오브로 거래시 공식 홈페이지의 거래 사이트에 가지않고 와썹지지에서 바로 거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펼쳐진 탭의 가장 아래부분의 4개 버튼을 설명드릴께요. 왼쪽부터 첫번째는 탭 닫기, 두번째는 목록 10개 더 불러오기, 세번째는 목록 새로고침, 네번째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버튼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모바일 뷰 개선


    이번 사이트 개편을 준비하면서 신경쓴 부분중 하나가 모바일 뷰의 개선인데요, 기존사이트는 모바일로 접속시 뷰가 깨지는 상황이 많이 발생했죠… PC버전을 축소해서 보여주는 방식으로 이런 불편을 개선 해 보았습니다.




    아직 한참 부족하지만 앞으로도 패스오브엑자일 유저들을 위한 와썹지지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독, 좋아요와 알림설정… 이 아니고 많은 이용과 피드백 부탁드려요~~~~



    와썹지지 바로가기

    http://poe.wassup.g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