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관 배틀에서 공격시, 방어시

 

각각의 등급이 나와있는데요.

 

 

 

 

 

 

각기 기술은 모두

 

1:1 전투만이 아니라, N:N 전투에서 효과적이거나

 

상대가 회피할 수 없거나, 회피 타이밍을 재느랴 공격이 힘들거나

 

위력이 좋으나 느리거나, 스킬 시전시 지연시간이 길거나,

 

위력이 낮지만 빠르게 반복사용 가능하거나

 

자속과 상대속성에 따라 다양한 상성우위를 가지는 등

 

 

 

전략적으로 다양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현재 체육관 1:1 배틀에서의 스킬특성을 안따지고 계산된 등급만 보고

 

스킬의 우위를 따지며

 

포켓몬을 Transfer 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