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도 스킬트리에 대한 정보가 없길래 몸으로 때워서 뭐하나 건지기 위해

스피드서버를 깔고 캐릭만들고 근2~3주 노가다 들어갔습니다.

(테섭 하는 어쌔유저님들 글도 안써주고 미워잉-_ㅠ)

 

 

다들 아시다 시피 이번에 스킬트리가 나와서

테섭에서 간단히 즐겨봤는데

 

시간이 부족하여 단검으로 즐길수밖에 없었습니다.(에게~하실분들은 뒤로가기 누르시라구욧-_-+)

 

간단히 이용해본 느낌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보시고 추천눌러주시는거 잊지마세요-_ㅠ

 

 

아참, 장비 셋팅은 7다셋 8헬블 쌍파 2강2렙에픽으로 즐겼습니다.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키우는데 시간이 오래걸렸습니다-_ㅠ)

 

 

 

 

 

먼저 어쌔클래스 스킬트리를 딱보면 정말로

 

전투-사냥목적

암습-쟁목적

 

인것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먼저 전투트리를 찍었습니다

 

권유1. 제일 안정적인 트리

 

 

공격5명중5힘5모탈5

 

 

이렇게 기본으로 찍어주면 7포인트가 남습니다.

 

이걸 어디에 투자하느냐

 

 

여기서 갈릴길이 생깁니다.

바로 크리와 이베이젼과 스캠퍼에 투자하는것인데요

 

 

어떤분들은 전투트리를 탔으니 전투에만 찍을수 있다고 하는데 암습에도 찍을수 있습니다.

 

어느쪽이든 5를 마스터하고난뒤에 2개를 찍을수 있는데요.

(고루고루 나눠서 찍으면 찍으나 마나 하고 생각해서요)

 

 

이베이젼은 어쌔만의 특권이니까 이베이젼5와 크리2를 찍었습니다.

 

 

 

왜 이베이젼을 마스터했냐하면,

 

개인적으로 쟁에서든 사냥에서든 회피율이 늘어야 어쌔는 살수있다고 생각하거든요.

 

마스터를하니 이베이젼을 많이쓸수 있어서 사냥이든 쟁에서든 도움이되더군요.

(싸운 상대들 스킬트리와 장비는 모릅니다--;;, 촉박한 시간에 그런걸 따질시간이 없었으므로...)

 

반대로 스캠퍼를 마스터했다고 치면 마스터시 확실히 용기먹은 5분 만큼은 아니지만 오랫동안지속이 되겠지요.

 

 

 

어떻게든 이렇게 찍고나면 캐릭터는 그냥 몸 기본 자체가 강해졌다고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안정적인 트리지만, 사냥용으로의 전락이죠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몸+@)+장비=효과)

 

 

 

 

권유2. 스킬에 치중한트리

 

이베이전(mp감소,마)-강화이베이전(시간추가,2)

크리(확률상승,마)-크리뎀지(크리데미지증가,마)

페이탈블로우(일정확률로추가모탈,마)

공격숙련(I)(공격력증가,마)

 

 

이렇게 찍으면 총 포인트27개가 됩니다.

 

이렇게 되면 전형적인 공격형 어쌔가 되죠.

 

 

근공에 크리에 이베, 모탈까지

 

사냥/쟁 여러상황에서 자주 고루고루 쓸모가 있습니다.

 

 

 

조금 쉽게 상황을 표현한다면 쟁에서는 은신하고 뒤치기후에 싸울때라고 해야할까요?

 

한방먹이고 난뒤에 강화된크리뎀지와 근공력으로 이베이젼으로 회피하면서 크리티컬로 빵빵 때리는것이죠

 

개인적으로는 암습을 제외한 사냥/쟁 양쪽에 어느정도 효율성이 나타나는 스킬을 사용하는 균형잡힌 트리입니다.

 

그렇지만 손이 많이 간다는것이죠.

 

 

특히나 현질등으로 장비가 좋은사람들이 이용하기에는 닥치고 쟁을 하는사람들이 아니라면

 

장비좋은 사람들의 최적의 스킬트리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특히나 이역시 카타르계열유저들도

 

카타르의 필수인 크리확률+뎀지상승에 더불어 근공까지 붙으니

 

악세,매테받춰주는 카타르계열유저들도 충분히 찍을만한 메리트가 있는거 같습니다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몸+(장비+@)=효과)

 

 

 

 

 

 

 

 

하지만 암습트리를 타고나면 몸은 그대로지만 쟁에 치중된 스킬들이 강력해진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암습을 탈떄는 딱 이렇게 탔습니다

 

스운(mp감소,마)-스운(비은신 명중증가,마)

강화스캠퍼(공속시간증가,마)

어쌔시네이션(mp감소,마)-강화어쌔시네이션(크리증가,마)

강화인비지(인비지속도증가,마)-소멸(모든상태이상해제,마)

 

 

딱 27포인트가 되더군요

 

 

이렇게 찍고 딱 느낀게 무엇인지 아십니까?

