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가이드>

















빙하런이 뜨고있습니다, 아니 이미 떴나?


묘실런은 원래 떴었죠(?)




저렴하게, 화려하게, 빠르게 광부짓이 가능한 빌드, 시작합니다




(움짤 용량제한 풀어줘ㅓㅓㅓㅓㅓㅓ)











목차)



1. 빌드목표/컨셉



2. 왜 빙하 맵을 도는가?



3. 엘리멘탈리스트



4. 아이템 

(메커니즘 포함, 자세히 읽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5. 스킬 링크


6. POB & 밴딧 & 판테온



7. 거르는 맵 모드



8. 플레이 방식



9. VOD



10. 마치며















1. 빌드목표 / 컨셉




일단 목표는 대표적인 군단 파밍맵인 '빙하(Glacier)', 그리고 일반적인 대표 파밍맵인 '묘실(Burial chambers)'


좀 저렴하고, 좀 몹을 터뜨리는 맛도 있고, 빠르게 도는 것에 있습니다.


광부지만 빠른 맵핑으로 동일시간에 다회의 맵을 도는 것에 주안점을 두었으므로


흔히들 말하는 MF(Magic Finding)세팅이 아니라는 점 명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컨셉은 대강 이와 같습니다.



 1) 전령 시리즈 2개(얼음/번개) 사용으로 데미지 충당+몹 클리어


 2) 바알 연쇄 번개(Arc)로 군단 몬스터도 한번에 최대한 많은 숫자를 클리어


 3) 인펄사의 상심(Inpulsa's broken heart) 갑옷을 통해 빠른 몹 클리어


 4) 전령 + 시체 폭발 연계


 5) 눈이 즐거움(스킨 한정)


 6) 이동기가 곧 공격기


 7) 힙스터함


 8) 최대한 저렴한 세팅


 9) 낮은 세팅난이도













2. 왜 빙하 맵을 도는가?



사실 빙하 맵은 군단 리그 전에는 도는 사람만 도는 맵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지형이 괜찮은 편이었기 때문이에요.




다만 군단 리그에서는 그 괜찮은 지형이 '정말로 좋은 수준'이라는 재평가를 받게 되면서


군단 위주로 잡으면서 파밍하는 사람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1) 맵 서스테인이 편함


- 빙하 맵은 기본적으로 2티어 맵입니다. 낮은 티어에 속하기 때문에 '블러킹'을 통해 강제로 빙하 맵만 떨어지게

세팅을 해둘 경우, 맵의 갯수 유지가 매우 쉽습니다.



※ 빙하를 제외한 2티어 맵,그리고 3티어 맵을 전부 아틀라스에서 지운 후

빙하와 연결된 3티어 맵 2개를 각각 쉐이프드, 엘더 오브를 통해 티어 업그레이드를 하면

대부분의 경우 빙하 맵만 드롭이 됩니다.




 2) 사기급 지형


- 빙하 맵은 2층구조입니다. 1층은 장애물이 거의 없는 오픈필드, 2층은 약간의 갈림이 있으나 크게 한바퀴

돌아올 수 있는 직선형 구조입니다.




 3) 군단 클리어가 편함


- 빙하 맵에서 군단은 대부분의 경우 1층에 생성됩니다. (낮은 확률로 2층에 생성)

장애물이 거의 없는 오픈필드이기 때문에 매우 빠른 속도로 군단을 잡을 수 있습니다.




 4) 결론적으로 군단 파밍에 매우 최적화됨


- 오픈필드인 1층에 생성되고, 빠르게 군단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즉, 군단만을 목표로 한다면 1층에서 군단을 잡는 동안 새로운 빙하 맵을 획득시,

군단만 잡고 나와서 새로 들어가도 될 정도입니다.












3. 엘리멘탈리스트




채용한 어센던시는 위치의 전직인 엘리멘탈리스트입니다.


이전 리그까지였다면 두말할 것 없이 엘리멘탈리스트가 최고야! 했겠지만


다른 어센던시로 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저자본인 만큼 엘리멘탈리스트가 좀 좋아 보이긴 합니다.





 1) 폐허의 등불


- 폐허의 등불 노드를 통해 감전의 최소 증폭데미지가 15%이상으로 고정됩니다.

