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 시작한지 10일정도된 유저입니다.
EomToxic 86렙 겨우 맵 11 까지만 했네요...

혼자 시작하며 고생을 많이 해서 다른분들은 조금이나마 덜 힘드시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팁 몇가지 남깁니다.

1. 타뷸라

드시거나 카오스레시피를 통하여 카오스오브를 모아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몇몇 분들께서 9장 피의 수로에서 타뷸라라사를 주는 카드를 열심히 모으고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여기서 노가다를 하되 카드를 자신이 직접 다 모으는 것이 아니라 카오르레시피를 병행하여 드신카드와 함께 몇몇 카드를 구매하여 사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카오스레시피를 병행할 경우 1~2 시간 정도 걸립니다.

1-1 카오스레시피란 ?

61 or 60 ~ 74 사이의 - 모자 . 갑옷 . 반지 2쌍 .  목걸이 .
장갑. 신발. 허리띠 무기 2개 (이유는 추후 설명)- 희귀 (노란색) 아이템을 상인에게 판매하면 2카오스오브를 줍니다.

1-2 하는 법

우선 인벤토리 한 칸은 카오스레시피를 하기위한 곳으로 만들어 둡니다. 아이템을 정돈을 잘하셔야 합니다 맨 왼쪽 두 줄은 장신구 (허리띠 포함. 허리띠는 제일 아래) 그리고 위에서부터 머리 갑옷 신발 장갑을 자신이 보기좋게 정리합니다.

그리고 다음 칸(다음 창)에 무기를 정렬합니다.

장신구가 잘 나오지 않기때문에 저 같은 경우는 무기와 나머지 방어구들을 먼저 모아 둔 뒤 장신구가 나오면 바로바로 카오스레시피 ( 상인에게 판매) 를 하곤 합니다.

2. 골드림 : 금테 가죽 모자

저는 아직 까지 쓰고있습니다. 최대 모든 원소 저항력을 40이나 올려주는 템이라 이걸 빼고 다른 템을 맞추자니 여간 어러운게 아니였습미다. 하여 적당한 가격에 우선적으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3. 도둑링 : 도둑 고통의 분광 반지 (너무비쌈)
    * 대체제 : 관습 파우아(praxis)  반지 2쌍

좋은 아이테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너무 비쌉니다.... 지금 20카오스 오브가 넘어가고 있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처음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너무 비싼가격입니다. 저도 못샀습니다... 나중에 바로 좋은 희귀템을 구매하여 아직 까지 쓰고있습니다. 도둑링은 마나소모가 극심한 맹독성 비의 스킬을 보안하기 위함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이는 파우아링 2쌍으로도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 합니다.

4. 장갑 . 신발. 허리띠

4-1 설명에 앞서 아직 얼마되지 않았으나 이 게임의 최종 아이템은 결국 제작 ( 크래프팅 ) 을 통해 만들어 진다고 파악 하였습니다.

좋은 베이스 아이템을 찾아 ( 개인적으로는 렙제가 높고 소켓과 링크가 맞는 ) 자신의 은신처의 작업대에서 원하는 옵션을 부여함.
나아가 라비린스 ( 미궁 : 전직할 때 들어가는 시험의 제단) 를 통해 좋은 옵션을 인챈트 하고. 사원 (알바를 통해 입장하는 ) 을 통해 무언가 아이템에 새로운 옵션을 부여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장막해제하는 .... 그걸 뭐라그러는 지는 모르겠는데 이것을 통해 새로운 레시피 . 즉 마지막 아이템에 자신이 원하는 옵션을 달 수있게 하기위해 장막해제할 수 있는 아이템은 꼭 장막을 해제하는 편입니다.

제작은 저도 잘 파악이 되지않아 다른 분들이 설명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1 장갑 : 장갑은 우선적으로 저항을 잘챙기셔야 합니다. 앞으로 말씀드릴 장갑 벨트 신발 모두 마찬가지 입니다. 다음으로는 공격속도 정도를 챙겨주시면 될 것 같습미다.

자신의 저항은 c 버튼을 누른뒤 방어 칸에 나와 있는 것을 보면 됩니다. 다만 카오스저항는 아직 저는 신경쓰지 않았으며 아직 까지 문제는 없습니다.

