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프로모션에 새로 시작한 뉴비입니다.
마이스터 170렙 ~200렙까지 거의 절망이다 이런 말씀들을 많이 하셨는데 실제로 해보니 공감하겠더군요.
물론 할만은 합니다만.... 다른직업이랑 비교해보면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만도 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어떻게 200렙까지 편하게 넘길까를 고민했습니다.
200레벨에 도달하면 마이티 스매쉬 스킬이 있으니 믿어봅시다.
그리고 앵벌로 자력으로 장비를 마련할 수단도 많이 생길것이구요.

이 글이 완전히 정답은 아니겠지만, 이정도면 힘들지만 넘길만하겠구나 해서 방향도 못잡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저같은 뉴비분들이 있으실까봐 말씀드립니다.
(실제로 뉴비들이 마이스터 시작하는걸 걱정하시는 분들이 커뮤니티에 많더라구요.)

장비셋팅을 위주로 위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렇게만 착용하셔도 화속 컨버터, 버서커 포션, 농축 샐러마인즙, 방어스크롤, 정도만 쓰셔도 라비에서 사냥 무난하게 잘됩니다. (공속이 안나오면 추가 도핑이 필요할 지 모릅니다)

저렙 셋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시골쥐님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__) 


* 이 글은 프리미엄을 지른 부스터 프로모션 기준으로 합니다.
프리미엄을 안지르면, 무자본 뉴비에게 너무 절망적입니다.
쉐도우도 없고 오토매틱 장비도 없기때문이죠.

전사모자를 만들어야 쉽게 넘어간다는데, 무자본 뉴비가 이거 만들 돈이 어딨겠습니까. ㅜㅜ



170까지는 위에 참고글을 따라하시면 무난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만,

160의 오토매틱 장비 셋팅할 때 아예 맞추고 가면 더 좋습니다.

돈은 140렙 사냥터를 비프로스트탑 2층으로 잡아서 거기서 렙업하시면 자본 마련에 도움이 됩니다.
프리미엄 부스터를 하신 분 들은 카프라 열쇠를 얻을 것이기 때문에 카프라 열쇠로 자본은 충분히 마련됩니다.

총 드는 비용은 400~600정도 정도일 겁니다.


- 장비편 -

* 160렙 (시골쥐님 글, 위에 링크글에서 퍼온 것을 약간 수정했습니다)


* 악세를 제외하고 전부 프로모션 장비입니다.

오토매틱을 받을때 오토매틱 아머 A, 엔진윙 B, 오토매틱 레그 A 만 받으시고 교환권으로 남겨두세요.
200렙 넘어가서 장비를 교체할 때 필요한 걸 교체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쉐도우 : 미캐닉 부스터 쉐도우셋트 (웨폰만 미캐닉이고, 나머지는 부스터 쉐도우입니다.)

상단 - 물어뜯는 라이드워드 모자
중단 - 부스터 가면 (글로벌 쿨타임)
하단 - 부스터 스카프 (근물딜) (<- 제일 나중에 맞추세요)
갑옷 - 오토매틱 아머 A [토네이도 스윙,토네이도 스윙,글로벌 쿨타임]


무기 - 파워 토네이도 부스터 액스 [신속 (공격 후 딜레이 10%)] 이후 코인 여유가 있다면 근물딜 10% 추가
걸칠것 - 오토매틱 엔진윙 B [신속,신속,어보브 올] 
신발 - 오토매틱 레그 A [체력,로버스트,오버파워] 

악세1 - 손재주 보완장치  (인간형 키메라c)
악세2 - 손재주 보완장치  (물질형 키메라c)

손재주 보완장치에 (신속, 공격 후 딜레이 4%)이 붙은게 훨씬 좋으나 이건 가격이 너무 비싸고
직작도 매우 안나옵니다. 그래서 무 옵션을 사용합니다. 


위 셋팅으로 하면 스킬 후 딜레이 72%를 맞출 수 있습니다.

