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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9-03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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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8
개발자노트-공성전 개편에 대한 조금 긴 제생각(스압)- 원문 : http://ro.gnjoy.com/news/devnote/View.asp?category=1&seq=3785697&curpage=1 * 그라비티명칭상 WoE 라고 표기된 수요일 공성을 제 편의상 FE로 표기함을 양해바랍니다. *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며 허위정보를 맞는척 적어둔것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1. 공성스케줄 변경 (수FE / 토SE / 일TE)2시간 -> 토요일 1시간 - 공성변태급으로 불리는 헤비 공성러라면 1주일중 공성날을 가장 손꼽을텐데 시간 5시간을 1시간으로 줄이면서 그걸 동시에 FE SE TE 같이하자는 아이디어는 공성 하지말자는건지 묻고 싶습니다. FE만 나왔던 시절 수요일 일요일 진행 / SE가 추가되었던 시절 수요일 병행 진행 (추후 수FE+SE 토SE 일FE로 변경) 추후 TE까지 나오면서 수FE 토SE 일TE로 변경 지급도 사비로하면서 박하게 나오는 성템으로 자존심 공성싸움한다고 40분~50분만 열심히 싸우고 남은시간 막타뛰는게 현시점 공성인데.. 맵을 줄이거나 시스템 체계 개편 새로운맵 도입 유저들로 하여금 호기심 자극 공성할맛나는 보상 등으로 참여시간을 이끌어내야된다고 보는데 1시간..이면 메모리얼 공성 인가 싶습니다 2. 공성전 로테이션 시스템 (수FE-20개 토SE-10개/ 일TE-10개) -> 한주에 15개 (그마저도 1번대로라면 동시 15개성 !!) - 사실 성을줄이겠다는 의도는 참 좋았고 로테이션이란것도 나름 괜찮은걸로 인지를 했습니다. 비교적 동선이 짧은 기사의 성 발키리렐름 동선이 길며 마법은 닿지않지만 화살은 쏠수있는 포인트가 많은 궁계의 성 청림호수 시계탑 모티브의 2갈랫길, 랜덤, 지름길 맵이해도가 필요한 성 루이나 다양한 망루플레이와 2가지 이상의 길로 광역마법이 빛을발하는 법계의 성 브리토리아 특색있는 성들은 깡그리 무시된채 공성의 상징이라도 되어버린것인지 주구장창 만남의 광장이 되어버린 프론중성에서 더 이상 안해도 될거 같아서 참 좋다고 생각했는데.. 말입니다 FE공성 27일 SE공성13일 TE 13일 한번먹고 상도 쌓으면 상도가 몇이나 되는지 계산 해보셨는지 궁금하네요? 3. 공성전용 장비 및 소비아이템 (여태 써온템 -> RWC RTC 처럼 정해진것만 쓰시요) - 공성이 아니라 다른시스템으로 (ex.서버통합대전) 했으면 어떨까 했을정도로 안타까움을 표합니다. 그템을 맞추기 위해 제련이벤트를 기다리며 고농할인을 기다리며 열심히 인던돌고 시뮬돌려가면서 만든 공성템을 너 그거쓰지말고 이것'만'써 그거 적용안됨 ㅅㄱ 할게 아니라 이것'도' 써볼래? 면 어떨까 합니다 공성참여로 캐릭마다 공성전용 재화를 npc로 획득하여 구매 인챈 등등 할수있게 말입니다 장비보급화로 접근성을 이야기 하셨는데 TE는 아주 성공적이였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4. 공성전 전투 중 사망시 마을귀환이 아닌, 그자리에 전투불능으로 대기 - 과거 버그로 좀비공성을 경험해보사람으로 공성 개판이 된다는걸 체험했습니다. 많은분들이 반대하고 지적한 포인트역시 구구절절 고개를 끄덕이게 했습니다. 조~금 다르게 생각을해서 엠펠방에서는 무조건 마을귀환 다른곳에서는 5초이내 선택하지않으면 마을귀환 무적시간은 1초정도로 두는게 어떨까 싶었습니다(해당아이템을 소지시 or 경험치 일정수치 하락) 5. 아지트 깃발 기능강화 (길원만 사용가능 -> 길원&동맹-외성/내성/엠펠존 이동) - 기획중 가장 마음에 들었는지만 턱없이 작은 성에 리젠도 세분화에 SE성만의 장점은 또 어디로 가는지.. FE + SE = 신규맵 이 된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을것 같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6. 신급아이템 변경사항 (①소켓인챈(파괴 O) ②옵션인챈(실패 O) - ①번은 월급인챈해서 성공하면 더블로 실패하면 다음 인챈기다리는건지.. ②번은 토마호크던지기 이미지만 바꿀꺼 같고 (전사자인챈방식은 그나마 좋은듯) 가령 아스프리카(텔망토) 같은경우는 모든속성내성20% 원거리내성20% 흐뉴마1Lv 사용가능 이라던가 헤르보르 아르비트처럼 조합식을 더 만들거라 생각을 했었는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7. 