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자일 거래 시스템으로 인해서 판매 물품을 올려놓았는데 (보통 여러개 올려두죠),

자리를 비우게된다던가, 광산이나 로테 또는 우엘 등 바로 답하기 어렵거나 거래를 바로 진행할 수 없을 경우에 명령어 입니다.

1. /afk 자리비움으로 설정됩니다. ( Away From Keyboard )

자동으로 자리비움 상태가 되기도하지만 커피를 마시러간사이 흡연자일 경우 흡연시 기타 상황으로 잠시 자리를 비울 땐 afk 상태가 즉시 되지 않는데요.

이 때, 명령어를 입력해놓고가면 즉시 자리비움 상태가되서 판매자가 온라인인데 안파는구나? 라고 떠나가는 유저를 조금이나마 붙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afk 할 말은 자리비움이 활성화되었을 때 자동으로 나가는 메시지 대신에 자신이 입력한 문구가 나가게됩니다.

예) /afk brb 5min coffee break. leave msg plz. thx

brb=be right back 금방 5분안에 올게 메시지 남겨줘 고마워 정도만 남겨놔도 심심치않게 오면 메시지 달라는 귓말을 커피한잔 후에 보실 수 있을거에요.

2. /dnd 방해금지 명령어 Do Not Disturb
이 명령어는 판매물품을 안팔아도 되거나 판매보다 지금하고 있는 게임 활동 등... 이 더 중요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dnd는 afk와 달리 게임 액션을 해도 다음 /dnd를 입력해서 풀기전까지 본인을 포함 주고 받는 모든 채팅 메시지가 일시적으로 차단되고 dnd 상태임을 알려줍니다.

3. /autoreply 자동응답 명령어
대부분 알고 계시는 afk dnd 와 다른 은근 유용한 명령어인데 단점은 지역 이동시 초기화되는 것입니다. (애드온을 통한 지속 유지 방법이 있긴합니다만, 명령어만 소개드립니다.)

/autoreply 할말 입력해두면 자리비움도 방해금지도 아닌 채팅과 인게임 액션이 가능한 상태로 말그대로 자동응답 할말 메시지를 구매자(귓말보낸사람)에게 보냅니다.

광산이나 로테 우엘 등등... 에 들어갔을 때

예) /autoreply delving. wait a sec plz.
광산 파밍중이다 좀만 기다려 달라만 해놓으면,
높은 확률로 ^^ sure take your time 이란 메시지를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 참. /autoreply는 지역이동시 초기화되니까 관련 애드온.매크로를 사용하지 않을때는,
명령어와 할말을 복사해두시고 지역 이동시에 복사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1.2.3.명령어를 통해서,
잠깐의 휴식이나 용무를 보고 올 때나
절대 방해받으면 안될 상황이나
중요한 사냥중에 팔아야되~~~ 때문에 귓말 입력하다 푹찍하지 마시고 여려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득템.득엑.득미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