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처음으로 지뢰 빌드를 하게되었는데 인벤에 너무 정보가 없어서 혼자서 검색하거나 연구하면서 찾아낸 정보들인데 저보다 더한 초보분들이 계시다면 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시작은 엠피스님 빌드 보고 시작했는데 지금은 이것저것 다른분들걸 다 섞어서 혼종이 되었습니다.

지뢰 빌드 특성상 잼세팅에 여유가 되서 이것저것 다 해봤는데 공유하고 싶어서 글 올립니다.

물론 이 세팅이 진리이자 정답은 절대 아닙니다.
이것도 한 유저의 취향 세팅일 뿐입니다.


오라쪽은 취향과 세팅이 다르기 때문에 따로 언급 안하겠습니다.
정밀함1레벨은 추천드립니다



1. 이동세팅
화염질주 20렙 - 비전 쇄도 보조 7렙 시전 속도 증가 보조
잼색깔 세팅이 여유롭지 않거나 4링크로 쓰고싶으시면 새로운 활력
또는 링크 상관없이 연막 지뢰나 위상 질주등을 추가로 사용하시면 빠른 맵핑에 도움이 됩니다.





2. 주력딜링 - 구형 번개 지뢰 세팅
구형 번개 - 고충격 지뢰 보조 지뢰밭 보조 - 덫 및 지뢰 피해 보조- 투사체 감속 보조 - 번개 관통 보조 

유투브에 올려놓은 지뢰빌드들은 저티어 맵핑할때 딜이 남아돕니다. 맵에 지형따라 저는 스왑해서 쓰지만 투사체 감속대신에 '위 다중 투사체보조'나 '하위 다중 투사체 보조'를 쓰시면 빠른 맵핑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번개 관통 보조 대신에 영감 보조도 추천합니다. 어차피 저티어 구간은 관통데미지 차이를 크게 못 느끼겠더라구요

이렇게 위처럼 세팅하면 조금 피통이 높은 보스몹들이 한방에 안녹고 시간이 좀 걸리는데

주문 토템 보조 - 다중 토템 보조 - 신념의 파도 
폭풍의 낙인 - 전도성 - 명중 시 저주 보조

이렇게 세팅해둔 낙인과 토템을 지뢰처럼 깔아두면 스왑없이도 빠르게 녹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스왑하면 더 빠릅니다)
4링크로 쓰고 싶으시면 두세팅 다 시전 속도 증가 보조 추가해서 쓰시면 아주 좋습니다





3. 보조 세팅
그리고 골렘 하나 쓰고 싶으시면 얼음 골렘이 그나마 제일 괜찮더라구요

얼음 골렘 소환 - 육탄 방어 보조 - 소환수 생명력 보조 - 원소의 군단 보조

이렇게 연결해서 골렘자체의 버프 + 생명력 보조젬과 원소의 군단 보조젬으로 인한 몸빵증가 + 원소의 군단 보조젬 효과로 인한 원소저항 감소 (-10%)으로 쓰셔도 됩니다. 저는 걍 몸빵+@용으로 이렇게 씁니다.

좀 더 원소저항 감소를 적극적으로 쓰고 싶으시다면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시전 속도 증가 보조를 섞어서 유동적으로 쓰시면 됩니다. (2개 다 쓰신다면 육탄 방어 보조와 소환수 생명력 보조를 빼야겠죠?)

이렇게 세팅해도 보스전이 힘드시면 미끼 토템 하나 끼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미끼 토템은 주렁주렁 달아도 크게 차이를 못 느꼈는데 굳이 더 추가 하고 싶다면

미끼 토템 - 다중 토템 보조 - 효과 범위 증가 보조 - 새로운 활력  

지뢰위에 깔아두면 충전된 2개의 토템이 한번에 깔리면서 시간을 아주 근소하게 벌어줍니다.





4. 생존 (CWDT) + @

피격 시 시전 보조1 - 불멸의 외침1 - 지속 시간 증가 보조

기본적으로 이렇게 3개 연결해서 쓰실텐데 여기에 4링크로 서리 폭탄, 신념의 파도, 한파등등 마음에 드는 주문을 연결해서 쓰셔도 됩니다. 저는 3링크로만 쓰고 있습니다.

이런 세팅도 좋습니다.

피격 시 시전 보조 - 명중 시 저주 보조 - 시간의 사슬 - 서리 폭탄 (마음에 드는 주문 넣으면 됩니다)

저주계열은 시간의 사슬 대신에 쇠약화, 투사체 약화도 꽤나 좋은 선택지 입니다.

물론 선택지가 늘어 날수록 초보분들은 더 혼란 스럽겠지만 자신의 취향에 맞는걸 세팅하는 과정이 
저는 이 게임의 참재미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PS
스타트 빌드는 POE 3.10 구형번개지뢰나 또는 구번지등으로 검색하시면 아주 정보가 많습니다. (유투브나 구글등)
맘에 드시거나 신뢰도가 높은 분걸 참고 하셔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아마 방송 따로 찾아가시면 A/S도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카페나 해외사이트가 더 정보가 많습니다.
인벤에서도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길 기대합니다.

그리고 대형주얼군 '벼락직격'을 추가하고 생존율이 확 올라갔는데
https://cafe.naver.com/poekorea/593675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