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래 롤링길크로 키우다가 >> 몹 패치 후 롤링+임크 해보다가 >> 카슬에 정착하려는 쉐크입니다.

먼저 조언 구할 것부터 질문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인던은 잘 안 가고 솔플 사냥 위주입니다.)

1. 카슬 스탯 세팅 

현재 힘 120 어질 110 바탈 110 인트 60 덱스 120 럭 31 주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좀 애매한 듯해서 고민 중입니다.
어질은 공속 193만 맞추거나 아예 120을 주거나 둘 중 하나를 하려고 하고(120쪽으로 생각 중입니다)
덱스를 좀 줄이고 바탈을 높이는 게 나을까 싶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럭 조금 주는 것도 의미가 있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 도게 분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_ _)

2. 쓰이는 스킬 

현재 롤링 > 임크 > 카슬 연타 > 임크 되는 대로 임크 > 카슬 연타 식으로 사냥 중이고,
이 외엔 치독 + 신독 + 포텐트 베넘 + 인챈트 쉐도우 정도 자벞 정도만 쓰고 있는데요. 
혹시 다른 스킬도 곁들여(?) 쓰일 만한 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두 가지 질문입니다. 잘 부탁드려요!



여기서 부턴 어거지로 카슬 세팅 맞춰본 후기입니다.

여기서 어거지라 함은 본래 무기나 투구, 망토 등을 바꿔 그쪽에서 글쿨 및 스킬증뎀을 좀 챙겨야 하는데,
가진 재산....범용성...등의 이유로 곧죽어도 롤링 때 쓰던 글레카타르 무기(모크종속ATK)와 설화셋을 고수하면서
다른 곳에서 억지로 글쿨을 땡겨서 88을 맞춘 것입니다ㅋㅋㅋ
(설화갑에 글쿨을 박은 것 / 설화악세 카드를 페이스웜 세트로 맞춘 것 / 멀쩡한 망토 두고 머플러를 쓴 것이 어거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ㅜ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변화는 아주 만족 중입니다!
아시다시피 기존에 쓰던 롤링 몰빵은 이제 제대로 쓰려면 조금 비싼 세팅이 들어가야 했고,
롤링+임크는 속도 면에서 조금 답답함이 있었는데,
카슬로 오면서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구덩이 1은 무난하고 구덩이 2도 포션을 파바밧 로얄젤리를 파바밧 먹어 주면 얼추 가능한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드랍율 조정과 소모템을 다른 곳보다 좀 써야 하는 문제로 여전히 연구소2층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연구소 2층 사냥은 몹이 몰린다 해도 쾌적하다 느끼는 수준이네요^^

단점이라 한다면 이제 제가 매크로 마우스를 쓰지 않다보니 오래 사냥하면 손가락이 좀 아프다는 점...?ㅎㅎ
그리고 신독이 매직 머쉬룸 고정이라는 점 정도입니다. 
자금이 더 충분해서 글쿨을 더 챙길 수 있었다면 악세 카드도 바꿔서 증뎀을 더 챙기고 신독도 다른 것을 쓸 수 있었을 텐데....하는 아쉬움은 어쩔 수 없네요. 

이상 끝끝내 쉐크를 놓지 못하고 어떻게든 살길 찾아 본 후기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