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레벨 기준 세팅이 끝난 캐릭터의 정보창입니다.

오라 및 소환수를 전부 꺼낸 상태에서 올레지 맥스에 생/보 : 5008/434 정도가 나옵니다.

노드 및 아이템 소개에 앞서 국민 샌드백 미노타우르스 패는 영상부터 보시겠습니다.



야수를 잡느라 시간을 좀 끌었지만 맵핑이 끝나는데 3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보스 직을 할 경우 어느맵이든 1분초반대로 끝낼 수 있습니다.

제가 아직 우엘 패턴을 잘 모르기 때문에 우엘은 2데스 내외로 클리어가 가능했습니다,

저보다 잘하시는분은 노데스도 충분히 하실것 같습니다. 






빌드에 들어간 장비입니다.



정좀비 핵심 아이템입니다, 좀비의 생존력과 딜링을 같이 올려주는 대신 소환 가능한 좀비 개체가 절반 줄어듭니다.



힘좀비 핵심 아이템입니다, 힘좀비 어느 빌드에든 다 들어가는 아이템이므로 힘스텟이 높아질수록 가격이 높아집니다.

스텟 퍼센트 증가 아이템을 같이 착용하기때문에 저는 힘스텟 맥스인 매물을 구매했습니다.



방패는 두가지 중 택1을 하시면 됩니다.

왼쪽 방패를 착용하실 경우 생/보 5035/672에 방어도 10169의 수치가 나오고

오른쪽 방패를 착용하실 경우 생/보 5008/434 방어도 7018의 수치가 나오고 동결에 면역됩니다.



목걸이입니다, 힘좀비 특성상 스텟이 매우 높아야 하기 때문에 스텟 깔창인 별의 보석을 착용합니다.

성유는 투명,진홍,은빛 성유를 부여함으로 죽음의 조율 노드를 활성화 해줍니다.(미니언 개체수 +1)

고자본 세팅으로 가시면 목걸이를 바꾸셔야하는데



이것으로 자부심의 마나 점유를 없애고 결의(방어도)나 바알가속(속도)을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부족한 스텟은 효율적인 훈련 주얼을 1개 더 사용하시면 매꾸실 수 있습니다.



르호프 반지를 두개 착용합니다, 올스탯 올레지 맥스에 가까운 반지를 구하시면됩니다.

스텟 퍼센트 옵션이 커럽된 템을 구매하시면 더 좋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비쌉니다.

이전 힘좀비 빌드에서 르호프 힘퍼반지를 구하기 힘들다는 댓글이 많았어서 힘퍼반지 없이 세팅하였습니다.



좀비 생존의 코어아이템입니다, 원소피해 감소와 생맥 그리고 육탄 방어 보조가 링크된 7링크 방어구입니다.

6링크 기준 90카오스오브(글 작성시간 기준)이므로 아주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6링크도 싸기 때문에 꼭 6링크로 구매하셔서 착용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장갑은 스텟과 생맥이 높게 달린 레어장갑도 괜찮습니다, 혹은 좀비를 시체 없이 소환할 수 있는 고유 장갑도 있습니다.

저는 액린이 분들이 아이템을 쉽게 검색해서 맞출 수 있도록 옵션 검색이 힘든 레어 아이템을 배제하며 세팅했으므로

이 장갑을 채택했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코어아이템입니다, 힘뻥을 시켜줌으로 무조건 능력치 15% 맥스 옵션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점화 면역도 공짜로 챙길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힘좀비 핵심 코어아이템 입니다, 힘 퍼센트 스텟증가 아이템이므로 무조건 힘 18%가 달린 신발을 구매하세요.



이외에 플라스크 세팅입니다.




플라스크는 생존을 중점으로 두었습니다, 이중 저주제거와 출혈제거는 필수이고 나머지는 자유롭게 바꾸셔도 됩니다.



수호자 기동 세팅입니다.

무기는 실세를 껴주시는게 제일 좋으나 커런시가 없으시다면 죽어가는 숨결이 가격대비 성능이 괜찮습니다.


본 세팅에서 망령을 4마리까지 소환할 수 있는데 그중 두마리는 동료 강화와 동료 격분 버프가 있는 두 몬스터로 합니다.



나머지 두마리는 범위피해가 넓은 솔라가드로 채워주세요.


다음은 패시브 노드 입니다.



밴딧(도적) 퀘스트는 도적 우두머리를 모두 처치하여 패시브 포인트 2개를 얻으시면됩니다.

6번까지 다 찍으신 뒤 레벨업 할때마다 나오는 패시브 포인트는 생명력 %증가 노드를 더 찍어주셔도 되고

소환수 관련 옵션쪽에 좀 더 투자하셔도 되고 소켓노드 쪽을 더 열어서 주얼을 더 착용하셔도 됩니다.


