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게에 보면 사원 진행 방식이나 보상에 대해 자세하게 나와있지만 디테일한 부분이 없어서...
진행하다 보면 알 수 있는 사실이나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원 진행 방식은 간단합니다. 총 12번의 기습을 통해 11개의 방을 랜덤 형식으로 배정 받고 최대 3단계 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하며, 각방을 연결하여 통로를 만들고 보스와 각 방의 보상을 얻는게 목표입니다.





 여기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많은 분들이 덥커방, 젬덥커방, 희생의방 을 목표로 사원을 진행하게 되지만 사원은 100% 이방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약간의 룰을 이용하면 조금이나마 확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12번의 기습이지만 각 맵마다 알바는 3번 등장 하기 때문에 총 4번의 맵을 열고 들어가게 됩니다.
이때 아셔야될 첫 번째, "3가지 방은 이미 정해져있다."   절대로 똑같은 방이 2번 또는 3번 연속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위 그림에서 예로 들면 타락의 방 기습해서 2단계로 만들었다면 그 맵에서는 또 다시 타락의 방을 절대 나오지 않습니다. 이어서 계속 진행을 하다보면 방을 선택 업그레이드 할 것인가 또는 교체를 할 것인가 선택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아셔야될 두 번째, "3단계 방은 더 이상 등장하지 않는다."  그러면 우리는 위의 3가지 방을 위해서 다른 방들 선택시에 필요 없는 방들은 빠르게 업그레이드를 통해 3단계를 만들어 줘야 확률을 조금이나마 올릴수 있습니다. 예로 들면, 4번째 맵에 진입시 3단계 방이 2개 있고 타락의 방 2단계 있다고 가정을 하면 1/3확률로 타락의 방이 생성이 됩니다. 그러나 2단계 방만 있고 3단계 방이 없을시에는 3/11 확률로 더 낮은 확률을 가지게 됩니다. 이러한 룰을 통해 진행을 하시면 처음 위 사진 처럼 타락의 방이 있을 경우에 방을 교체 할 필요가 없으므로 높은확률로 더블커럽방을 만들 수 있게됩니다.


혹시 원하시는분들이 있으시면
장막의 대가 준 으로 진행하는 카드게임도 간단한 룰로 원하는 보상을 받는 방법도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