공속이 193이 나온다는 가정하에 스킬 후딜레이 안붙은 프모악세대비 (물론 다른 옵션이 붙었겠지만...) 연타 수가 82%증가하게 됩니다. 실질적 DPS 82% 증가입니다.
(하지만 이정도 연타속도면 이미 손가락으로 누르기는 힘듭니다. 마우스 매크로.... 써야만합니다)

중요한건, 공속 193 나와야 셋팅이 의미가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무기 인챈에 공격 후 딜레이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200렙까지만 저렴하게 잘가서 후에 셋팅하실 분들, 도저히 이 셋팅으론 공속 193 맞추기 힘드신분들은
오토매틱 걸칠것을 2개 받는다는 마인드로 (체네레 카드, 어질10당 공격 후 딜레이 2%)를 박으시면 됩니다.
어질은 본인이 도핑, 아드레날린 포함 193 맞추시면 됩니다.

행복을 주는자, 안식을 주는자가 좋기는 하지만 무자본 입장에서 170렙 도달할때까지 돈을 벌 사냥터가 없습니다.
저는 체네레카드 없이 공속 193을 맞춰서 행복/안식 카드를 쓸수는 있지만 돈이 없어서 구매를 못하고 있습니다.

* 손재주 보완장치 싸게 만드는 팁 
(신속 달린거 쓸거 아니면 노점에서 구매하지마세요....)
찰스턴 부품 20개 노점에서 구입 (1개당 10개입니다)
인그라타M 네비 검색해서 찾아가시면 소켓 달린 손재주 보완장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사냥터 편 -
위 셋팅으로 진행하면 170렙 던전 라비까지는 무난히 사냥 가능합니다.

그래서 185까지 파티사냥이던 솔플이던 원하시는대로 라비린스에서 사냥하시면 되구요.

185에서 레벨업권으로 190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190부터는 8090퀘스트라고 불리는 퀘스트를 진행하셔야 하는데.... 이 상태에 마이스터에겐 힘듭니다. 
지인찬스를 쓰실 수 있으신 분들은 쓰시고, 저는 지인이 없어 천천히 혼자하고 있습니다.
부스터 프로모션에서 준 도핑, 3명수 방어스크롤을 싹다드시면 그래도 할 만은 합니다.

8090퀘스트를 하나 깰때마다 완료해서 보상드시기보다 퀘스트를 전부 깨놓기만 한 상태에서 전투교범을 드시고 하나씩 찾다다니면서 완료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일일 퀘스트기 때문에 혹 시간이 없어서 일부분만 깨셨다면 완료하세요.) 

190이후 사냥터는 조금 오래걸려도 쉽게 무난하게 가실거면 라비린스,
(라비린스는 일루전 던전이라 레벨별 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파티플은 언더워터 2층, 컨과 몸빵, 물약을 계속써도 괜찮다 하면 어비스레이크 4층이 좋습니다.
전 제가 딜이 약한걸 아니 이쯤에선 파티플은 꺼려지더라구요 (라비는 1인분 충분히 합니다)

참고로 저는 어비스레이크에서 4~8마리 정도 몰아서, 프로모션으로 준 도핑, 3명수, 방어스크롤 먹고
농축된 황금시럽 먹으면서 사냥했습니다. 이렇게하면 게임장르가 리듬게임으로 바뀌는데, 리듬을 맞출 때마다 돈이 줄줄 샙니다.... ㅋㅋㅋ  그래서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경험치는 잘먹습니다. 

* 사냥터 추가
현자의 저택 정원에서 갈 수 있는 제 2 마력발전소가 몹들이 안아픈데, 사람이 없어서 몰아서 잡을 수 있어서 라비 보다 여기를 더 추천합니다. 주말 오후 바포메트서버 포화인데 사람 1명도 없네요. 낙원단 퀘스트하다가 알았습니다. 

현자의 저택 정원 (오토매틱장비 인챈트하는마을) 에서 갈 수 있는 제 2 마력 발전소가 사냥터가 안정적이고, 사람이 없어서 엄청 몰아서 잡기 좋습니다. 
20마리 몰아서 잡아도 어비스 4층이나 오딘3층 7마리보다 덜아픈 것 같습니다.


혹 8090퀘스트를 잘 모르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곰곰2q님의 구독자이긴하지만, 모르는 사이입니다 글쓸때마다 곰곰2q님 영상링크다는듯....

이번에 곰곰2q님도 무자본 컨셉으로 프로모션 마이스터 키우시는것 같던데, 170이후구간에 어떻게 셋팅하시는지 궁금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