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진행이 불가할정도의 렉이없다는 전제하에)

 

대충 데미지 계산해보면

 

딜탑 - 섬향5중첩 악몽독부(공허반지세팅)

 

원딜로 갈 feel이 보임

 

 

생구 / 벞부 / 악몽독부(공허반지세팅, 광피90~110%) 기본에 보조딜이나 3서폿

 

 

 

생구 - 섬향중첩이 안끊기는 생구세팅, 고감, 방어함성(버프유지시 방어도 기본20% + 5초간 60%해서 80%),작살

 

운영 (말뚝 생구생산및 버프유지및 용오름으로 안딸려오거나 분산되는몹 한번씩 작살로 당겨오기)

 

 

 

벞부 - 2.4벞부세팅의 핵심이 아라키르4셋을 이용한 거대두꺼비중첩(거대 두꺼비는 침바르는게 중첩이됨)

 

아라키르셋4셋효과에 의해 거대두꺼비가 적을 삼키지 않는데 그로인해 추가피해를 많이 중첩시킬수가있음

 

단독대상일때 주술스킬 하나만으로 거대두꺼비 4마리 소환이되면 200%~ 추가피해를 줄수있음(능력신단급)

 

또한 4셋효과가 거대두꺼비 룬 효과라서 다른룬을 고를수있음(불운이나 보호주술)

 

단독대상일때 총추가피해 385%에 공속20%(각중첩들 맥스일때 최대 추가피해500%~525%)

 

높은 획반으로 생구가 말뚝 생구생산에 전념할수있게해준다

 

 

 

-편집증,피라냐,거대두꺼비 중첩

 

실험은 2.4테섭에서 진행


테섭의 편집증은 기존 추가피해20%에서 30%상향됨


노버프 공세 한방데미지 2590 (2590.38) 소수점이하 첫째자리 반올림

 

편집증중첩수                데미지


1     30%(x1.3)              3367 (3367.494)


2     60%(x1.6)              4145 (4144.608)


3     90%(x1.9)              4922 (4921.722)


4     120%(x2.2)             5699 (5698.836)


5     150%(x2.5)             6476 (6475.95)


5중첩은 사신이10초유지인데 사라지기직전 두마리가 편집증 시전하고 다시 소환된후 바로 사신이 편집증 시전하면


그때 본체 합해서 5중첩 가능해짐(4중첩까지는 그런대로 자주보임)

 

본체가 시전한 편집증은 쿨타임을 줄여서 빠르게 여러번 시전해도 한번밖에 인정이 안되지만


사신으로 시전된 편집증은 편집증 지속시간안에 여러번 시전될경우 편집증 남은 시간만큼 중첩이 가능


본체30% 사신(두마리)60% 3중첩인 90%는 기본으로 거의 유지되고 4중첩 5중첩도 가능 

 

실험은 2.4테섭에서 진행

 

노버프 공세 한방데미지 2386 (2386.26) 소수점이하 첫째자리 반올림

 

거대두꺼비중첩수(침바르기)             데미지


6          150%(x2.5)          5966 (5965.65)


7          175%(x2.75)         6562 (6562.215)


8          200%(x3)             7159 (7158.78)


동영상에는 8중첩까지 보이지만 9중첩(추가피해225%)까지 확인함

 

(데미지확인 쉽게 여왕거미 한쪽으로 보낸다고 공세가 끊겨서 글지 두꺼비4마리정도는 항시 유지됨

 

4마리때 9중첩 10중첩 가능)

 


주술(불운)은 영매를 여러개 소환해도 돼지로 변신한적에게 중첩없이 추가피해30%만적용

 

편집증은 24미터정도 범위안 모든적에게 추가피해를 줄수가 있고

 

거대두꺼비는 단일대상일때 최고의 효율을 보임

 

실험은 2.4테섭에서 진행

 

노버프 공세 한방데미지 2590 (2590.38) 소수점이하 첫째자리 반올림

 

피라냐중첩수                   데미지

 

1      15%(x1.15)              2979(2978.937)

 

2      30%(x1.3)               3367(3367.494)

 

3      45%(x1.45)              3756(3756.051)

 

4      60%(x1.6)                4145(4144.608)

 

5      75%(x1.75)              4533(4533.165)

 

편집증과 비슷한 중첩을 보이네요.

