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역병, 변형, 환영 3개의 리그 각각의 스타터용 네크로맨서 빌드를 여기 올렸었는데요..
이번 수확 리그의 가성비 네크 빌드도 완성이 된 듯 하여 올려봅니다.

(07/19) 
닌자 등록 기념, 아래 세팅 이후 업그레이드 방향을 공유해드립니다.
위 링크를 참고하여 아이템과 젬의 변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 빌드의 특징은
- 저렴함 : 망령+1 갑옷, 의회장갑, 끝없는 허기 등등 1엑잘 넘는 고가템들을 미사용 합니다.
- 컨트롤 : 플라스크를 필요시만 사용하고, 스킬 키도 적게 사용하여 컨트롤이 쉽습니다.
- 빌드 성향 : 빠른 맵핑보다는 탱딜 밸런스를 맞춰 가능한 죽지 않는 캐릭을 추구합니다. 
               호불호가 있으니 아래 영상을 보고 본인 취향과 맞는지 체크해보세요.

* 플레이 영상
일반 16티어 맵 정도는 널널히 돌 수 있고 사이러스 등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잡을 수 있습니다.
- 보스 (02:00초), 변형보스 (03:40초) 


* 현재 레벨은 94이고 죽은 횟수가 16번 입니다.




* 공격 메커니즘
  - 구원의 보초, 해골의 물리공격을 75~90% 냉기로 전환하고 원소균형 / 원소약화 / 동상으로 적의 저항을
     -130%로 깍습니다.
  - 증오 오라를 사용하고 군주얼 2개를 통해 60%, 관대함 보조를 통해 40% 증폭합니다.
  - 원격 기폭장치와 수호자를 통해 추가로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방어 메커니즘
  - 뼈공물과 비껴내기를 통해 75% 풀 블럭을 적용합니다.
  - 인내의 함성으로 3인내를 쌓고 불멸의 외침을 통해 물리/원소피해 31% 감폭, 목걸이에서 피해 10% 감폭 합니다.
    3인내에서 45% 물리피해감폭
  - 방패에서 원소 방어막 1000 사용
  - 금단의 맛 플라스크 적용으로 사용시 99% 생명 즉시 회복 합니다.

* POB 주소 : https://pastebin.com/MvWNJD7a


왼쪽 아래에 있는 소집 패시브 스킬까지 먼 거리를 가는데요..
그 정도의 노드를 투자할 만큼 충분히 탱킹에 도움이 됩니다..



전직은 위와같이 찍어서 저항 +30%, 뼈공물 플레이어 적용, 젬레벨 +2를 챙기세요..
알리라는 다 잡으시고 판테온은 루나리스와 샤카리를 추천합니다.

#아이템과 스킬젬 연결
#투구


망령소환(20) 공격시 원소피해 보조 - 소환수 피해보조 상위 다중 투사체 보조

뼈투구에 소환수 피해가 좋은 것은 알지만 가성비를 생각해서 적당한 것을 골랐습니다.
소환수 젬레벨+2, 체온저하보조를 필수로 하고 나머지 옵션을 가격과 본인 필요한 내용으로 타협해서 구입하세요..
방어도나 에쉴 베이스 템이 더 좋지만, 가격을 보고 위 투구를 100카오스에 사서 쓰고 있습니다.



뼈공물, 모독, 소집

모든 주문 스킬 젬 레벨 +1, 스킬 사용시 주문 발동은 필수이고 나머지 옵션은 
돈 벌면서 맞춰나가세요.. 90레벨 초반까지 저도 2개 옵션만 있는 무기로 썼네요..



바알해골소환 - 죽음의 표식 보조 - 격분주입보조 - 소환수 피해 보조 - 근접 물리 피해보조 - 공격 시 원소피해 보조

갑옷에 카오스 피해보조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혈마법이 달려있어서 해골소환이 편합니다.
6링크도 50카오스 정도로 저렴합니다. 

좀비가 너무 시끄러워서 이번 리그는 빼버렸어요.. 
해골소환은 보초 망령이 광역딜을 하고 해골이 단일 딜을 하는 식으로 서로 시너지가 있습니다..
보스에서의 바알해골소환은 정말 완소입니다..