즉 감전이 걸리기만 하면 최소한 15%의 모어 데미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목적 자체는 묘실/빙하 맵 전용이나 혹시라도 개인적으로 원하는 조금 더 높은 티어의 맵을 돌 때

몬스터 클리어에 필요한 데미지를 보충해주는 역할입니다.




 2) 파괴의 추


- 5초간 번갈아가면서 고유의 버프를 플레이어에게 부여합니다.

한 번은 5초간 75%의 범위 증가, 다음은 5초간 75%의 원소 데미지 증가가 부여됩니다.

빌드 특성상 둘 다 매우 유효한 버프이므로 좋습니다.




 3) 불화의 지휘자


- 각각의 전령 속성에 맞는 저항력 관통효과를 부여해줍니다.

얼음의 전령과 천둥의 전령 2가지를 사용하는 빌드이므로, 냉기/번개 저항력 관통이 25%씩 생깁니다.


또한 각 전령은 4링크씩 연결하여 채용하므로 마나 점유율이 높은데, 전령의 마나 점유율을 감소시켜 줍니다.

전령의 효과도 25% 증가시켜주므로 소소한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4. 아이템( + 메커니즘)







 1) 무기






퍼져나가는 생각(The rippling thought) 군단 검을 사용합니다.


이 무기는 '공격 시 20레벨 태풍 폭포'를 자동으로 발동시켜줍니다.


태풍 폭포를 사용해 빌드 메커니즘의 '시동'을 건다고 보시면 됩니다.




태풍 폭포는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중 '빙하 폭포(Glacial cascade)'의 번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자체 물리 데미지를 갖고 있고, 물리 데미지의 60%를 번개 데미지로 전환합니다.


무기에 기본 장착된 스킬이므로 무기에는 태풍 폭포의 데미지를 증폭시켜 줄 보조 젬들을 채용합니다.




이 빌드는 이동기 겸 공격기로 방패 돌진을 사용합니다.


방패 돌진을 사용하면 이것 또한 공격으로 간주되므로 자동적으로 태풍 폭포가 나가고,


이 태풍 폭포를 통해 적에게 공격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전의 선구자 소환은 무기 착용시 자동적으로 스킬 창에 스킬이 생성되며,


비전의 선구자를 소환하면 6초마다 4초간 지속되는 비전 쇄도 버프를 걸어줍니다.


비전 쇄도는 마나 재생량과 데미지를 올려줍니다.










 2) 머리







세 마리의 용(The three dragons)을 사용합니다.


이 빌드가 돌아가는 데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세 마리의 용(이하 삼드라고 표현합니다)은 기본적으로 가진 방어옵션은 모든 저항력입니다.


최대 30까지 붙을 수 있습니다. 30짜리 사서 쓰시면 됩니다.



삼드의 특징적인 사항은 각 속성의 공격이 속성에 맞는 상태이상 대신 다른 것을 걸게 만든다는 점입니다.


이 빌드의 경우 냉기/번개 속성을 사용하는데,



냉기는 기존처럼 동결이나 냉각 대신 '점화'를 유발하고, 번개는 감전 대신 '동결'을 유발합니다.




즉, 얼음의 전령과 번개의 전령 또한 이것을 따라갑니다.


얼음의 전령 폭발데미지는 점화를 걸게 되고, 번개의 전령 데미지는 동결을 걸게 됩니다.




무기에서 얻어온 스킬인 '태풍 폭포'와 번개의 전령은 전부 번개 데미지입니다.


즉, 위 두 스킬이 적에게 '동결'을 걸 수 있음으로써 얼음의 전령 폭발이 일어날 수 있는 조건을 형성합니다.










 3) 목걸이







고통의 멍에(Yoke of suffering)를 사용합니다.


고통의 멍에를 사용함으로써, 맨 아랫줄 옵션에 따라 플레이어의 모든 원소 데미지는 '감전'을 걸 수 있게 됩니다.




삼드 뚜껑으로 인해 번개 피해는 동결, 냉기 피해는 점화를 걸 수 있는데 이제 각자 감전까지 걸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이로 인해 적에게 걸 수 있는 상태 이상 유형은 총 3개(동결/점화/감전)이므로

적이 받는 피해는 15% 증가, 즉 플레이어는 15%의 모어 데미지를 얻게 됩니다.