 

바로 1방입니다.

 

 

제가 스킬사용한 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인비지후에 소닉이 울고갈정도로(과장비유'';;) 후다닥 달려가서 어쌔시네이션으로 때린후에 바로 모탈을 꽂았습니다.

 

 

이후?

 

 

 

 

끝입니다........-_-....;;;;;;;;;;;;;;;;

 

정~~말로 더이상 쓸스킬이 없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망가기에는 웹계열스킬도 안찍었으니

 

그냥 엠달때까지 무한 스캠퍼&모탈로 이어갔습니다.=_=;;;

 

 

 

암습트리로 갈아탄후에 어쌔시네이션 스킬 데미지는 좀더 나온것을 체감상 느꼈습니다.

(단검으로도 말이죠)

 

 

정말 이건은 말그대로 암습입니다.

 

맨위에 쟁용이라고 써놨으나 막상 써보면 더 정확히는 뒤치기용입니다.

 

뒤치기를 최대한 극대화 시켜주는 것이지요.

 

이것은 악세,매테 받쳐주는 카타르계열유저들이 찍으면 정말로 데미지가 장난 아닐까 합니다.

 

 

 

물론 고렙 나이트를 한방에 눕히지는 못하지만

 

최대한으로 깍아 먹을수 있습니다.

 

운좋으면 눕힐수도 있구요.

 

물론 나이트도 악세,매테 받춰주고 고인첸무기면 눕힐수 있다고 봅니다.(고렙,고장비말고...-_-;)

 

 

 

그리고, 약간이지만 조금 다른 암습트리를 언급할까합니다.

 

카타르계열 무기는 모든 어쌔신클래스를 하시는분들이 아시다시피 크리티컬구간이 생명입니다.

 

 

바로 스캠퍼 마스터 대신에 전투게열의 크리확률증가를 마스터했을시 입니다.

 

 

크리티컬구간으로 먹고 사는 카타르인데

 

확률이 올라가 크리티컬구간이 훨씬 늘어나서 계속 엠소모를 해주고 컨트롤해야하는 스캠퍼보다는

 

손이 덜가고 효율성있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생각입니다.

 

 

 

 

이 글을 쓰면서 갑자기 생각나서 실험못했는데,

 

인비지로 어썌로 타격한 후에 소멸로 인비지가 되고 모탈로 연타를 이어가면... 이상할까요-_-;?

 

인비지&어쌔 - 타격 - 소멸(인비지효과) -모탈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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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머릿속에서 망상해봤어요-_-;;;

 

소멸이 붙어있는 상황에서 인비지 되는지 안되는지 모르는데ㅋㅋㅋㅋ

 

 

 

 

 

 

그리고, 스킬트리를 테섭처럼 실버내고 초기화 시킬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은 스킬트리초기화 캐쉬템이 나올거같네요, 왜냐? 본섭이잖아요?!)

 

 

 

그리고~

뭐라해도..

 

 

 

다른캐릭들이 더 상향됐습니다=_=;;;;;

 

어쌔 몸을 키워도, 스킬을 키워도

다른캐릭들보다는 그다지...흑흑..

 

무엇보다 이번패치로 쟁에서 레인저의 활용도가 커지겠네요, 불화살과 폭발로 인해서말이죠.

 

상대방 바리치고 있는데 불화살 날려서 전부 서서히 피닳게 만들고..

 

 

 

불화살 때문에 수성시에는 단순바리에서 좀더 힘들어졌다고는 감히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본섭에 패치되바야 알겠지만,

 

part.1강한자가 가는길 패치전처럼 다시 레인져와 2인자 다툼을 할거같은 기분이드네요...

 

 

 

 

 

아, pk시에 몇명 눕혔냐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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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피인 사람들은 하나도 못눕혔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검에 쌍파 2강2렙에픽으로 첨부터 한 테섭 사람들을 어떻게 눕혀요 ?ㅋ

(서모너, 엘프들은 단검이라 그런지 전부안전베르)

 

 

아참, 싸우고난뒤에 물약을 한참 먹는 나이트를 (암습스킬트리) 뒤치기로 눕혀봤습니다^^

 

 

(추천 꾹꾹!! 눌러주세요... 개고생했어요....-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