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1] 초보자 전용, 점유율 1등 빌드 '시체불덩이 주문투척' 네크


원래 개인적인 취미 삼아 유튜브에만 영상올리고 마는 엑린이 늒비입니다만, 


크래프팅이나 빌드 설계에서 막히시는 분, 리그 스타터 잘못 골라 피보는 분들, 이제 시작하려는 분들을 위해 주절 써봅니다.


몹팩과 컴퓨터를 동시에 폭발시키는 (진짜 폭발 시키진 않습니다.) 시체불덩이 빌드를 간.단.히 만 소개해드립니다.


상세한 리뷰나 공략을 적을 깜냥이 되지 않는 관계로 최소한의 지식만 전달해드리는 공략이니, 양해해주세요.


우선 영상 소개부터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페이지 내로 방문해서 상세보기를 봐주시거나 아래 글을 봐주세요!




대부분 아시는 빌드이지만, 이 빌드 괜찮은가요? 그럼 아래 TMI 설명을 읽어주세요.


참고로 세팅 비용은 3.11 스타터 시작 기준 30~80 카오스 입니다. 


----------------------------------------




선 3줄 요약

1. 맵핑 매우 좋다. 비교적 튼튼한 편. 근데 보스딜이 약함

2. 가성비 굿, 세팅 난이도가 쉽다. 엔드게임 쌉가능하다.

3. 액션 슈팅게임의 피로도, 컴퓨터 프레임 압박 있음


1. 빌드의 작동 원리?


 간단히만 설명해드리면, 주문 계열 완드에 투사체를 던지는'격분'을 사용 (권능 착취 등 다른 것도 가능합니다만) 하여

격분 (공속 증가)를 얻고, 누르고 발사 때마다 연결 시켜놓은 '주문투척'이 자동으로 발사되는데, 이때 시체를 생성하는 모독과 시체불덩이 + 시체폭발이 동시에 일어나며 딜링을 가하는 원리입니다. 참 쉽죠?


2. 쎄다는거야 약하다는거야?


 3.10 리그에 처음 등장했던 주문투척 스킬은 시체불덩이+시체폭발 외에도 칼날태풍+칼날비 등 유행했던 빌드입니다. 세팅 난이도가 어렵지 않으면서 효율은 극대화된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POE 에서는 회피를 할 수 있는 무빙과 딜을 넣을 수 있는 딜링이 두가지가 나뉘는데 (소환 및 사클 제외) 가만히 서있어야해서 무빙에서 손해를 보는 대신에 딜링에 특화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회피는 질주를 이용해 액션 슈팅게임 하듯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우리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지 못하는 아재 손과 두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방패와 노드를 이용한 풀블럭과 네크 특유의 저항 세팅이 쉽다는 점을 이용해 생존도 나쁘지 않은 빌드입니다. 


 초보적인 관점에서 가장 세팅하기 쉬운 것은 제가 했던 보통의 시불 빌드입니다. 로우라이프도 아니어서 세팅도 간단해서 직장인이나 학생의 입장에서 간간히 플레이하기 딱 좋은 세팅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네크 스타터로도 1티어 인 이유는 세팅의 난이도입니다. (물론 네크는 대부분 스타터 1티어입니다)


8각 사이러스와 16티어까지는 무난히 클리어 가능합니다.


3. 사용된 각종 젬과 스킬에 대한 TMI 


주문 투척은 연결 시켜놓은 액티브 스킬을 자동으로 발사시켜주는 대신 내 마나의 일정 부분을 점유합니다. 고로 보통 빌드의 경우 대략 2개의 주문투척이 최대입니다. 주문투척을 줄이거나 마나 점유 감소를 효율적으로 했을 경우, 각종 유니크 및 세세한 세팅을 통해 더 줄이고 오라도 킬 수 있습니다. (재의 전령 등)


연속 주문 보조는 말그대로 주문을 2번 이상 시전해주는 것으로, 시신을 더 많이 만들고 더 많이 터뜨린다 생각해주세요.


체온저하 보조 젬은 네크 어센던시 시신의 서약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점에 있습니다. 주변 냉각과 감전 지대를 형성해 피해를 주죠. 자세히 알 필요는 없습니다만, 소환 네크가 아니니 시체라는 어센던시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원소 집중 및 효과 제어된 파괴 보조등은 액트를 밀면서 주문 계열 스킬을 사용할 때 부터 같이 육성하면서 사용해주세요. 액트 밀때 주문투척과 시체불덩이를 쓸려면 액트 3이후 이고, 격분은 액트 6입니다 (경매장 및 지인찬스 이용 강추)

초반 세팅이 안될 땐 수동 (셀프 캐스팅) 모독 해주고 시체 폭발을 일으키면 됩니다.


