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전에...
안녕하세요. 마책 프로페서를 키우고 있는 묘르닐 서버의 독서할시간 이라는 사람입니다.
마책세이지 공략을 작성하고 몇몇분들의 관심과 격려로 프로페서 영상도 찍어 올리게 되었습니다.
애착이 참 많이 가는 직업이자 캐릭터이고 장점과 특징이 잘 나타나서 재밌게 하고있는 사람으로서,
일부 유저분들의 징징글이 거슬리는 사람입니다.
(물론, 투자한거에 비해 약하고 어렵고 힘들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냥 쉽기만 한 직업은 금방 질리더군요. 그래서, 더 연구해서 좀더 강해지고 어려운 컨트롤을 해내서 성공하고 그런 것에서 재미를 느끼기 때문에 더욱 프페의 재미에 빠져있는거 같습니다.)

 제발 부탁이니 이글이나 마책세이지 영상, 기타 글을 보고 시작하셨거나 현재도 하고 있는 세이지or프페 유저분들 안좋다는 말은 하지 마시고, 그냥 조용히 다른 직업 키우셨으면 좋겠습니다. 저처럼 나름 재미를 갖고 하는 사람들이 혼란스럽고 힘이 빠집니다.


* 장비(영상 참조) 19. 1. 30. (수) 패치로 장비변동 가능(전승 기준)
상중단 : 9배회하는 자의 투구(캐럿 작) or matk증가(백소진, 호박모 등), 마법증뎀(그랜드페코 머리띠 등)
하단 : 포링 당근(어질)
갑옷 : 9원정대(세이지정수1-2, 세이지정수2-2) => 공속부족하면 1-2부터 추천
         정복로브 세트(어질작으로 공속부분 해결된다면 정복 로브 추천)

*1-2정수 : 헤븐즈or어스스파이크 사냥용(2-2대비 공속2 상승, matk 18저하)
 2-2정수 : 볼트 사냥용(메모리얼or단일몹 볼트 딜링or 마공프페 역할시)
*카드작 : 바소리(아포칼립스 유피텔, 암속스킬들에 피해입지 않아 가급적 바소리 추천)
             페스트(만약 2-2에 다시 박을수 있다면 페스트를 쓰고싶음. 이유는 아래 생던관련 참조)
             마르크(언프리징. 동빙면역, 물고기 메모리얼 때문에 박았는데 그때 말곤 딱히 효과 못보는중, 공성논외)
걸칠것 : 5정복자 정찰망토(어질2,어질2,인트2)
신발 : 9로리루리 신발(구식조총병작) => 9신관의 부츠(어질6이상시, 로리루리 대비 공속1증가)
         공속이 된다면 엘레멘탈 부츠(볼트류 증뎀, 플라즈마 드롭)
악세서리 : 베스퍼코어03세트(쿠크레 작 어질2, 어질2)
*카드작 : 쿠크레 외에 공후딜 감소해주는 카드, 아울세트(공속이 충분하면)
             아직 나오지 않은 지역중에 나오는 임프 카드(화이어볼트 변캐 25퍼감소, 25퍼 증뎀)
무기 : 9지룡서(공속2, 공후딜11%) => 공후딜은 16%까지 있는것으로 압니다.
*카드작 : 뮤턴트드래고노이드 카드
          (카드첩 획득. 실제 몬스터존재합니다. 코모도 동동 엘리게이터 필드에 4~5마리 랜덤젠인듯한데,
          카드는 거의 안나온다 생각되니 정말 필요하시면 사냥하세요)

*19. 1. 30. (수) 리히타르젠 업데이트 및 전승 무기와 정수갑옷 추가로 인해 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크리율만 맞출수 있으면 대백과를 뛰어넘는 물리형 책, 마법의정석(기존 템에서 개편한듯. 볼트증뎀40퍼,4렙무기,공후딜7퍼) 마책이 쓰기 좋은 책이 나왔습니다.(전승기준)

*스킬(본인의 19.1.27. 기준 스킬트리)

변경후 느낀 점
스킬을 다시 변경하고나니, 황도하드는 이제 혼자 돌기가 좀 불편해졌습니다. 헤븐즈가 없어서 알을 일일이 깨러 움직여야되고, 세월이 없어서 어쩔땐 매머나이트 한방에 죽기도 하더군요.
헤븐즈 드라이브를 포기하다보니 감옥던전에서 편하게 몰아잡던거는 안되네요. 광역기의 부재가 조금 아쉽습니다.
소울체인지와 스파이더 웹을 배우고나서 사용해봤는데, 소울체인지는 일퀘나 오딘피버던전 사냥시 어크분에게 마나를 제공해서 메테오어절트로 빠른 사냥이 가능했고, 여유될때 다른 스나이퍼 분들에게도 줄수 있었습니다. 솔첸 프페도 나름 재밌더군요.(라이프 치환을 3밖에 안줘서 마나 다시 채우는시간이 5렙때보단 좀 늦어졌습니다.)

