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가 집중과 선택을 유저와의 소통으로 잡아주신점 먼저 감사합니다.
구체적인 방안을 말씀 안해주셔서 좀 아쉬었습니다.
현재는 일방적인 소통이라 많이 아쉽습니다.
함께 고민하고 나아가는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합시다.
유저들의 14년 클라스가 대단하다고 오늘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구체적으로 소통 방안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본건 아이디어 공모나 디자인 공모등인데요.
단발성인 간담회보다는 지속적인 소통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라그나로크를 가장 깊게 자세히 알고 있는사람은 오늘보니 개발자도 운영자도 아닌 14년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유저 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아이디어들이 사용될수 있도록 해주시면, 소통하다 지친 유저들이 다시 일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로 냥다래 캐쉬 아이템 중 의상의 경우를 보면 신규 의상들은 거의 상자가 되어 사라집니다. 그라비티의 디자이너가 분명 시간과 공을 들여 만든거지만 사용하는 사람은 없지요. 그래서 생각이든건 유저들의 의견을 받아 서로 윈윈할수있는 디자인공모도 좋을것 같습니다.
모든일에는 오늘 말씀 하신것처럼 우선순위로 처리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서로 소통이 원활하다면 밀린과제들을 처리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나아가 유저와 함께 만드는 장수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간담회 준비하시느냐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서비스 기대하겠습니다.

핸드폰으로 적어 좀 미흡해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