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스나이퍼
2015-09-30 02:40
조회: 26,376
추천: 46
사신의웃음 흉내쟁이 대미지 계산법악사에서 잠시 부두로 외도하는중입니다.
모두 반갑습니다. 아직 부두 계산방식은 알아가는 중이고 정확히 확인 안된 부분은 실험해서 올릴예정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오늘의 실험은 일단 사신의웃음 흉내쟁이 대미지 계산되는 방식에 대한 요약입니다.
<흉내쟁이대미지계산법>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최소무기공격력으로 계산된다는 점입니다. 지팡이 극옵 기준 솬수 = 3408.9(무공최소값) * 2(개체수) = 6817.8 본체 = 3994.7(무공평균값) 대미지 비율 솬수 : 본체 = 6.3 : 3.7 정도 되네요. 무기 선택시 무공평균값이 비슷하다면 되도록 최소댐지가 높을쪽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듯 보입니다. (강제자사용시 솬수쪽 비중이 더 높아짐)
일단 실험 후에 원래 계산법으로 해봤더니 안맞아서 역으로 나눠서 무기공격력이 어떻게 계산되는지 찾았습니다.
정확하게 떨어지는 부분 확인하고 무기 바꿔서 확인했습니다.
흉내쟁이대미지 = 스킬%*최소무기공격력*지능*극대화*속피그룹*스킬피해합연그룹*셋옵*단독연산곱등
지능 = 1 + 지능/100 속피그룹 = 1 + 속피% + 제람% + 강제자% 스킬피해합연그룹 = 1 + 스킬피해% + 버프% + 디버프% + 지옥니2셋옵% 셋옵 = 1 + 지옥니6셋옵%
<무기공격력반영부분 실험> 1. 사용무기 최소무기공격력 = 1290
2. 스탯
3. 결과 흉내쟁기 독침댐지 = 독침%*최소무공*지능*극대화*속피그룹*스킬피해합연그룹 = 110%*1290*29.37*1.99*1.17 = 97,034
최소무기공격력일때 정확히 댐지 일치하며 소환수는 댐지의 변동이 없습니다.(도트댐은 아직 실험x)
<지옥니2셋옵 연산확인> 독침피해14% 밸트 착용하고 실험하였습니다.
스킬피해합% = 20%(지옥니2셋옵)+30%(광란)+14%(독침피해) = 64%
흉내쟁기 독침댐지 = 독침%*최소무공*지능*극대화*속피그룹*스킬합피해연그룹 = 110%*1290*82.75*2.48*1.17*1.64 = 558,768
지옥니2셋옵은 안타깝게도 스킬합연입니다.
여기서는 따로 내용 없지만 지옥니6셋옵은 단독연산으로 10배입니다. (흉내쟁이도 당연히 셋옵효과는 모두 받습니다.)
<원소의회동(카나이) vs 제람착용+왕실(카나이) 대략적 비교> 계산시 동일연산자 제외하고 계산하였습니다. 원소의회동 기대값(자원무한시) = 1.5배 고대지팡이무기공격력 = 3408.9~4580.4 고대지팡이무기공격력평균값 = 3994.7
1. 원소의회동(카나이) 솬수댐지 = 3408.9(최소무공)*1.4(속피)*1.5(원소의회동)*2(개체수)=14,317.4 본체댐지 = 3994.7(무공평균값)*1.4(속피)*1.5(원소의회동)=8,388.8
합 = 22706.2
2. 제람착용+왕실(카나이) 솬수댐지 = 3408.9(최소무공)*2.4(속피+제람)*2(개체수)=16362.7 본체댐지 = 3994.7(무공평균값)*1.4(속피)=5592.5
합 = 21955.2
3. 변수부분 - 주력스킬과 나머지스킬과의 기본%차이 - 사용스킬의 속피가 일치 여부 - 자원무한인지 아닌지 여부
변수부분이 많기때문에 정확한 판단은 어렵네요. 둘다 착용해보시고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따라도 많이 갈릴듯 보입니다.
EXP
116,380
(25%)
/ 135,001
제로스나이퍼
https://dl.dropboxusercontent.com/s/d2ftpcfqkh7jc4t/DMG%28v2.4.1%29.html?dl=0 30....................7...............8.............11
|
디아블로3 인벤 부두술사 게시판
인벤 전광판
등록된 전광판이 없습니다.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