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갈 필요 없이 쐐기만 돌아도 신화 레이드 갈 템렙이 맞춰진다"
이렇게 생각하시는거 같은데요

절대 아닙니다.

베타에서 쐐기 많이 돌아보신 분이 쓰신 글을 참조하면
10단 <865템 드랍>을 클리어하려면 파티원 평균템렙이 880은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같은 865템을 주는 영웅레이드는 평균템렙이 850대만 되도 깰 수 있는것과 비교해보세요.

880이라는건 영웅레이드 풀파밍 + 신화레이드 경험자 정도의 레벨입니다.
레이드 없이 쐐기만 돌아서는 절대로 10단을 깰 수가 없는 구조인거에요.

다시말하면 특정부위가 템렙이 낮을때 그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 쐐기신던을 가는, 그 정도인겁니다.

레이드컨텐츠가 버려질까봐 너무 걱정하실 필요 없을겁니다.
쐐기를 반드시 돌아야된다고 생각 안하셔도 될거구요. 

골팟으로 돈벌어보려는 쌀공장 정도에게나 치명타인거지,
일반적인 유저들에게는 오히려 신화레이드로 가기위한 파밍루트가 한개 더 늘어난 것일 뿐입니다.



참고: 쐐기 레벨 별 파티원 추천 템렙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81&l=71770)

- 2레벨 : 단순 데미지강화뿐이며 , 기존 신던도는 느낌과 동일함

 

             추천레벨 : 825+ [업글이 목적일시 840+]     

 

- 3~6레벨 : 이 구간은 쫄강화 위주로만 구성되었으며, 너무 심하게만 몰지않으면 어렵지 않은구간

 

                 추천레벨 : 845~855

 

- 7~9레벨 : 여기부터, 힐러에게도 부담감을 상당히주는 강화효과가 있는데, 전투때마다 전원 피해+치감이 걸림

 

                 추천레벨 : 860~870

 

- 10레벨이후 : 네임드 피통 50%, 데미지 30% 증가 or 쫄체력 40% 데미지 20% 강화가 적용이 됩니다

 

                     이쯤되면 레이드랑 다를빠가 없으며, 생각없이 바닥을 조금이라도 밟으면 죽습니다.

 

                     쫄의 피통이 880만, 네임드 피통은 1억을 넘기며, 전투시간은 가뿐하게 3분을 넘깁니다

 

                     네임드전투때, 방어행동을 요구하는 패턴을 안돌리고 깡으로 맞으면, 야탱도 그냥 즉사하는 수준

 

                     추천레벨 : 880+ , 유물레벨 25or3금테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