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사 해보고 느낀점을 적어보자면


 사령정화혼령부가 안 든다는 장점이 있지만, 

즉발스킬이 아니고 수호일신을 써야한다는 단점이 있고, 그것 땜에 연사가 안되며,
미지가 부족할 경우 사악한 영혼의 저주를 걸고 공격해야해서 굉장히 번거로웠습니다. 
(매크로 마우스 쓰면되지!! 는 제외하겠습니다. 라그 뉴비 무자본 기준으로 설명할게여)

특히 무자본 프모 뉴비의 경우 일루시온 장비로는 데미지가 부족하기 때문에 원킬을 내려면 사악한 영혼의 저주까지 걸어야 했습니다.

사령정화 투킬로 사냥하기에는 니플헤임 1층 몹들이 순순히 두질 않아서 권장하지 않아요.



다만, AP 회복이 2나 되기때문에 AP 수급은 좋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문제!! 는

200랩 갓 전직한 영도사는 AP 모아봤자? 쓸데가 없어요. 

천지신령을 쓰고싶어도 잡렙이 안돼서 스킬을 찍지를 못하는데 AP 모아봤자 어디다 쓰겠어요 그쵸?



그래서

200랩 갓 전직한 프모 뉴비 영도사는 혼령부 소모를 감안하시고

사방신부 쪽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사령정화로 하시다가 사방신부 쪽으로 바꾸시면 엄청 편해져요. 데미지도 차이없고... 연사도 쉬워서 사냥 효율 및 난이도가 더 좋습니다. 

(여기서 고캐를 못잡으시는 뉴비분들은 낙원단 악세두개 + 프모 일루시온 고캐신발 + 소올리퍼 스톤 을 통해서 고캐 1.4초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원활한 연사가 어느정도는 보장됩니다)

다만 사방신부 쪽은 문제가 AP 수급이 좀 딸린다는 단점이 있는데, BUT!!! 앞서 언급했듯, 갓 전직한 영도사는 AP 모아도 쓸데가 없기때문에 사방신부의 단점은 문제가 안됩니다.

오히려 사령정화의 단점인 번거로운 발동조건이 갓 전직한 영도사에겐 벽으로 다가오져.



3줄 요약 

갓 전직한 영도사는 AP 모아봤자 쓸데도 없으니, 조작이 번거로운 사령정화 대신에 조작이 편한 사방신부를 사용하자!!

어차피 프모장비 영도사는 원킬사냥이 어렵기 때문에 연사가 어려운 사령정화보다 연사가 쉬운 사방신부가 더 나은 선택!!

그렇게 잡렙을 충분히 올리고 나서, 초기화를 통해 사령정화 - 천지신령 트리로 가면 된다!!

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