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리에성과 시세와의 관계를 개인적으로 정리 해보았습니다.

 

시세란 공급과 소요가 일정할때 안정적으로 유지된다고 생각합니다.

 

R2 에서는 매일 엄청난 량의 실버가 생성됩니다. 사냥하시면 아이템도 나오고 꾸준히 실버도 나오고 있죠

 

이게 소비가 되지않는다면 당연하게 실버 시세는 떠러지게 됩니다.

 

현제 넵튠섭에서 가장많은 실버가 소모되고 있는 공간은 어디일까요?

 

분명 몬스터 경주장일 것입니다.

 

몬경과 복권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적으로 복권이라는 것은 약 50%의 배당률을 보이지요

 

R2는 얼마나 설정해놨는지는 모르지만 최대가 50%라고 본다면 배팅금액의 50프로는 소요되는것입니다.

 

또 본다면 물약류가 되겠지요.

 

여기에는 4성중 (천공성제외) 3성이 현재 높은 세금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사냥하시다 물약이 떨어져서 귀환을 하신다면, 돈많은 분들은 귀환되는 성에서 물약을 구매하시겠지만

 

돈이 부족한 유저 분들은 퓨리에와서 사가시던.. 사서 창고에 재워놓고 찾아가던 할것입니다.

 

한마디로 있는분들은 좀더 세금을 내신다고 생각하심 될것같구요.. 여기에 추가로 걷힌 세금은

 

성혈에게 돌아가겠지만.. 이는 일요일 공성에서 기룬으로 소비되든 농주로 소요되든 거의 소모된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나중에 조용한 섭이 된다면 성주가 챙기던 하겠지만 지금처럼 섭이 유지된다면 계속된 소모가 이루어 질것입니다.

 

오토나 작장에대해서 한마디 더 하자면

 

오토나 작장은 말그대로 공급을 늘리는 효과를 가집니다. 그들은 소모보다는 생산만을 위주로 하지요

 

시세가 떨어져서 물약 사는게 좀더 원할했으면 하시는분들이 계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상태로도 사냥하시면서 나오는 실버며 잡탬으로 사냥하시는데는 큰지장이 없지않은가 하는 생각입니다.

 

차라리 오토가 사라져서 사냥할수 있는 자리가 늘어나는것이 겜을 즐기는데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에 저는 퓨리에성이 무성으로 가는것이 모든면에서 좋지 않은가 싶습니다.

 

장비 마추는데 많이 투자하신분들이 성으로 보상받고 싶은마음 .. 저도 이해합니다.

 

하지만 이에 앞서 투자하신 부분이 남들보다 강하고 싶고.. 우리 혈이 다른 혈에 밀리기 싫은점도 있으셧을것이고..

 

쟁나면 좀더 버티고 싶고 .. 빨리 잡고 싶고 .. 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으셨을 텐데..

 

이런 이유들의 기본에는 많은 유저가 있어야 좀더 빛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같이 겜할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노력에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라이트 유저라 장시간 접속은 못해도, 겜할때 요즘은 정말 재밌습니다.

 

이 재밋는 섭이 오랫동안 길게 갔으면 좋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길드 들고 싶습니다.. 철새 되기싫어서.. 계속 눈팅하면서 길드 찾고 있습니다..

   접속을 많이 못해서.. 쟁길드 들어가고 싶지만.. 민폐가 될거 같아서..

   하지만 그것도 괜찮다는 길드 있으면 들어가고 싶습니다~ 쪽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