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바포썹에서 활동중인 폭산뇌광 수라유저 Self-Driving입니다!!

 

원래는 폭산뇌광 수라 육성에 대한 가이드를 작성하고 싶었는데 시간이 많지 않은 관계로 다음 기회로 미루고 대신 많은 폭산뇌광수라들을 좌절시키는 구양궁2층에서의 적절한 템세팅과 신규의상스톤에 관해서 사냥동영상과 함께 몇자 적어보려고 해요 ㅎㅎ

 

우선 신규의상스톤!!!

 

 폭산수라라는 케릭터 육성관점에서 보면 아주아주 좋은 스톤들이라고 생각이 드네요.(아마 앞으로는 거의 필수가 되지 않을까..) 제가 사용하기에는 광축기캐스팅감소, 폭산데미지 증가, 오토스펠 모두가 다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첫째로 시손부에 이 세팅을 하게 되면 광축이 0.9초가 되는데 이게 저렙 세크받은거랑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제가 이 의상을 착용하고 처음으로 구양궁2층 솔플을 해봤네요.(원래는 마고캐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둘째로 데미지 증가 역시 원킬이냐 투킬이냐가 중요한 폭산수라입장에서 150렙 이전 라모를 유지하게 하고, 150이후에는 3킬(속부받고 솔리더 2킬), 170이후 2킬을 만들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간 명타 + 힘공공엑셀등 비싼 장비를 생각하신분들은 그냥 손11독설에 슈터발망으로 고정하시고 졸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토스펠같은 경우 처음에는 사냥때 광축이 오토로 나가는지 신경을 잘 안써서(영상에도 나갔는데도 광축을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ㅋㅋ) 잘 활용을 못했는데, 쓰면 쓸수록 활용도가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폭산 후 바로 흡기공을 쓴다던지 딸피몹에게 뇌광을 날려 처리한다던지)

 

그다음 구양궁2층(과1층) 템세팅!!

 

 제가 새롭게 발견한건지 혼자 몰랐던건지 모르겠는데, 무기에 덥폭산을 쓰는것 보다 1무덤지기1폭산과, 불사의짐승 방패(섬광과 마찬가지로 방무 100 + 동물형증뎀10셋)을 착용하시는게 데미지가 눈에 띄게 잘나옵니다.(이것도 신규의상에 폭산증뎀을 더 잘 이용하는 방법이라 생각이 드네요) 덥폭산을 사용할 때 23만~25만데미지가 들어갔던 2층몹들(어절터만 예외)이 바꾸고나서 27만~28만으로 상승해서 2층 모든 몹이 3킬->2킬이 되었습니다.

 무기를 제외하곤 장비는

상단 : 라모 or 렙170 이후 전사모

중단 and 하단 : 아무거나

갑옷 and 걸칠것 : 손11이상 독설 and 슈터발망셋

신발 : 9시손부 곰힘명궁

악세 : 버코 or 황금스카일루전 링(힘100이상) or 수라의 장갑(힘120일경우) //마엘 비추천(구양궁2층가면 진짜 짜증납니다.)

의상 : 수라6셋(웨폰10) + 신규스톤 의상(챔피온 상중하, 수라 걸칠것)

 

정도로 세팅하면 문제없이 졸업하실 수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위셋은 폭산수라 가성비 좋은 세팅 할때 맞추는 템들입니다.(이 역시 싸진 않지만 ㅠㅠ..) 이말은 즉슨 수라 전직 후 저 세팅 한번 하면 방어구는 템을 바꾸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죠.(구양궁 갈 때 무기만 기계팔->일루젼 연격으로 변경)

 

 자 그럼 사냥동영상! 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사용 버프는 골피 431, 인피니티 물약, 홀리아머 스크롤, 민블, 피뻥, 삼명수입니다.

 

 

 

 

위 사냥은 아직 개선의 여지도 충분합니다. 위 영상에선 간혹다가 2킬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각팟 들어가서 버프를 좀 더 받는다던지, 템을 살짝만 업그레이드 하면 전몹 투킬가능하고 생존률도 상승합니다.(신발을 하렙으로 교체)

 

아직도 구양궁부터의  삼명수나 부실한 몸빵등 고쳐야 할것이 많은 폭산수라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상당히 발전한것 같습니다. ㅠㅠ 댓글로 혹시 잘못된 정보에 대한 지적이나 의견들 모두 환영합니다 ㅎㅎ. 폭산을 지금 키우시거나 키우시려는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