이후에 목걸이와 반지를 통해 충분한 저항을 챙겼다면 개인적으로 장갑에는 조금더 공격 적인 옵션을 투자할 생각입니다.

경매장에서 자신이 필요한 속성저항과 공격속도를 두고 희귀 아이템을 검색한다면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매물이 많이 있습니다.

4-2 신발

75 이전까지는 방랑자의 양모신발 (이속 20) 을 색체의 오브와 링크를 변경해주는 오브를 통하여 필요한 색을 맞추어 사용하였습니다. 3소켓 3링크 (잘됩니다)

4-3 허리띠

허리띠는 생명력을 다른 방어구(신발 장갑)에 비해 많이 챙겨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최대한 많은 저항과 생명력을 가지고와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명계의 죔틀 를 사옹하고있습니다. 좋은 저항과 생명력이 달린 것을 쓰다가 `아 왜케 잘죽냐`라고 생각이 들때 쯤 다른 부위를 손대기 애매하여 명계의 죔틀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이 명계의 죔틀은 빈 소켓이 하나있는데 그곳에도 최대생명력을 올려주는 살인적인 눈 주얼을 구매하여 박아 넣으니 한결 나아졌습니다.

5. 활 ( 태풍구름 . 화살 비 단궁 )

빌드에 따라 다르나 경험상 다른 장비에서 공격속도가 어느정도 챙겨졌다 싶을때는 태풍구름이 나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 화살 미 단궁이 나은 것 같습니다.

대게 우클릭으로 맹독성비를 사용하실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킬창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윗부분 가장 오른쪽에 공격속도가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0.45 이하인 경우 태풍구름 이상이면 화살 비 단궁을 쓸 것 같습니다.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결국 우리는 6소켓 6링크 활을 얻어야 하기 때문에 너무 많은 고민 보다는 그냥 지나가는 템이다 생각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아뮤거나 쓰세요

와냐하면 톡식레인의 딜은 스틸젬의 레벨과 범위. 공격 속도. 투사체 속도에 많이 좌우 되기 때문에 스틸젬의 레벨을 올려주는 옵션과 공격속도 범위 피해 능가 혹은 지속공격데미지 증가와 같은 옵션을 뽑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6. 목걸이

저항. 생명력. 이속을 신경써서 챙기시면 됩니다.

7. 젬세팅

추후 사진 첨부 하겠습니다.

만약 타뷸라 라사를 소지 하였다면 6링크를 이렇게 다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맹독성 비 - 초록 - 12렙 부터 사용 가능 - 힘내세요
포악한 투사체 보조 - 초록 - 좀 늦게 사용 ...
고통 격화 보조 - 초록 -
공허 조작 보조 - 초록 -
신기루 궁수 보조 - 초록 -
효력 보조 - 파랑 -

이후에 타뷸라를 벋을 때가 반드시 반드시 올 것입니다..... 제가느끼기에는 방어력과 딜이 후달려 맵이 .. 깨지질 않더군요 11티어 맵 희귀 타락....

파밍도중 혹은 구마를 통하여 빠르게 5소켓 5링크 이상 (녹색 4개 파랑 1개) 혹은 ( 녹색 5개) 의 희귀 활을 구매하여 좀더 단단한 갑옷을 사봅시다.

7 -1 갑옷

체루빔의 악행 : 카오스데미지 증가 60 % 5 카오스오브

시체 상인 : 저항과 범위 공격 - 확실지는 않습니다 - 45 카오스오브

돈이 없는 우리는 뭐가 더 좋은지는 몰라도 뭐가 더 써고 효율적인지는 알수 있습니다.

7 -2 활 : 4링크 기준 초록셋 4개

맹독성 비 - 포악한 투사체 보조 - 고통 격화 보조 - 공허 조작보조

7 -3 활 : 5링크 기준 초록셋 5개

맹독성비 - 포악한 투사체 보조 - 고통 격화 보조 - 공허 조작 보조 - 신기루 궁수 보조

7 -4 활 : 5링크 기준 초록색 4개 파란색 1 개

맹독성 비 - 포악한 투사체 보조 - 고통 격화 보조 - 공허 조작 보조  - 효력 보조

7-5 활 : 6링크 전술 한 바와 같습니다.

8. 장갑 혹은 뚝배기 혹은 신발에 필수 적인 젬세팅

즉 한부위에는 반드시 다음과 같은 세팅이 필요합니다.