이 목걸이를 통해 강제로 모든 속성이 감전을 걸 수 있게 됨으로서 다음에 소개할 갑옷과 연계가 쉽게 가능해집니다.









 4) 갑옷






인펄사의 상심(Inpulsa's broken heart)을 사용합니다.


인펄사의 상심(이하 인펄사라고 표현합니다)의 가장 대표적인 능력은

'감전된 적을 처치 시, 최대 생명력의 5%를 감전되지 않는 번개 피해로 주는 시체폭발'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고통의 멍에를 통해 적들은 감전에 걸립니다.


태풍 폭포를 통하든, 얼음의 전령 폭발을 통하든, 번개의 전령 데미지를 통하든 적들은 감전에 걸릴 수 있습니다.





적이 감전되었으므로, 적을 처치하면 시체 폭발이 일어나 주위에 번개 피해를 줍니다.


시체 폭발의 데미지 속성은 '번개'이므로, 삼드 뚜껑을 통해 주위 적에게 '동결'을 유발합니다.


적은 동결되었으므로, 얼음의 전령 효과로 인해 주위에 전령 폭발 데미지를 줍니다.


전령 폭발 데미지 속성은 '냉기'이므로, 점화와 동시에 고통의 멍에를 통해 '감전' 또한 유발합니다.


적은 감전되었으므로, 인펄사를 통해 시체 폭발이 일어날 수 있으며 이 데미지는 또다시 동결을 유발합니다.



이런 식으로 시체폭발과 얼음의 전령이 연쇄적으로 상호간 작용될 수 있어 


한 번의 시동(태풍 폭포 명중 등)으로 여러 마리가 한꺼번에 터져나가는 구조를 가집니다.





또한 인펄사는 적을 감전시키면 데미지가 증가하고, 플레이어는 감전에 면역이 되어 순간적인 끔살을 방지합니다.












5) 방패







질의 증폭기(Zeel's amplifier)를 사용합니다.



질의 증폭기(이하 질방패라고 표현합니다)는 몬스터를 빠르게 연속적으로 처치할수록


플레이어의 스킬들의 효과 범위가 늘어납니다.



해당 효과 범위는 인펄사의 시체폭발, 얼음의 전령의 폭발에도 똑같이 적용되기 때문에


몹을 빠르게 계속 잡을수록 클리어 속도가 빨라집니다.




추가적으로 준수한 생명력과 주문 피해 수치를 가져 공/방어적으로도 충분히 도움이 됩니다.












 6) 반지 1번







반지 한쪽은 태풍불길(Stormfire)을 사용합니다.


사용목적은 군단 등의 레어 몬스터를 좀 더 빠르게 잡아내기 위함입니다.




반지를 착용하면 번개 피해가 이제 '점화'까지 유발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적을 감전시킨 회수당 점화의 화상 피해가 5%씩 증가를 하는데,


몬스터를 매우 빠른 속도로 감전시키고 터뜨리므로 화상 피해 또한 많이 증가합니다.




이를 통해 군단을 잡을 때, 레어 몬스터에게 점화를 걸어 꽤 준수한 화상 데미지로 추가적인 딜을 넣는 구조입니다.


점화된 적에게 추가 번개 피해도 있으므로 레어 몬스터를 잡을 때 도움이 되는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7) 반지 2번







오팔 반지 베이스의 레어 반지를 사용합니다.



오팔 반지의 기본옵션은 원소 피해 증가이므로 데미지 상승에 전체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꼭 필요한 옵션은 사실 준수한 HP뿐이며, 저항이 필요하다면 적당히 챙겨주시면 됩니다.

다만 저항력을 챙길 부분이 꽤 많으므로 필수적이지는 않습니다.




크래프트는 원하시는 것을 붙여주시면 됩니다. 좀 자유로운 편입니다.









8) 장갑







냉각된 적에게 주는 타격피해 증가가 붙은 레어 장갑을 사용합니다.


인커전 사원에서도 나오고, 군단 몬스터도 떨어뜨립니다.







필수적인 옵션은 단지 이것 뿐이며, 여기에 준수한 HP정도 있으면 좋습니다.


