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우버엘더 잡기 전):
카페에서 확인. 원본 날아감

POB 링크:

먼저 템 셋팅입니다.

<<<유니크 목록>>>
왼손 무기 : 묠니르 - 묠니르 빌드입니다

오른손 무기 : 불사조의 방패 - 최대 화염 저항을 땡겨올 수 있는 꿀방패입니다.

갑옷 : 시체 상인 - 범위 데미지가 많은 관계로 사용합니다.

장갑 : 참회 - 강철의 의지는 힘당 주문 피해 증가를 주는, 아주 꿀 패시브입니다. 특히 묠니르를 써야하는 이 빌드에 한해서 힘을 기본으로 412는 땡겨와야하기 때문에, 이 장갑의 효율이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목걸이 : 무존재 - 화염판. 오라를 총 3개를 켜야하기 때문에 목걸이로 마나 점유를 땡겨왔습니다.

쥬얼 : 붉은 악몽 - 1엑잘로 10엑잘 아끼는 방법입니다. 모자 벨트 신발로 다 레지를 다 땡겨올 수 있는 지갑전사 분들의 경우, 스킵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가난해서 이거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붉은 꿈에 차율라 블레싱을 바르면 붉은 악몽이 되므로, 가격 비교하시고 사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 쥬얼로 인내 충전을 맵핑때 땡겨오기 때문에, 혹시 이 쥬얼을 쓰지 않으실 분의 경우 인내 충전을 어디서 땡겨올지도 미리 준비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어 목록>>
머리 - 효과 집중 + 화상 피해 보조가 가장 좋으나, 가격이 노답이므로 효과 집중에 피를 챙기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약간의 지능도 여기서 챙겨왔습니다.

반지 두짝 - % 생명력 재생이 달린 옵션으로 찾으시면, 과텔리치 반지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과텔리치 반지의 경우, 플랫 생명력 재생 + % 생명력 재생이 하나로 묶여있기 때문에, 여기서 추가로 크래프팅을 해서 플랫 생명력 재생을 또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반지도 최대한 베이스 자체를 냉기 + 번개 저항으로 얻으시고, 피를 찾으세요. 반지의 경우 원래는 % 화염 피해나 % 원소 피해와 같은 딜 옵션이 많지만, 딜이 없고 피만 많은 반지의 경우 싸기 때문에 이렇게 채택하였습니다.

신발 - 저는 이속 30% 없이는 못삽니다. 반지에서 최대한 땡긴 이유도 신발에서 이속 % 붙이려고 입니다. 여러분들은 이속을 포기하시고 체력과 채력 재생을 챙기세요. 이속 5%가 가격의 100%의 차이를 부릅니다.

벨트 - 피 + 레지. 저는 벨트에서 레지를 살짝 포기한 편인데, 왜냐면 명계의 벨트의 경우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라이프 1티어에 레지 한줄만 땡겨버리시고 다른데에서 레지를 구하면 싸지기 때문입니다. 레지를 포기한 대신 생명력 재생을 추가적으로 가져왔습니다.

쥬얼 - % 생명력 + 스탯 + 데미지. 여기서 스탯을 챙겨버리시면 가격이 왕창 싸집니다. 쥬얼에 스탯이 붙었다? 유효옵이 아니기 때문이죠. 제 쥬얼은 전부 10~20카 선에서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딜 자체는 화염 피해 % 증가로 검색하셔서, 원소든 화염이든 생명력 높게 붙은 순으로 나열해 놓으시고 싼거 구매하시는게 최곱니다.

이렇게 해서 총 든 가격은.... 두구두구두구.... 바로 7엑잘입니다. 시체 상인 3.5엑잘 + 붉은 악몽 1.5엑잘 = 5엑잘이고요, 한 부위 약 20카 ~ 25카 정도로 계산하셔서 13칸정도 채우시면 260카. 약 7엑잘정도가 이 빌드에 소요되었습니다.
(이런식으로 꼼수로 가격 낮추기 관련해서는 사실 마이크로 가이드에서 다룰 예정이었던 부분입니다. 종합 팁 게시판에서 POE Micro Guide 많이 찾아주세요 ^^)

다음은 젬 셋팅입니다...만 제가 영어로 하기 때문에 영어로 젬을 쓴건 좀 봐주세요... ㅠ
Mjolnir - Wave of Conviction, Conc Effect, Controlled Dest.

Cyclone - CwC - Bodyswap (보스의 경우 Purifying Flame) + Combustion + Controlled Dest + Fire pen

Buff - Herald of Ash, Purity of Fire, Precision + Empower

Curse - Flammability + Blasphemy

Help me I'm dying - CwDT + Molten Shell

RF - Conc from helmet + Ele foc + Burning Dmg + Efficacy

I can't walk bro - Flame dash + Arcane Surge


다음은 플라스크 셋팅입니다. 조금 독특합니다.

1. 끓어오르는 생명력에 출혈 면역 -> 국룰
2. 앗지리의 약속 - 흡수 용
3. 화학자의 현무암 플라스크 - 수호 -> 저주 면역용 + 아머 베이스이기에 사용
까지는 고정입니다.

