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pokemongo.gamepress.gg/trainer-battle-issue-simultaneous-charged-moves-pvp

1.발견내용
PvP에서 동시에 차지무브가 발동되면 [즉 한 턴인 0.5초 내에 둘다 차지무브 발동을 선언하면], 차지무브 우선권 (Charged Move Priority;CMP)을 가진 플레이어가 먼저 기술을 사용합니다. CMP는 배틀 시작 전에 결정되고 전투 내내 유지됩니다.
 두 플레이어 간 처음 경기에서, 파티 '결정'을 나중에 누르는 플레이어가 차지무브 우선권을 가집니다. 이건 보통 초대를 받는 플레이어인데, 받는 사람이 팀을 고를때까지 기다린다면 보낸사람일수도 있죠.
 재경기에서는, '결정'을 먼저 누르는 사람이 CMP를 갖습니다. 보통은 이건 이전 경기의 패자인데, 승자는 메달 진행도가 보여지는 딜레이를 겪기 때문이죠.
여러분이 두 폰을 옆에 두고 있으면, CMP를 가진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보다 1/4초 정도 배틀에 빨리 진입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패턴은 도전이 친구목록을 통해 이루어졌는지 QR 코드에 의해 이루어졌는지에 상관 없이 성립합니다.
재경기를 여러번 하게 되면 연결 상태가 악화되어 한 플레이어가 한 턴을 앞서가거나 뒤쳐지는 현상이 발생하고는 하기때문에 동시 차지무브가 잘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이게 왜 중요한가요?
- 두 포켓몬이 상대 포켓몬의 체력을 0으로 만들 수 있는 차지무브를 쓸때, CMP를 가진 플레이어가 상당히 우위를 점합니다. 다른 플레이어는 쉴드를 쓰거나 한번의 차지무브를 버리거나 둘 중 하나를 결정해야합니다. 경기의 흐름이 그 지점에 걸려있습니다.
- 실드가 모두 사용된 경기의 후반부에, 게임은 종종 누가 차지무브를 먼저 쓰느냐에 달리게 됩니다. 현재 패턴 하에서, CMP 플레이어는 항상 동시 차지무브에서 이기기 때문에 1턴의 이점을 가지고 이는 이들의 승률을 올려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