그 이후로는 주문투척 2개를 이용하면서 마법봉에 스킬 사용 시 주문 발동 크래프팅 (3카오스 소비, 준 보상 크랲, 없으면 공개채팅에서 요청할 것을 추천)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연발 사격 보조를 통해 (연발 사격 젬 아닙니다. 저도 속았습니다.) 격분을 더 많이 발사하게 되며, 명중 시 저주 보조를 통해 적의 화염 저주를 깎는 원소 약화 or 인화성 저주가 일반적인 세팅입니다. 초반에는 영감 보조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뼈 공물을 통해, 풀블럭 75% 이상을 상회하는 방어기재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껴내기 갓갓을 통해 포션 눌러줄 1초를 벌 수 있습니다.


트리거 완더에 있는 신념의 파도와 연소보조는 개인적인 세팅에 불과해, 어느정도 지식이 생기셨다면 개인 취향 세팅을 추천드립니다. 다른거 다시는 분들도 많아요. 이건 빌드의 개인 취향을 녹일 수 있는 부분.


이동기는 질주 - 새로운 활력 보조가 기본이며, 취향에 따라 방패돌진-방어상승 그리고 화염질주 - 비전 쇄도 보조 - 시전 속도 증가보조 등이 대표적인 후보군입니다. 진짜 취향차이입니다.


cwdt 라고 불리는 방어기재는 강철피부 혹은 불멸의 외침 (1~3렙 퀼리티 작업) 과 피격 시전 보조, 지속시간 증가 보조 그리고 폭풍의 방패를 통해 풀블럭율을 더 올려주는 것은 취향입니다. 참고로 pob 상의 국룰 세팅은 쿨타임 3초에 지속 시간 2.3초라서 0.7초를 제외하고는 cwdt 가 여러분을 지켜주실 거에요.


네크는 저항 세팅이 쉽고, 공물과 방패를 통해 방어기재가 튼튼해서 대충해도 잘 안죽습니다. 다만, 진짜 안죽는건 아니니까 죽어도 뭐라하진 말아주세요..


4. 패시브 노드 및 아이템 세팅 중점 요소.




가장 중요한 무기는 보통의 마법봉에 분노 에센스를 활용해보세요. 저렴한 가격, 쉬운 난이도로 엔드게임 아이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외에는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유효옵션을 적었습니다. 대충 보시면 감이 오실거에요.


노드의 경우, 액트를 밀 때는 주문 피해 +#% 이 중요하지만, 후회의 오브가 소모되므로 소개된 방향 그대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액트 초반 노드는 원소 과부화가 최우선 (첫 노드에서 왼쪽으로 가주세요. 그리고 나중에 후회의 오브로 직관의 도약을 장착하여 돌려주신다고 생각해주세요.) 


화염의 심장 - 혼백의 도움 - 신성한 심판 - 응보 순으로 딜을 올려주시다가 간간히 체력도 올려주시면 됩니다. 액트가 지날 수록 생존을 챙겨주신다고 생각하면 되고, 딜이 부족할 때는 직관의 도약과 군주얼을 통해 낙담과 마무리 타격을 서포팅 해주면 됩니다. 상세한 순서는 없고 직접 느껴보시면서 찍어보는 것도 게임의 재미라고 생각됩니다. ^^7


잡설이 긴 TMI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질문글 많이 올리고 모르는게 많은데 얼마전 올렸던 유튜브에 질문글이 많아서,

오늘 하루, 시간 남을 때 TMI 글 적어 봤습니다.


더 상세히 설명드리고 싶지만, 저도 라이트 유저라서 이만 줄입니다. 글이 길어질 수록 가독성이 나빠질 것 같네요.

이외의 세팅 설명은 페이지 내를 조금 참고해주시고, 더 발전된 다른 분의 시체불덩이 빌드도 고려해보세요. 

더 고수들의 세팅을 보시면 더 감이 올겁니다. 공통되는게 무엇인지, 무엇이 필수 요소인지를 먼저 파악해주세요.


저도 뉴비 입장에서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으신 것 같아 최대한 시간 내서 적어봤습니다.

더 좋은 팁이나 정보가 있으시면 저에게도 공유해주세요! 지식과 정보 같이 재밌게 즐겨요. 

질문은 가급적 유튜브 채널 내 해주시면 알림이 와서 더 빨리 읽을 수 있습니다. 

 

가성비 pob는 

https://pastebin.com/HMtPjxPS


엔드게임 세팅은 닌자에서 다른 고수 유저의 세팅을 참고해보세요!

https://poe.ninja/challenge/builds?class=Necromancer&skill=Volatile-Dead,Detonate-Dead&keystone=Corpse-Pact,Mistress-of-Sacrifice,Plaguebringer,Elemental-Overload,Glancing-Blows,Call-to-Arms,Commander-of-Darkness&volatile-dead-support=Spellslinger-Support,Spell-Cascade-Support,Hypothermia-Support&detonate-dead-support=Spellslinger-Support,Hypothermia-Support,Spell-Cascade-Su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