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당신이 생각하신대로 과거 매크로 유저입니다.

시절이 음... 어쌔가 이도로 더블더블, 퀘드러플 망고슈로 놀던 시절이었습니다.

당시 9망고슈가 상당히 고가였고, 스네쳐로 호넷만 돌려서 장비도 다 맞추고 남아서 쌀먹도 했던 기억이 납니다.

매크로 프로그램 돌아가는거 보면 과거나 지금이나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유저가 근처에 있으면 파리타기, 귓말로 질문하면 간단한 답변 정도 할 수 있었죠.


각설하고 과거에 매크로 신고를 받게 되면 운영자가 모니터링 후 감옥(텔 가능한 초소형 맵)으로 소환 했었습니다.

매크로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고 있지 않은 다음에야 혼자서 별짓 다 하겠지요.

반복적인 행동을 하는게 뻔히 보이고, 움직임이 없으며, 대화조차 하지 않는다면 매크로로 결론짓는 것 같더라구요.

이걸 녹화한 다음 유저가 접속시나 문의 제기시 증거로 제시하고 영구 정지 시켰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이런 방법이 100%는 아니지만 매우 효과적인데 왜 쓰지 않는가 궁금합니다.

매크로 솔직히 쓸라면 못 쓸 것도 없습니다. 

영어 조금만 해도 구글에 널린게 자료고 약간의 페이를 지불하고 구매를 해도 제 경험상 뽕을 뽑고 남습니다.

하지만 과거처럼 매크로만 돌리던 시절로 돌아가고 싶지 않고, 매크로 판치는 게임치고 오래 가는 게임 못 봤기 때문에 추억이 담긴 이 친구를 오래 봤으면 하는 마음이거든요.

그리고, 매크로 알아보시는 분들 손을 대시는 순간 더 이상 게임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매크로를 하는 순간 게임이 주는 모든 재미를 잃게 됩니다.

건강한 라그가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