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영상은 세로화면에 최적화 된 영상 입니다


안녕하세요 쟁요GO 입니다! 얼마전 포켓몬고 공식 사이트를 통해
트레이너 배틀 중 공격/방어를 상승시키는 버프를 갖는 기술 3가지
"원시의힘","괴상한바람"."은빛바람"이 PvP 배틀에 적용이 되었습니다.

오늘 다뤄볼 영상은 꾸꾸리 커뮤니티데이를 통해 만들어 둔
"원시의 힘"을 배운 맘모꾸리로 팀리더와 트레이닝을 통해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추가된 세가지 기술은 공격/방어버프를 일정확률로 얻게 되는데
아직 확률에 관한 데이터, 상승되는 공/방수치에 대한 데이터가 공개되지 않아
원시의 힘이 발동되었을 때와 발동되지 않았을 때를 비교해보는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 비슷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팀리더 트레이닝으로 진행했으며, 
   상대는 같은 퀵무브를 사용하도록, 차징스킬은 쉴드를 사용해 
   무력화 시키는 방법으로 테스트한 영상입니다.


▶ 스킬버프 이펙트

원시의힘은 확률적으로 공격/방어를 상승 시켜주는 스킬로 매번 발동되는 것이 아니라
"확률"로 발동이 됩니다. 스킬시전 후 "버프 이펙트""방어가 크게 올라갔다!"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스킬버프를 획득하게 됩니다.


▶ 스킬버프 : 공격상승

영상에서는 "방어가 크게 올라갔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방어만 상승하게 된줄 알았는데요
확인해본결과 공격력도 비약적으로 상승한것을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스킬데미지2배정도)
여러번의 시도를 해도 같은 메세지(방어상승)만 출력이 되었습니다.
(이부분은 제가 시도 횟수가 적었을 수도 있습니다.)
방어 상승 메세지가 뜨더라도 공격/방어가 동시에 상승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 스킬버프 : 방어상승

영상에서는 2번째 상대포켓몬을 다운시켰을때를 기준으로 잔여 HP를 비교했습니다
수치화 하기는 어렵지만 방어력의 상승도 간접적으로 확인.


▶ 스킬버프 : 배틀결과

"원시의힘" 버프를 받은 쪽은 3마리를 모두 잡아내며 승리를 거뒀고
버프를 받지 못한쪽은 2마리를 잡아내고 3마리째에 다운이 되었습니다.
공격력과 유지력면에서 버프는 상당한 차이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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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시의힘 비교영상을 만들면서 조건을 비슷하게 맞추기 위해 많은 시도를 해봤습니다.
스킬버프는 확인결과 공격/방어가 모두 상승했고 배틀결과에 큰 차이를 만들 정도로 상승합니다.

하지만, 확률의 정확한 수치가 공개되지 않았고 추후 개선(?)이 될 수 도 있습니다만..
버프 상승 폭이 커서인지 체감되는 발동확률이 낮았습니다. 
테스트 5판(1판당 평균4-5회스킬사용)에1번 꼴로 발동할 정도로 매우 낮게 느껴집니다.

"원시의힘"은 도박성 스킬로 보입니다만, 한번 버프를 받게되면 승부를 뒤집는것도 가능할정도로
강한느낌은 받았습니다 실전용으로는 해방을 통해 2개의 스킬(원시의힘+다른스킬)을 배우게되면
상당히 매력적인 변수있는 스킬운용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