스킬젬 설명 입니다.



갑옷엔 메인 스킬인 좀비 소환을 착용하고 보조 스킬들을 링크해줍니다.

빌드에 들어가는 갑옷 가격이 저렴하기때문에 6링크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투구는 바알 해골을 넣어 보스전에서 보조딜로 사용하였습니다.

3렙이상의 강화 보조를 착용함으로서 12마리의 해골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망령과 수호자 기동은 딜링용이 아닌 버프용입니다, 그러므로 수호자 기동과 망령이 죽으면 곤란하므로

강화보조로 스킬레벨로 오르는 생명력을 높이고 소환수 생명력 보조를 링크하여 소환수 체력을 뻥튀기했습니다.

작성당시 4렙을 착용하였는데 3렙짜리 강화보조도 괜찮습니다.



장갑에는 돌골렘(파일럿의 생명력 재생)을 넣었고 그 이외의 유틸 스킬을 넣었습니다.

위에 앞서 말씀 드렸듯이 고자본세팅으로 하시는 경우 목걸이를 아울의 반란으로 바꾸게 되는데

이때 장갑에서 효력 보조를 빼고 결의나 바알가속을 착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집은 필수고 인내의 함성과 육체의 돌은 선택사항입니다.

저는 육체와 돌을 넣음으로써 피해감소를 챙겼고, 인내의 함성으로 생명력 재생을 챙겼습니다.



오라스킬에 관대함 보조를 링크함으로써 본체는 오라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그 대신 소환수에게 가는 오라 효과가 41% 증폭이 됩니다.


다음은 주얼 세팅에 대한 설명입니다.




생명력 뻥튀기에 사용되는 주얼입니다, 저는 방해면역이 커럽된 주얼을 구입해서 사용했습니다.

아울의 반란을 착용하시는 경우 이것을 빼고 효율적인 훈련 주얼을 하나 더 착용하셔야 합니다.



힘스텟 뻥튀기에 필요한 코어 주얼입니다, 무조건 힘 23이상이 붙은 주얼을 구매해서 사용하세요.





나머지 주얼 슬롯에 소환수 피해+소환수저항+본체 저항or생명력증가 옵션을 챙기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실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설명입니다.(T M I)

저는 로지텍 G102 마우스를 사용했습니다, 로지텍 G102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로지텍 G102 마우스는 엄지버튼이 두개가 달려있습니다, 저는 엄지버튼 상단에 모독 하단에 인내의 함성이 나가도록

키세팅을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좌클릭칸에는 위상질주를 넣어서 무빙을 하면 자동으로 위상질주가 나가게끔

세팅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실제적으로 영상에서 보시면 본체는 달리기만 하는데,

이때 화면 너머로 플레이어는 스페이스(연타) 마우스 좌클(홀딩) 우클(연타) 아래쪽 엄지버튼(연타)를 하고있습니다.

물론 플라스크는 상시로 드셔야 합니다.



끝으로 광부하는 영상을 하나 더 첨부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0/19 추가 내용 입니다.

전직 노드와 판테온 관련 정보가 누락되어 추가로 업로드 합니다.



전직 노드는 이와같이 찍었습니다, 예전에 올렸던 빌드에서 오신분들은 변동사항 없습니다.




판테온 입니다, 부가 옵션까지 전부 열어주셔야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빌드 영상 찍을때는 저도 부가 옵션이 있는줄 몰라서 해금을 안하고 영상을 찍었었습니다.

사실 빌드 자체가 괭장히 단단하기 때문에 부가 옵을 필수로 해방할 필요는 없지만,

나중에 필요한 일이 생길지도 모르는 옵션들은 해금해두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이것은 계정 공유 옵션이 아니기 때문에 키우는 캐릭터마다 해금이 필요합니다.


옵션 해금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해금하려는 옵션에 해당하는 맵과 성스러운 시험관을 지도장치에 넣고 활성화 시켜줍니다

열린 포탈에 들어가서 보스를 클리어 하고 나오신 다음



다시 지도장치에 들어가면 시험관에 영혼이 수확되어 포획한 영혼으로 아이템이 바뀌어 있을것입니다.




이것을 씬에게 가져다 주면 옵션이 해금 됩니다.

주요 신 부가옵션 3개, 보조 신 부가옵션 1개 모두 해금해주시면 좋습니다.


끝으로 pob 원하시는분들이 있어서 paste bin 링크 추가합니다.

https://pastebin.com/jF0Mf7jT

100레벨 도달시까지 찍는 패시브 노드에 아울의 반란 목걸이를 이용한 마나 점유 없음 활용한 pob 입니다.

참고로 아울목+바알가속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패시브 노드에서 민첩 30노드를 두개를 찍어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