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모험가 여러분 RO1 스튜디오 重力聖人 팀 입니다.


오늘은 2023년 4월 업데이트 내용들에 대해서 간단한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1. 신규 신비의 조합서 장비 4종 업데이트


“해적 선장의 코트”, “프리오니 윙 슈츠” 등과 같이 신비의 조합서를 통해 조합 가능한 장비가 업데이트됩니다.

새로 업데이트되는 투구(상단) 장비 3종과 신발 장비 1종으로 총 4종이며, “신비의 조합서 묶음”에서 조합서를 획득하여 조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고급스런 파란 상자”에 신규 조합에 필요한 재료들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undefined

undefined



2. 에피소드 20 : 뱀신의 비늘 획득률 상향 조정


에피소드 20에서 인챈트 재료로 사용되는 “뱀신의 비늘”의 획득률이 상향 조정됩니다.

- "의문에 보관함"에서 획득할 확률이 상향 조정됩니다.

- MD "죽지 않는 자" 일반 난이도 클리어에 따른 퀘스트 보상에서 뱀신의 비늘 획득 확률 및 최대 획득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 MD "죽지 않는 자" 상급 난이도 클리어에 따른 퀘스트 보상에서 뱀신의 비늘 획득 확률 및 최대 획득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 MD "죽지 않는 자" 일반 난이도 클리어 시 등장하는 "라스간드의 보관석"의 드랍 리스트에 뱀신의 비늘이 추가됩니다.

- MD "죽지 않는 자" 상급 난이도 클리어 시 등장하는 "라스간드의 보관석"에서 뱀신의 비늘의 드랍률이 상향 조정됩니다.

- 보스 "궁극의 라스간드"의 드랍 리스트에 뱀신의 비늘이 추가됩니다. (일반/상급 공통 사항)


undefined

<”뱀신의 비늘”의 획득처가 추가되고, 획득 확률이 상향 됩니다.>




3. 편의성 개선 : 의상 ON/OFF


장착하고 있는 의상 아이템의 외형을 출력하지 않고, 장비 아이템의 외형을 출력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의상 보기]의 체크를 해제하면 장착한 의상 아이템의 외형이 아닌 장비 아이템의 외형이 출력됩니다.

(단, 일부 이펙트 의상과 부여된 이펙트 스톤의 경우 제외됩니다.)


<의상 아이템의 외형을 On/Off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지금까지 2023년 4월 업데이트 예정 내용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위 내용들은 아직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추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라그 라이프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 5월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개발자노트를 통해 뵙도록 하겠습니다.



undefined

<5월에는 신규 던전이 오픈 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