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히트박스 관련 말고 주제에 벗어난 다른 질문도 있는데 그건 생략했습니다.

Meddler
Lead Champion Designer
수석 챔피언 디자이너

Poppie

Does Swain's hitbox increase during Ravenous Flock?

스웨인이 굶주린 새떼를 쓰는 동안은 히트박스가 커져?

No, he's the same size for gameplay purposes in both forms.

아뇨, 게임플레이 목적에서 양쪽 형태 모두 같은 크기를 가집니다.


MarcosLuis97

Does this applies to Nidalee or Elise?

이게 니달리나 엘리스에게 적용됌?

Nidalee is the same in both forms. Elise, as I just found out, is actually slightly smaller in spider form, which doesn't make much sense, will correct that.

니달리는 양쪽 형태 모두 같은 크기를 가집니다. 엘리스는, 제가 방금 알아냈는데, 사실 거미 형태일 때 살짝 작습니다. 별로 말이 되지 않으니, 수정할 겁니다.


ArkLance

What about Quinn and Valor?

퀸과 발러는 어때?

Also identical.

마찬가지로 동일합니다.


Mr Scruffz

I love you, also even though Jayce only changes his weapon you should check him just in case. >.>

사랑해ㅋ 제이스는 무기만 바꾸긴 하지만 혹시 모르니 확인해 줘 >.>

Jayce swaps animations, but not models. His hitbox is constant as a result.

제이스는 애니메이션이 바뀌지, 모델은 바뀌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제이스의 히트박스는 변하지 않습니다.


Latitoast

What about Shyvana?

쉬바나는 어때?

Shyvana's hitbox is quite a bit bigger in dragon form than in human.

쉬바나의 히트박스는 인간 형태일 때보다 용 형태일 때 꽤 큽니다.


Latitoast

I'm assuming this is intended for the sake of Shyvana being a tank that's meant to take skillshots in teamfights, and this makes her job easier?

And if it's for that reason, I'm assuming Cho and Zac are the same?

And does Lulu ult affect hitbox?

이건 쉬바나가 탱커라 팀파이트때 스킬샷을 맞아 주도록 해서, 쉬바나의 역할을 더 쉽게 수행하도록 의도된 거지?

그리고 이 이유가 맞다면, 초가스와 자크도 같아?

룰루 궁이 히트박스에 영향을 줘?

Large champions generally have larger hitboxes, both because that ensures gameplay and visual expectations match up and because, as you point out, they're usually front liners who'd rather be hit than the rest of their team. We do keep hit boxes within a set of standard sizes as well though, in particular to ensure that gameplay with skillshot/AOE abilities isn't being made excessively easy or difficult just by the hitbox of a particular champion.

Lulu ult does indeed increase hitbox size (ditto Cho ult, Nasus ult etc).


큰 챔피언은 일반적으로 큰 히트박스를 가지는데, 게임플레이와 시각적 기대를 맞추기 위해서입니다. 짚으셨듯이, 그들은 보통 최전선에 서는 챔피언이며 그들 팀의 다른 챔피언 대신 맞아 주죠. 그래도 저희는 논타겟/범위 스킬을 맞출 때 단순히 특정 챔피언의 히트박스에 의해서 극도로 쉽거나 어려워지지 않도록 히트박스를 기준 크기 모음 안에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룰루 궁은 물론 히트박스의 크기를 증가시킵니다(초가스 궁, 나서스 궁 등도 마찬가지).


toticky

how about marquis vlad skin his model seems to be smaller than his hitbox and gets hit by things that you dodge on your model

블라디미르 후작 스킨은 어때? 그 모델은 히트박스모다 작은 것 같고 모델에서 피한 것들도 얻어맞는 것 같아

Skins have no affect on champion hitboxes.

스킨은 챔피언의 히트박스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사실 여기서 중요해 보이는 건

엘리스는 거미 형태일 때 인간 형태일 때보다 히트박스가 작은데, 이를 수정할 예정이다

뿐인데 그것만 올리긴 너무 양이 없는 것 같아서(...) 다른 질문답변도 같이 올렸습니다.


히트박스에 대한 설명 추가해 드립니다. 저도 정확히 아는 건 아니라 구글링해서 긁어왔어요 ㅠ 이 예는 격투게임의 것이지만 원리는 거의 같을 겁니다.



이게 히트박스인데 상대의 타격 판정의 히트박스(공격)이 자신의 피격 판정의 히트박스에 닿으면 피격판정이 나서 데미지를 입죠.
반대로 자신의 타격 판정의 히트박스가 상대의 피격 판정의 히트박스에 닿으면 타격판정이 나서 데미지를 주죠.


오역/오타 지적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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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후 01:56 히트박스 관련 설명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