저항력도 있으면 좋겠습니다만은, 나머지 부위에 조율하여 필요하면 챙기고 필요없다면 안챙기셔도 됩니다.




빌드 특성상 당연스럽게도 적을 냉각시키는 경우가 대다수이므로 피해 증가 옵션은 언제나 받습니다.










 9) 벨트






일반적인 명계의 죔틀을 사용합니다.


기존에 소개드렸던 빌드들처럼, 화석을 통해 데미지 증가 작업을 할 수도 있겠습니다마는


그런 거 없어도 빨리빨리 잡으므로 굳이 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높은 HP, 필요한 저항력, 플라스크 유틸 옵션 1개정도 있으면 준수합니다.


크래프트는 자리가 남는다면 원하시는 것으로 붙여주시면 됩니다.








 10) 주얼







일단 명계의 죔틀에 넣을 용도의 심연의 주얼이 하나 필요합니다



필수적인 옵션은 사실 HP뿐입니다.


나머지는 사실 유틸적인 옵션 챙겨주시면 됩니다. 맹공/차원 능력 획득이라던지 이동속도 증가라던지,


기타등등 원하시는 것 쓰시면 됩니다.










유니크 주얼은 일단 직관의 도약(Intuitive leap)를 하나 사용합니다.


목적은 좀 적은 패시브 투자로 원하는 노드를 찍기 위함입니다.








위치는 거의 그렇듯이 쉐도우 시작점 11시 방향이며, 찍어야 할 패시브는 스샷과 같습니다.














두 번째로 사용하는 유니크 주얼은 장대한 파장(Grand spectrum)입니다.


진청록색 주얼 베이스여야 원소 피해 증가가 있습니다. 다른 종류로 구하시면 안됩니다.



총 3개를 사용하며, 원소 피해 증폭용입니다.




주얼들 중에서 타락 옵션으로 원하는 옵션을 가져오면 됩니다.


타락한 피 면역은 장대한 파장에 붙은 경우 대략 1엑 정도의 시세를 가지는데,


필수적이지 않고 단지 플레이하는 데에 있어 편함을 주는 용도이므로 꼭 쓸 필요는 없습니다.



추천하는 타락 옵션은 범위 증가, 타락한 피 면역, 힘줄 절단 면역입니다.










 11) 신발



자유입니다.


30%의 이동속도 증가, 높은 HP만 있다면 무엇을 쓰든 만사 OK입니다.



레어 신발을 통해 저항력 등을 챙겨와도 되고, 원하는 유니크 신발이 있다면 그거 쓰시면 됩니다.













 12) 플라스크








필수 유니크 플라스크입니다.



구매할 때 보아야 하는 옵션은 최하단의 '영혼 획득 방지 지속시간 감소'이며, 40%인 것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영혼 포획자를 사용하는 이유는 군단을 잡을 때 사용하는 '바알 연쇄 번개'를


군단을 깨울 때 한 번, 군단이 깨어나고 나서 잡을 때 한 번


이런 식으로 연달아 쓰기 위함입니다.




- 이 부분은 읽으면 추후에 도움이 될 수도 있으나, 

목적 자체는 위에서 설명한 바알 연쇄 번개 2번 쓰기이므로

굳이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메커니즘적인 부분입니다 -




바알 연쇄 번개의 기본 영혼 획득 방지시간은 6초입니다.


즉, 바알 연쇄 번개를 사용하면 그 순간부터 6초 동안은 새로이 영혼이 쌓이지 않고,


6초가 지난 후 부터 영혼이 쌓이고 영혼을 모으면 다시 바알 연쇄 번개를 사용 가능한 구조입니다.




스킬 젬 부문에서 나오겠지만, 바알 연쇄 번개에 '지속시간 감소' 보조(퀄리티 필요)를 연결합니다.


그리고 패시브 노드에서 '연금술사'를 통해 영혼 포획자의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즉 6초의 방지 시간에서,


 1) 바알 연쇄 번개에 연결된 지속시간 감소 보조의 퀄리티에 따른 감소량 + 영혼 포획자의 감소량 적

 2) 연결된 지속시간 감소 보조의 레벨에 따른 감폭량


이 적용되어,


19레벨 23퀄리티 지속시간 감소 + 영혼 포획자 사용 기준 방지 시간이 1.19초로 줄어듭니다.