피격시 시전보조(lv8) - 불멸의 외침(lv13), 수호자 기동

이번 리그는 여러모로 유용한 일식 방패가 싸네요.. CWDT는 젬레벨이 높을 필요가 없어서 좀 안맞는것 같은데..
돈을 더 모으면 포기 방패 계열로 바꾸면 어떨까 싶네요. 

수호자 기동은 젬 레벨 20되기 전까지는 그냥 떨어져 있는 레어템 아무거나로 소환하다가 젬 레벨 20되면..
1카오스짜리 템들로 맞춰서 쓰시면 됩니다.. 



질주 -  새로운 활력보조 ,  증오 관대함 보조

장갑은 저렴한 삼합이 제일 가성비가 좋습니다..
모든 소환수의 물리피해를 냉기 75%, 화염 25%로 변환해 줍니다. 
냉기 100%로 하면 좋지만.. 소켓 2개를 낭비하는 것보다 효율적입니다.
(보초의 경우는 75%가 이미 냉기이므로 94%가 냉기로 전환되겠네요..)



폭풍의 낙인(lv1) - 명중 시 저주 보조 - 원소 약화 - 동상

추가 저주 노드를 절약하기 위해 유니크 장화를 사용합니다. 
낙인 스킬을 사용하여 2개의 저주를 걸어 주세요..




목걸이는 징크스 엑막이를 사용하고 '무덤의 목적'노드를 성유로 얻습니다. 
받는 피해 10% 감소와 카오스 저항, 민첩.. 꼭 필요한 옵션이 많습니다..



허리띠와 반지는 민첩/저항/카오스저항/생명/방어/에쉴을 최대한 확보하시면 됩니다.





원격 기폭장치, 인내의 함성

2개의 무보석 반지에는 위와 같은 스킬젬을 각각 사용하면 됩니다.
이번 리그에는 강력한 씨앗 크래프팅이 있으니 대속자 속성의 무보석 반지 베이스를 구입하여
'소환수 피해'를 띄우고 나머지 옵션을 맞추는 것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 한 가지 중요한 점은 '인내의 함성' 스킬을 마우스 왼쪽 버튼에 설정해야 합니다.
그렇게 설정하면 맵핑을 진행할때 이동하면서 자동으로 3인내가 계속 채워집니다.
그리고 낙인, 해골소환을 주 스킬로 사용하고 죽음의 표식은 야수,보스 계열등에서 쓰면 됩니다.
 (소집, 뼈공물, 모독은 자동으로 발동됩니다..)



군 주얼은 좋긴 하지만 비싸니 1 세트만 사용합니다.
대형 주얼도 패시브 스킬 9개짜리 중형주얼도 5개짜리 쓰시고
'복수의 지휘관' 1가지만 사용하니 저렙템으로 써도 됩니다..




중형 스킬 군주얼 2개는 복수의 지휘관과 소켓 노드만 찍으시면 되고 각각 아래 주얼을 꽂으시면 됩니다.




나머지 필수 주얼은 아래와 같습니다.



※ 12시 적용, 실타래 주얼 옵션을 잘 보시면 반경이 있어요.. 중간 반경으로 사세요!
거래소 능력치 필터에 "# 반경의 패시브 스킬에 영향을 미침" 추가 후 오른쪽 M 선택..







코발트 주얼과 심연주얼은 꼭 맞출 필요가 없이 저렴하게 나온 것 중에 유사한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육체에 대한 지식 주얼은 5시 방향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플라스크는 
- 금단의 맛 x 2 : 10%의 확률로 공격,주문 적중 완벽회피, 차원 능력, 사용 시 생명력의 99% 회복
- 키아라의 결의 : 맹공, 효과를 받는 동안 동결, 냉각, 저주 및 기절에 면역
- 루미의 혼합물 : 방어도 +3000, 효과를 받는 동안 공격/주문 피해를 막아낼 확률 +%
- 현무암 플라스크 : 받는 물리피해 15% 감소, 출혈 면역

처음부터는 안되더라도 템 업그레이드 하면서 계속 카오스 저항을 올려서 최소한 50% 이상이 되도록 유지하세요..
카오스 저항이 낮으면 금단의 맛 플라스크 사용이 어려우니 맞춰지기 전까지는 생명 플라스크를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