불멸의 외침 - 빨강
피격시 시전 보조 - 빨강
지속시간 증가 - 빨강

스킬의 요구레벨은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어찌되었건간에 신발 장갑 뚝배기에서 하나는 반드시 !
빨간색 3소켓 3링크을 구하셔야 합니다

요구 힘이 다른 스탯 ( 지능 민첩 ) 보다 높은 일반아이템도 상관없습니다.
장비( 신발 뚝배기 장갑 중)를

-1 주얼러오브르류통하여 홈의 갯수를 최소 3개를 맞춰 주시고

-2 색채의 오브룰 통해 빨간색이 3개가 나올 때까지 돌린다.

-3 퓨징오브를 통해 3링크 이상이 되도록 바꾼다.

-4 만약 일반아이템이라면 연금의 오브를 발라 희귀로 만들어 주거나 자신의 마음에 드는 에센스을 통해 희귀를 만들수 있습니다.

-5 자신의 은신처 ( 포탈에서서 맵이 나오는 곳의 우측 하단부분의 파란색) 에서 제작 대에서 원하는 옵션을 붙힌다.

위 방법을 통해 빨강 3링크 3소켓을 얻거나 ....

추천드리는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빨강 3링크 3소켓을 검색하시면..... 더 수월할 것 같습니다. 엑트를 못밀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 에센스를 활용해보시리 말씀드렸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저는 빨강 3 파랑 1 . 4링크를 하여 서리방벽을 추가 하였습니다.

서리방벽은 생존을 위해( 원거리딜..... 아픕니다. 근접은 뛰어서 피하먼 되는데.... 원거리 딜은 방법이 없네요 투사체 너무 많아요)

9. 빨강 3링크 3소켓까지 끝났다면

이번엔 다른 장비 활 제외. 갑빠 제외.
빨강 3링크 불명의 외침용 제외하고 나머지 부위에

빨강 2링크 파랑 2링크 (목표)
빨강 2링크 파랑 1링크(차선)

주문 토템 보조 - 빨강 (필수)
다중 토템 보조 - 빨강 ( 2순위)
위축 - 파랑 (필수)

시전 속도 보조- 파랑 (3순위)

이는 보스전이나 쌘 노랑몹에들에게 토템을 세워 디버프를 걸고 패주면 딜이 확실히 잘들어 갑니다.


10. 나머지 젬세팅

필수 : 악의 - 파랑 (단독 사용)

필수 : 위상 질주 - 초록 (단독 사용)
           점멸 화살 - 초록 (단독 사용 )
           질주 - 초록 (선택)(단독사용)

후반갈수록 제가느끼기에 튀는게 중요합니다.... 저는 위상질주와 점멸화살을 갑옷 (체루빔의 악행)에 사용중입미다. 여기이 더불어 질주 까지 사용합니다.. 빨리튀려고 .....

11. 가장 중요한 부분

이게임은 딜도 중요하지만 생명력과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물약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많이

초반 - 아 게임 개어렵네 왜케 죽냐 하시는 분들은 물약 한번 바꿔 머세요 ....

1. 생명력 회복물약 : 즉시회복
2. 생명력 회복 물약 : 출혈 제거 혹은 저주 제거 혹은 중독제거
3. 이동속도 플라스크 : 지속시간 증가 + 이동속도 증가 (옵션) 이동속도 물약에 추가로 이동속도 등가 옵션이 붙는게 있더리구요 ... 디속시간증가까지
4. 마나물약 혹은 이동속도 물약
5. 유황 플라스크 피해 40 % 증가 물약.... 딜이 쌔지는 지는 모르겠는데 쌔지는 기분이라 초반에 사용하였습니다.

중반 후반 -

1. 카루이의 피 - 체력 물약 -3카오스오브
2. 실험자의 수은 플라스크 아드레날린 - 3카오스 오브
     - 이동속도 + 지속시간 + 이동속도
3. 불타는 마녀의 술 휘안석 플라스크 - 1카오스 오브 옵션마다 상이
     저주 저주 저주 걸어 딜이 상습합니다.

이제 남은 2칸

4.5번 물약 - case1 죽어가는 해
                                ( 1엑잘 이상 저는 흥정해서 1엑에 샀습니다)
                                즉시 회복 물약

4.5번 물약 - case2   즉시 회복 물약
                                   이동속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