즉, 영혼 포획자를 먹고 군단을 깨울 때 바알 연쇄 번개를 사용하면 1.19초 후부터 바로 다시 영혼이 쌓입니다.


바알 연쇄 번개 한방으로 군단이 다 터지지는 않으므로, 주위에 있던 잡몹이나 나머지 군단을


방패 돌진+태풍 폭포를 통해 정리하면 바로 다시 바알 연쇄 번개가 사용가능한 상태가 되며



군단이 깨어나면 다시 바알 연쇄 번개를 사용해 빠르게 군단을 정리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플레이를 위해 영혼 포획자 플라스크를 사용합니다.


'바알 연쇄 번개 미사용 구간에는 먹지 않습니다.'














그 다음은 이동속도 증강을 위한 수은 플라스크(아드레날린)입니다.


계속 먹고 다니시면 됩니다.









맹공 획득 + 동결 및 냉각 제거/면역을 위한 은 플라스크(열기) 입니다.


만일 명계의 죔틀에 장착하는 심연의 주얼에서 '처치 시 맹공 획득'옵션을 가져왔다면,


은 플라스크 대신 원하는 다른 플라스크를 써도 됩니다.












데미지 증폭 + HP 흡수용 앗지리의 약속(Atziri's promise)입니다.


구매할 때 보는 옵션은 맨 아랫줄의 '원소 피해의 x%를 추가 카오스 피해로 획득'이며, 15%가 최대입니다.



HP흡수 자체는 신발에 인챈트로 붙여도 됩니다만, 없다면 그냥 이 플라스크로 충당해도 괜찮은 수준입니다.






나머지 한 공간은 출혈 면역을 붙인 HP회복 플라스크를 쓰시면 되겠습니다.
















5. 스킬 링크





 1) 무기



 : 제어된 파괴 - 원소 확산 - 효과 집중 (물리 번개 전환과 스왑)



 무기에 자동 장착된 스킬인 '태풍 폭포'를 강화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태풍 폭포는 '주문'에 속하므로 위와 같은 세팅을 하며, 원소 확산의 경우에는

태풍 폭포가 적에게 유발하는 상태이상을 주위에 퍼뜨려 몹들이 한번에 터지는 것을 유도하기 위함입니다.



효과 집중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물리 반사 맵을 돌지 못하므로,

물리 반사 맵을 돌 때에는 '효과 집중' 대신 '물리 번개 전환'으로 바꿔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2) 이동기 + 공격기



 : 방패 돌진 - 공격 속도 증가 - 마무리 타격 / 화염 질주



 이동기 겸 공격기인 방패 돌진 세팅과, 만일 언덕이 있는 맵을 플레이할 경우 사용할 화염 질주입니다.



방패 돌진은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둘 다 높으면 좋습니다.

때문에 방패 돌진의 퀄리티도 높이면 좋습니다.


공격 속도 증가는 당연스럽지만 퀄리티가 있으면 좋고, 마무리 타격 또한 퀄리티 효과가 공격 속도 증가입니다.

또한, 마무리 타격은 몬스터의 HP가 10% 이하의 경우 즉사시키므로 레어 몬스터 잡을 때 소폭 도움이 됩니다.






 3) 얼음의 전령



 : 얼음의 전령 - 냉기 피해 추가 - 효과 범위 증가 - 원소 확산



 얼음의 전령 폭발을 위한 세팅입니다.



냉기 피해 추가로 데미지를 늘려주고, 효과 범위 증가로 폭발의 범위를 늘려줍니다.

원소 확산을 통해 폭발이 묻은 적들이 걸린 상태이상을 역시 주위로 전파하여 연쇄적으로 폭발이 일어나게 합니다.



원소 확산을 제외하고는 다 퀄리티가 있으면 좋습니다.





 4) 천둥의 전령



 : 천둥의 전령 - 번개 관통 - 냉기 피해 추가 - 얼음 쐐기



 천둥의 전령 자체 데미지를 위한 세팅입니다.



번개 관통 / 냉기 피해 추가 / 얼음 쐐기 모두 데미지 상승을 위한 보조입니다.

4개의 스킬 모두 퀄리티가 높으면 좋습니다.