신급퀘스트 변경사항 (퀘스트알림적용 / 선행퀘스트삭제 / 1,2,3,4차 동시진행 / 경험치 지급 / 반복가능) -빠를수록 좋을거라 생각됩니다. 8. 아지트 보상 및 길드던전 개편 (길드던전 3층 기존1층과 2층 회랑개념은 동일 -> 길던 길드스타일 에디트가능+퀘스트+통행료) -몬스터 수량증가를 최고단계 까지 찍어야 현재 길던과 같은몹개체수만 아니라면 좋은패치 로테이션 공성을 추구하면서 아지트고유특산물패치는 반대로 된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 실은 공성 리메이크식으로 패치되는줄 알고 엄청 기대하고 기다렸는데 실망인 부분이 많습니다. 버그인지 의도인지 저지석에 긴급호출 할수없다고 공지해놓고 정작 각성마다 엠펠방 엠전방 긴급호출되는 셀 찾기를 각 길드 길마는 하고있고 SE공성이 죽은이유는 첫기획당시 획기적였던 통짜공성맵(워프포탈x) 2개의 수호석 3개의 저지선 강력한 가디언 이었지만 리뉴얼후에는 그렇게도 부수기가 쉬울수가 없습니다 + 상도를 투자해도 투자금액조차 회수하지못하는 보물상자 아래 '음치래용님' 글에도 있지만 궁신사용시 긴급호출2배.. 이건뭐 벽을 넘어가질 못해서 안하는것 같지만 FE공성의 워프포탈 13셀 이내 궁신탄영 프론트/백 슬라이드 페인트봄 도약등 순간이동류 스킬을 막으면 달라지지않을까요? 언제적 2차상태이상이라고 해서 아직도 100만 맞추면되는 버려진 스턴 침묵 스탯이 135까지 찍히는데 왜 얘들은 100까지일까요 동빙 석화가 좌우하던 공성은 쉐도우와 방스로 면역이 되어버리며 빙결 냉동때문에 화속공격은 하지않는 현재 공성현실 타게임처럼 사장되어서 쓰지않거나 조건이 맞지않아서 쓰지못하는 워터볼 그랜드크로스 아숨프티오등 기타스킬들을 밸런싱패치를 해주신다거나 이번 리서치 공성관련 문항에 있던 몇년된 시즈모드 회피-30 원거리-30% 스킬-40%를 기타 스킬들과 함께 밸런싱패치를 한다면 굳이 내놓으신 방안이 아니라도 많이 바뀌지않을까 생각됩니다. ★ 지극히 제 바램으로서의 생각은 엠펠리움맵-대형공성맵(신규맵)-기존맵2개 시스템 (FE+SE기준 망상입니다) -엠펠리움맵(대형공성맵장악시 오픈 좌/우 리젠지역나뉘며 수성리젠이 엠펠에 가까움) ※길드대전맵 느낌 -대형공성맵(최소 5개 이상의 거점을두며 거점을 빼앗기기전까진 수성측이사용 빼앗기면 공성측이 거점사용) -기존맵2개(SE의 1수호 2수호 개념으로 2개의 성 엠펠리움이 깨져야 대형공성맵 진입가능) "각 길드는 RWC 길드대기실같은 공성워프 카프라 수리 상점npc가있는 길드고유의 장소를 제니로 사용가능"(테러/워프매크로방지) 발키리렐름 청림호수 루이나 브리토리아 니다뵐 발프레이야 각 컨셉에 맞는 1개의 큰 성 (총6개) ※대형공성맵 컨셉 기존맵 2개의 엠펠(거점)을 뚫어야 대형공성맵으로 진입하고 지나쳐온 거점은 워프포탈을 없애고 새로운 공성거점 형성 공성측에서도 거점이동을 통하여 대형공성맵으로 진입 그후 엠펠존에 당도해서 싸우는 대형공성 공성측은 뚫은 거점에 따른 보상 수성측은 지킨거점에 따른보상(수성성공시+@) 2주나 3주동안 진행된 거점에따라 이어서 진행되며 다른성으로 로테이션 성이 많아서 4,50분만 싸우고 막타뛰는거 상당히 별로라고 생각하는사람의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글 쓸까말까를 망설이다가 쓰다보니 두서없이 조잘조잘대며 적긴했는데 이거 안적으면 늘 해왔듯이 너넨 우리가 패치하는대로 어차피 적응할거잖아? 시전할까 무서워서 공성때매 이게임하고있는데 그거 안하게 될까봐 1주일 1시간 15개 3개의 다른컨셉의 공성에서 똑같은장비에 똑같은 소비템쓰고 눈치보다 좀비처럼 일어나게될까봐 무섭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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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숲의 도우 *Ragnarok Zero Server Musketeer Guild 도우
펜릴-테일링-란드그리스 : 섀도우 (파멸) 바포메트 : 파멸 (파곰) 리뉴얼後 : 파곰 & 브륀힐트 & Light Sleep & Flower Dance (이카루스) Zero : Kavac Icarus & Solar Eclipse & Happy Forest (행복한 숲) Light Sleep (머스킷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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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