맵핑용 콤보 -> 화학자의 유황 플라스크 - 열기 + 연금술사의 수은 플라스크 - 아드네랄린 -> 이속 증가 + 유황 플라스크로 인한 리젠.
보스용 콤보 -> 지혜의 참나무 + 인내의 거룩한 하이브리드 플라스크 - 열기 -> 잼을 Purifying Flame으로 스왑한 상태에서는 유황 플라스크가 쓸모가 없습니다. 인내의 거룩한 하이브리드 플라스크의 경우 써있는 건 <마나가 최대까지 차도 효과 유지> 이지만 사실 생명력이 끝까지 차도 효과는 유지됩니다. 엥 그럼 체력 리젠이랑 다를게 뭐냐?
노리젠/맥스레지용 콤보 -> 하이브리드 플라스크 + 수은 플라스크 -> 체력 리젠을 하이브리드가 대신 해주는 마술;;

맵의 경우, 원소 반사맵 빼고는 다 돌 수 있습니다. 노리젠이면 RF 끄거나 포션 스왑 하시면 돌아집니다. 맥스레지도 마찬가지고요.
 

이 빌드의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힘 지능 스텟에 레지둘둘은 비싸니 일단 노드에서 올레지를 땡긴다. 땡기는 김에 The Red Nightmare이라는 쥬얼을 이용해서 올레지 맥스치도 1 땡긴다.

2. 땡긴 레지를 바탕으로 스탯달린 이속신과 반지, 벨트로 스탯을 때운다. 여기서 추가로 피 리젠도 때우도록 한다.

3. 이는 부족할 수도 있으므로, 노드에서 화염피해로 피 흡수까지 땡기거나, 물리 흡수를 땡긴다. 사이클론 딜이 낮아도 흡수는 항상 최대치가 된다.

4. 이제 사이클론을 돌리면

5. CwC로 인해 신체 전환이 발동되며 적에게 이동하고 (플리커처럼 이동함)

6. 묠니르를 통해 적중 시 신념의 파도가 나가게 되며

7. 동시에 RF를 키고 있으므로 딜이 2배로 꼽히게 된다.

정도 입니다.


또한, 보스 전에서는 purifying flame으로 갈아끼면 좋습니다. 신체 전환의 경우 모두가 좋아하는 랜덤게임이 되어버려서요. 사실 이 빌드는 원래 purifying flame을 쓸꺼면 유황 플라스크를 빼고 Wise Oak를 써도 되고... 다양한 방식으로 트윅이 가능한 빌드입니다.



재미도 있고, 시체상인 대신 타뷸라를 이용한다면 2엑잘 안에 빌드를 완성시킬수도 있기때문에 (레어탬 개당 5카라 가정하고 무존재 빼고는 얼마 안함. 제일 비싼게 The Red Nightmare인데 1엑잘 정도 합니다)

시작하실 분은 재밌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 읽느라 수고하셨고, 이걸로 우버엘더를 잡은 저에게도 빨리 수고하십시오.
그럼 감사합니다. 질문은 댓글로 받겠습니다.

<<< 이 가이드는 예전에 제가 예능으로 짜고, 카페에 올린 후, 우버엘더를 잡았던 빌드입니다. 현재는 빌드를 통 나눔하였으며, 그 분이 어디까지 갈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

<<< 질문은 여전히 받습니다. 제가 총 했던 파밍 내역들 안내 드립니다 >>>


-> 엘더 맵 파밍 (16티어 해안지도, 쉐이퍼/엘더 핑퐁, 몇프로가 됐던 도는거 가능)

-> 코텍스 (자나한테 받아서 덜덜떨면서 들어감. 이때 우버엘더 잡기 전임. 이거 잡고 우버엘더 도전함. 약 3트라이 쓴듯)

-> 우버엘더 (한 두번 트라이해보고 결국 못깨서 본캐로 깸. 1엑잘 깨서 장비 싹 업글함. 이후 5트라이 아슬하게 컷)

-> 광산 (원래 목적이 광산파밍용. 신체전환은 넘어가는 벽의 거리가 크기때문에 숨어있는 벽찾기 아주 좋음)

-> 역병 컨텐츠 (가능하나, 잘 보면서 돌아야 함)

-> 이외 기타 등등 육분의 모드 싹 다 가능. 군단은 좀 느림.


<<< FAQ >>>

-> RF가 유지되나요?

넹. 됩니다. 아주 잘. 포션 안빨아도. 맥스 레지가 내려가도.

-> 스킬트리가 이상한데요?

저도 압니다... 저기서 좀 수정했던거같은 기억이 있는데 제가 렙이 낮은 상태로 겜하다 때려쳐서 모르겠네요.

-> 레벨링이 이게 되요?

네... 음 일단 순대로 밀었구요, 액트 4인가 밀다가 하이브리드 물약에 인내 붙여서 RF 쓰다가... 묠니르 가능한 레벨쯤 되서부터 스탯 좀 챙기고 묠니르 + RF + 싸이클론으로 바꿨고, 체재전환한 그템 쭉 써서 16티어 돌다가 우버엘더때 한 번 크게 업그레이드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