 5) 바알 연쇄 번개



 : 바알 연쇄 번개 - 원소 확산 - 지속시간 감소



 군단 클리어용 바알 연쇄 번개 세팅입니다.


바알 연쇄 번개 21레벨 젬이 매우 저렴하므로, 기왕이면 21레벨 쓰시면 됩니다.



지속시간 감소는 기왕이면 23퀄리티가 매우 좋으며, 사실 20퀄리티만 되어도 지장이 없습니다.



바알 연쇄 번개와 원소 확산은 굳이 퀄리티가 필요 없습니다.






 6) 방어 및 보조 세팅



 : 피격 시 시전 - 불멸의 외침 - 지속시간 증가 - 화염 골렘



 방어 및 데미지 증폭용 유틸 세팅입니다.



피격 시 시전에 불멸의 외침을 연결해 맞은 경우 자동적으로 받는 물리/원소 데미지 감소를 일으키고,

불멸의 외침은 지속시간이 있는 스킬이므로 지속시간 증가를 통해 해당 시간을 늘려줍니다.



화염 골렘의 경우는 소환되어 있으면 플레이어의 데미지가 증가하므로 연결해둡니다.



제 경우에는 지속시간 증가만 20레벨, 나머지는 다 1레벨로 뒀습니다. 취향에 따라 레벨은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6. POB & 밴딧 & 판테온


 POB ) https://pastebin.com/yff8xDNZ



 밴딧 ) 알리라 돕습니다



 판테온 )

        - 주요 신 : 루나리스

        - 보조 신 : 취향






6. 거르는 맵 모드




일반적으로 묘실이나 빙하나, 5티어 이하의 맵이므로 그다지 위협적인 모드는 없습니다.


빌드의 구조 자체가 상태이상에 매우 의지하므로 만일 레드 등급의 맵이었다면


'90% 확률로 상태이상 회피' 모드를 걸러야 했겠으나, 5티어 이하의 맵에서는 해당 확률이 30%밖에 안되므로


상태이상 회피 모드는 굳이 걸러줄 필요가 없습니다.




걸러줘야 하는 모드는



 1) 흡수 불가(캔낫 리치)


    : 피/마나 유지하기가 힘듭니다.



 2) 원소 반사


    : 돌 수가 없습니다.



 3) 재생 불가(노리젠)


    : 사실 이건 좀 취향입니다. 거르실 분만 거르시면 됩니다. 신발에 인챈트가 있는 경우 그냥 돌만합니다.




정도입니다.











7. 플레이 방식




 간단합니다.



몹에게 방패 돌진으로 발동되는 태풍 폭포를 맞추면, 구조상 가능한 상태이상이 다 걸리면서


몹이 터져나갑니다. 그게 끝입니다.


끊임없이 방패 돌진으로 이동하면서 공격을 하면 됩니다.




군단을 잡을 때에는 꼭 기둥을 누르시고


'영혼 포획자를 먹고' 바알 연쇄 번개를 쓰신 다음, 나머지를 정리해주고 나서


깨어난 군단에게 역시 '영혼 포획자를 먹고' 바알 연쇄 번개를 또 써주시면 됩니다.



이외의 경우에는 영혼 포획자를 먹으면 안됩니다. (마나를 얻을 수 없음)




남아있는 레어 몬스터나 HP가 많은 신디케이트 비트레이얼 등에게도 그냥 큰 스킬은 피해주시면서


방패 돌진을 통해 태풍 폭포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8. VOD








이런 식으로 돕니다.


물론 아이템은 군단같은 거 싹 정리하고 주우시면 됩니다.













9. 마치며




사실 오토바머라는 컨셉은 쉐도우의 전직인 어새신을 통하면 더 강하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친구는 돈을 좀 먹여야 효율을 많이 보는 친구인데다가,


파밍 목표 장소가 2티어/5티어 정도이므로 엘리멘탈리스트를 통한 이러한 세팅으로도


충분히 빠르고, 재미있게 돌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체 폭발이나 얼음의 전령이 터지는 것을 매우 즐기기 때문에


플레이하는 동안에도 굉장히 재미있었습니다.



한번 쯤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만일 글과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수고스러우시겠지만 유튜브 구독/좋아요 해주시면 정말로 기분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인 질문 사항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POB 관련해서는 이제 잘 받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