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회에 참석했던 수라칸쵸 입니다
간담회에서 봤던 2017 진행계획들은
대체적으로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번 마도기어개선 패치를 보면서
간담회에서 말했던 유저와의 소통을 목표로 한다는
말들이 그저 잘보이기 위해 뱉은 말들이 아니라
생각이되어 2017년이 더욱 기대되는 라그나로크네요
하나 아쉬웠던건 직업간 밸런스에 관한 얘기들이
안나왔던것이였는데 아무래도 팔이 안으로 굽고
다른 직업에 대해 지식이 부족하여
키우고있는 수라에 관하여 건의를 할까합니다

수라는 대체적으로 부족함이 없는 캐릭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기구체라는 시스템이 강제적으로
수라의 한계를 만들어 낸다 생각합니다
수라의 스킬들중 90%이상은 기구체를 소모합니다
그리고 기구체를 다 소모하면 광축기라는 스킬로
기구체를 수급해야합니다 이건 어떠한 유형의
수라라 하여도 강제적입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스킬이 점혈구인데 문제는 확률이라는겁니다
여러마리를 한번에 상대할때는 상당한 효과를 보나
(그마저도 폭기산탄과 같이 기구체 전부쓰는 스킬은..)
보스같이 1대1인경우는 효과를 볼수가 없습니다
보스몹과의 긴박한 전투중에 고정캐스팅 2초라는
엄청난 캐스팅을 강제적으로 해야하는겁니다
이것이 인던에서 괴랄한 피통을 가진 보스들을
수라가 전혀 상대할수없게끔 한계를 만드는겁니다

저의 기구체 시스템의 관한 개선안은 이렇습니다
공격스킬들의 기구체 소모수를 0으로 조정
버프류,흡기공,주박진과 같은 유틸성 스킬들에만 소모
하게끔 하는겁니다
이것만으로도 수라가 라그나로크의 수많은 장비와
많은 옵션들을 이용하여 여러방향의 발전을
할수있다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