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팁은 아니지만, 제련행알 때마다 행알을 하고 부수적으로(?) 남는 농축 오리데오콘/에르늄을

 사용해서 제니버는 팁을 공유하려 합니다.

 
 지금까지 그라비티에서 발매한 행운의 알은 매달 첫번째 정기점검날(수요일) 발매된

 제련광석/삼명수/올마이티/힘내그라/언리미티드/파워부스터/냥다래/방어스크롤이 있습니다.
 (냥다래는 이전에 개다래 행운의알로 발매된적이 있지만, 개다래는 단종되고 냥다래로만 나오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제련용 광석상자 행운의 알이 가장 자주 판매되며, 1년에 3회 고정적으로 판매가 됩니다.
 (4월,8월,12월 즈음에 제련행알 연 3회를 하고, 나머지 9달은 
  삼명수/올마이티/힘내그라를 2회, 언리미티드박스, 파워부스터, 냥다래를 1회정도 합니다.)


 이 행알들이 몇년째 고정적으로 판매가 되는데, 그중에서 행알을 사서 가장 제니화 하기 쉬운게

 냥다래 행운의 알과 제련광석 행운의 알 입니다.

 냥다래 행운의 알은 1년에 한번밖에 안하고, 워낙 제니화 하는게 쉬우니 넘어가고, 

 제련행알로 제니를 버는 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제련행알로 제니를 벌기가 다른 행알보다 좋은 이유를 몇가지 꼽아보자면,

 1. 제련광석 상자에서 기본품목은 다른 소비아이템 행알처럼 거래가 되지 않지만, 제련을 해서

   쉽게 팔아서 제니화 할 수가 있습니다. 

 2. 제련광석 행알에서 부가적으로 주어지는 랜덤스크롤에는 대장장이축복 및 제련확률증가 이벤트에

   인기가 많은 장비가 무조건 들어있습니다. (매드바니, 카프라제복, 천사포링신발 등등)

   평균적인 랜덤스크롤 기대값이 높은 편입니다.
   
 3. 제니 현거래를 하지 않아도, 그라비티에 캐쉬결제한걸 제니화 하기에 냥다래행알 다음으로 좋습니다.



 제련 행알에서 나온 넘치는 광석들을 제니화 하는법은 간단합니다.

 +9를 띄웠을때 인기가 좋은 중저가 방어구,

 +10을 띄웠을때 인기가 좋은 중저가 3레벨 무기,

 +9를 띄웠을때 인기가 좋은 중저가 4레벨 무기

 위 3종류 중에 자기 마음에 드는, 혹은 구하기 쉬운 장비를 대량 구매하여서, 마구 터트리면서 제련을

 하면 됩니다.
 (방어구 +9띄우는 확률 = 4레벨무기 +9띄우는 확률이고, 3레벨무기 +10띄울확률은 2%정도 낮습니다.)
         18.24 %        =             18.24%            >        16.1595%


 먼저 준비가 필요합니다.

 1. 자기가 가진 캐쉬제련석 갯수 확인 ( ex : 농축 에르늄 300개 )

 2. 캐쉬제련석 갯수 / 4 만큼 제련용장비 준비 ( ex : 흰날개의 슈츠 75개 )

 3. 제련용장비 X 4배 만큼 제련석 준비 ( ex : 에르늄 300개)
 
 4. +0 ~ +4까지 제련할 때 사용할 제니 준비 ( ex : 1만제니 X 300개 = 300만제니)

 준비가 끝나면, 그대로 터트리면서 마구마구 질러줍니다.


 

팁1 : 제련이벤트가 닥쳤을때 부랴부랴 제련용장비를 노점에서 구매하려고 하면 가격이 1.5~2배이상 뛰어있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해두거나, 유물템 같은경우는 모라주화로 구매하면 돈을 엄청 절약할 수 있습니다.



팁2 : 제련UI가 바뀌어서, 착용이 불가능한 장비도 제련이 가능합니다. 카트이용이 가능한 상인계열이

      제련석/제련용장비를 한꺼번에 다 들고다닐 수 있어서 제련하기에 좋습니다.



팁3 : 3레벨 무기는 +5제련까지 안전제련이므로, 제련석(오리데오콘)을 제련용장비 X 5배만큼 준비해야합니다.
     ( ex : 농축 오리데오콘 300개, 신묘한 강아지풀 모형 75개, 오리데오콘 375개)




 +9 흰날개의 슈츠를 12개 완성했습니다. (270개정도 사용했네요.)

 이렇게 대량으로 만들다 보면, 제련확률 조작같은게 없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엔 쉐도우 제련을 하느라 일반장비에는 300개정도밖에 안썻는데, 
  보통 1천개이상 농축에르늄, 농축오리를 사용했습니다.
  항상 17~19%에서 수렴했던거 같습니다. 
  4레벨무기&방어구를 9띄울 확률이 18.24%인데 거의 동일하게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제련행알로 쉽게 구할 수 있고, +9~10제련으로 쉽게 팔리는 수요&공급이 좋은 장비 목록입니다.


 1. 흰날개의 슈츠
 2. 신묘한 강아지풀 지팡이
 3. 섬세한 강아지풀 지팡이
 4. 시간의 민첩(손재주,힘) 부츠
 4. 도람 전용 슈즈
 5. 도람 전용 망토
 6. 도람 전용 슈츠
 7. 흰날개의 망토
 8. 진홍의 카타르(무속)
 9. 임페리얼 스피어
 10. 거궁
 

 이정도 입니다. 2014년초에 진홍의 카타르, 메이스도 수백개 매입해서 했었는데, 요즘엔 진홍의메이스는

 수요가 적고, 진홍의카타르 정도만 할만합니다. 

 위에서부터 인기가 많은 순서+구하기 쉬운순서이며, 

 임페리얼 스피어, 거궁 제외하고 대부분 수십~수백개씩 찍어봤습니다.

 예전엔 +10섬세한 강아지풀 지팡이가 훨씬 인기가 많았는데, 요즘엔 물공도람때문에 신묘한 강아지풀 지팡이가

 더 좋아보입니다.

 단가가 임페리얼스피어,거궁 제외하곤 다 저렴합니다. 제련이벤트 아닐땐 전부다 50만제니도 안되는 가격으로

 가득 사 놓을수 있으니, 자기가 원하는 장비를 사셔서 제련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2년넘게 라그하면서 제니 현거래를 한적이 없는데, 
 냥다래와 함께 가장 제니벌이를 잘 해주는 행알이 아닌가 싶습니다.
 (매냐, 베이 사용하는데 거부감이 있는건 아닌데.. 햇살론 전화오는게 너무 짜증나서; 탈퇴한지 꽤 됐네요;;)


 인플레가 너무 심해져서, 예전만큼 수익이 나오진 않지만,
 
 제련광석 스크롤에서 나오는 아이템도 고려하면, 

 각종소비형행알과 다르게 자기가 필요한 소모템 갯수 이상으로

 행알을 많이 지르더라도, 거의 항상 이득을 볼 수 있는 행알이라고 생각합니다.

 캐쉬를 제니화 하기엔 좋은 행알이라고 생각해서 끄적여봤습니다.


 다들 제련이벤트 기간에 좋은템들 많이 띄우시길 기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