 

최대 5중첩가능. 3중첩은 기본이고 수시로 4중첩이 보이네요. 

 

 

 

악몽독부 - 2.3주니셋과 비교해 단점들을 악몽셋이 거의 커버

 

2.3독부는 혼걸쿨 때문에 자리잡기(내면,눈동자,위험할때 살짝 빠졌다 들어가기) 불편한데

 

악몽셋은 환영장화를 신을수있어서 해결

 

특히 눈동자85% 단독 곱연산이라 눈동자버프생기면 버프안에서 말뚝딜이 중요함

 

그외 피감률도 주니셋과 비교가 안되고, 도굴꾼착용가능, 공허반지카나이가능

 

 

공허반지 - 공허반지를 착용한캐릭이(직접차든 카나이하든) 직접 몹에게 메뚜기와 혼출을 시전해서

 

메뚜기와 혼출이 걸린몹에 대해 해당캐릭만 버프가 적용(공격력100%증가 단독곱연산)

 

(한마디로 공허반지버프를 파티원이 도움을 줄수도 받을수도 없음)

 

공허반지는 꼭 죄죽과 함께 사용

 

악몽독부는 일단 플레이가 편하다 공허버프작업만 하고 눈동자 버프안에서 독침만 날리면된다

 

 

장갑(신단,태테,성자)- 쿠크리 광란세팅이면 태테

 

용광로 때문에 광란을 안쓰는세팅이라면 성자나 신단장갑

 

신단장갑은 서폿캐릭들이 카나이에 아발리온을 장착시 대균에서도 악마처치시 0.5%확률로

 

무작위 일반신단(권능,광분,행운,축복,쾌속,자각)을 

 

생성해주는데 일단 생성되면 신단장갑때문에 10분유지(단 다음층맵으로 넘어가면 버프가 사라짐,패널티같음)

 

 

2.4는 전체적으로 딜이 좋기때문에 광피가 더빛을 발한다.(최소2부위나 3부위정도 챙기면 좋다)

 

어차피 게이지구간만 빨리 채우면 막보는 벞부 두꺼비중첩때문에 딜은 충분함

 

2.4에서 대균전용신단중 이속신단엔 공속까지 추가로 버프시켜줘서 이또한 독부에 유리

 

 

어깨 - 불경한견갑(2.4에서는 수도용 전설특옵이 붙고 획반이 사라짐 때문에 패치전에 못먹으면 영원히 못먹음)

 

타락(2.4때 획반과 생구회복수치가 고정으로 붙게되는 제작템 큐브재료가 소모)

 

귀소의 덧대 - 최대한 말뚝을 하고싶을때 잠깐 빠지는 시간도 아까울땐 포탈누르면 피감65%

 

(잠깐 누르고 공격해야지 안그럼 집에 간다~)

 

 

 

3번째 서폿 자리엔

 

서폿악사(극확25%,추가피해90%,피감25%,눈동자) - 피감이 충분한데 딜이 부족하면 서폿악사

 

운수(용오름,모저80%,추가피해50~80%,피감55%,눈동자) - 딜이 충분한데 피감이 부족하면 운수

 

 

 

보조딜 자리엔 렉이 없다면 1순위 악몽독부

 

그외 비취(나침도,깨약,공허세팅), 돌개법(돌개가 약하다는 소리는 아님), 극칼부악사

 

 

2.4는 왠만하면 다들 딜이 되기때문에 기록이 아니라면 재밌는 요런 조합도 가능

 

생구 / 운수 / 극칼부 / 극칼부

 

생구 / 극칼부 / 극칼부 / 극칼부

 

 

정렙 낮은 부두는 초반에 벞부로 칼데산용 보업하다가 딜러로 전향

 

2.4는 칼데산 절망 때문에 서로 서폿할려고 난리날듯함

 

한번에 높은 등급으로 칼데산 작업 안한이상 손해(시간/재료 낭비)

 

나도 초반에 서폿으로 70등급보석들 100은 만들고 고민해바야겠음 2.5전에 가능할려나...... 딜러는 언제나 한번 해보나

 

길고긴 2.4테섭 드뎌 끝이보이지만 끝날때까지 끝이 아님 통수조심

 

악몽은 75%로 나올지 알았지만 다행이100%로 한다니 이 얼마나 좋지 아니한가~

 

필자의 생각이지 답이다라고 글을쓴게 아니니 참고할것만 참고하면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