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4-03 14:36
조회: 35,305
추천: 0
모의위치 허용을 하면 게임진행 불가능해진다는 것 같습니다.제목 그대로 '안드로이드 7.0 누가'에서 GPS 조작을 막았다는 말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는 것 같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기존처럼 어플 구동시 GPS 조작은 가능하지만, 막상 포켓몬 고를 실행하면 '위치 정보를 불러올 수 없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게 된다고 합니다.
이 상태에서는 지도는 뜨지만 '포케스탑과 포켓몬' 등이 출현하지 않게된다고 하네요.
이게 네이버 검색어로 심심치않게 많이 보이고 있는 상태인걸 봐서는.. 최근들어서 점점 '마시멜로'에서 '누가'로 업데이트 하는 폰들이 많아지면서 나오면서 화제가 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시기상으로 보면 LG에서 처음으로 G5와 V20으로 시작해서 G6까지 누가 업데이트가 되어있고, 삼성에서도 갤럭시 S7을 시작으로 다소 늦게 시작했지만 현재 S6와 엣지까지 누가 업데이트가 완료된데다 이제 곧 노트5와 S6플러스도 4월중으로 누가 업데이트가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거기다 16년도 A시리즈들도 순위는 밀렸지만 누가 업데이트가 예정이 되어있지요.
이런식으로 점점 누가 업데이트의 보급이 많아지게 된다면 아마 올해 2분기 정도가 지나면 GPS 조작이 많이 없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생깁니다.
혹시라도 마시멜로 혹은 누가 OS이신 분들은 각각 확인을 도와주시면 좋겠네요 ㅠ
---------------------------------------------------------------------------------------- PS : 정정하겠습니다.. 관련 정보를 계속 수집하다보니 꼭 OS 버전때문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ㅠ
정확히는 OS 버전때문에 GPS 조작이 막힌 것이 아니라 어플 자체에서 '모의위치 허용'을 체크했을때 '위치정보를 불러올 수 없다' 면서 진행을 막아버렸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실 마시멜로 이전의 버전인 킷캣이나 롤리팝에서는 진작부터 'GPS 조작'을 못했었다고 하는데요.
이건 루팅을 하지 않는 이상 GPS 조작 자체를 어플에서 받아들이지 않게끔 되었던 거라고 하고... 이번에 누가 업데이트 되면서 이전 OS처럼 다시 막혔거나 아님 어플에서 직접적으로 막은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건 기존에 누가폰을 이용하면서도 GPS 조작이 됐다는 분도 간혹 계시는걸 봐서 그런지 헷갈리네요 ㅠ
만약 나이언틱 측에서 '모의위치 허용 여부'에 따라서 막은 거라면.. 굳이 마시멜로를 유지하더라도 GPS 조작을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EXP
261
(61%)
/ 301
|
Totentan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