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프로텍터 패치 이후 렉이 엄청 걸리듯이 버벅거리는 현상 즉 프레임드랍걸리는 현상 해결했습니다.


게시판 보니 저와 같은 현상을 겪어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몇몇 있어서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검색해보니 카스퍼스키같은 백신 프로그램과 충돌이 많이 일어나서 끄면 해결된다는 글이 있었는데


전 백신프로그램 따로 쓰는게 아무것도 없었고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주는 Window Defender 쓰고 있었거든요.


혹시나해서  윈도우 기본 백신 끄니 프레임드랍 현상이 싹 다 사라졌네요.



======================================================================



방법은 윈도우10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윈도우7쓰시는 분도 아마 이런 방법으로 해결 가능하지 않나 싶습니다.





1. 윈도우키 눌러서 톱니바퀴모양 설정을 누릅니다.









2. 맨 밑에 보면 업데이트 및 보안을 누릅니다.







3. 좌측에 'Windows 보안' 누르면 우측에 보호 영역이라는 메뉴가 뜨는데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아래에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이라는 메뉴가 또 뜨는데 밑에 '설정 관리'를 눌러줍니다.








5. 실시간 보호에 백신이 켜져있는데 꺼버리면 해결.





================================================================


근데 이거 끄면 바이러스에 취약해져서 다른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게 나을 듯 싶네요.


거지같은 nProtect프로그램 윈도우 기본백신과 충돌일어날거라고 상상조차 못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