더블 캐스팅

80퍼센트 확률로 사용한 볼트(1렙~10렙)와 같은 레벨이 한번 더 나갑니다.
프로페서 전승 전부터 가장 기대했던 스킬이었고, 오토스펠로 떨어지는 볼트(5레벨)에 추가로 볼트(5레벨)가 나가기 때문에 10렙 볼트를 빠르게 쏜다고 보시면 됩니다.
* 볼트류이기 때문에 어스스파이크, 헤븐즈 드라이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로특성상 어스스파이크가 혹시나 나중에 발동이 된다고하면 2or3레벨이 나간다거나 안나가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어스스파이크가 볼트류보다 너무 쌔기 때문에 현재 상태로 유지되면 좋을거 같습니다.

스파이더 웹

거미줄 수급이 가장 큰 문제점이지만, 사용해보니 정말 좋았습니다.
(92로그로 아르고스 1시간정도 사냥시 300개 가량 수급이 됩니다. 은근 잘 모임)
* 2천원에 구매하던분이 잠깐 있어서 평균가격이 올랐는데, 솔직히 2천원은 너무했고,천원정도로 구매바람ㅠ
 스파이더 웹 두번 사용후 화볼트를 더블캐스팅으로 나가면 예상대로 2캐스팅 다 2배증뎀 효과 받았습니다.
 웹+렉스 에테르나 4배 딜 확인했는데 되더군요.
 10렙 볼트 한번에 4만에 가까운 딜을 눈으로 보는데 너무 짜릿했습니다.


마책세이지->프페(이즈6층)

-역시 선더스톰 멋있네요.

 세이지때와 다르게 프로페서는 더블캐스팅이라는 완소 스킬 덕분에 볼트사냥시 세이지때와 달리
 더욱 빠른 딜링과 속시원함을 얻게 됩니다.


메모리얼(황도하드)

- 헤븐즈드라이브(알 한방에 깨기)
  세이프티 월(매머나이트 대비)
  디스펠(오토가드,아숨,리플렉트 쉴드 제거)
- 델류즈(콜볼증뎀+mhp증가)


메모리얼(오히일반)

-오히 하드는 꽃 생성속도가 너무 빨라서 꽃제거가 안된다면 어렵습니다.

 (탱되는 마그프리와 함께 간다면 화볼트 캐스팅으로 딜은 가능함, 랜드프로텍터 사용불가.
 마그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일반은 공략이라기보단 이런식으로 잡는다는 느낌. 꽃은 나오면 하나씩 없애주고 랜프 깐상태에서
 화볼트로 잡으면 쉽습니다.


메모리얼(마야)
- 코팅하고 가서 코팅 끝나기전에 잡을수만있다면, 세월 깔고 시도는 가능은 합니다.
  (바소리작 필요. 랜프 깔고 하다간 브랜디쉬 스피어로 훅감)
- 랜프 깔고 프리1:1로는 잡아봄. 기리에랑 렉스만 계속 걸어주면 편합니다.
  (꿀팁! 무기에 지속부여하여 평타미스나서 렉스 소모하지않게 볼트 증뎀효과 노릴것)
- 일반은 랜프 깔고 오토스펠 볼트딜만 넣으면 됨. 가끔 랜프가 깔려있어도 다크 크로스(바닥 십자가)의
  데미지가 들어올떄가 있으니 갑자기 피가 달면 1~2셀 이동)


필드 마야(개미던전)


-화이어볼 오토스펠로 아크라우스들 처리, 화볼트로 변경 마야 처리

-메지션때 비타타카드 캐기위해 갔다가 텔로 나타난 마야!
 아니 아크라우스가 더 무서웠는데 이제는 잡을 수 있단 것에 만족합니다. 템은 오파, 오보, 쿼드릴 득.
-지금은 가지않습니다. 일부 보탐러 분들이 정확한 타이밍에 잡으러 오시더군요^^ 마야정도는 양보해줘잉


사냥영상(아마쯔 전체)->유노2층

- 그냥 몰아서 헤븐즈 사냥합니다.

  월 오브 포그가 있으시다면, 콰그처럼 깔고 여러마리의 몹 안전하게 사냥가능


유페, 아인2층


- 볼트, 어스 스파이크(아포칼립스, 지속제외 모든 몹 잡기 좋음)

- 지룡서의 무형증뎀 효과 적용(20%)+지속성(20%)

* 어비스 신전 1층(페러스)
- 스파이더웹+화이어볼트10렙(덥캐스팅)
- 페러스 한마리당 거미줄4개~6개 가량 소모(불합리한 공격이라고 판단해서 텔 자주 사용)

* 생체실험 연구소 던전(예정)

* 세베루스2 님이 자유게시판에 올려주신 외국인분의 사냥영상을 퍼왔습니다. 저도 도움이 많이 됐네요.

- 스톤커스+스파이더웹*2+화이어볼트(더블캐스팅)

- 어떤 속성이든 지속성1렙으로 변경 후 웹의 2배 증뎀효과+ 프리의 렉스 에테르나 2배
  중복 적용가능(즉 4배 증뎀. 10볼트 딜1만시, 4만까지 나옴)
- 생던은 마책이지만 마공처럼 세팅해서 사냥하려고 생각중.(솔플or프리1:1시)
  * 페스트 카드(물리공격 피격시 상대 석화. 인트77이상시 확률 증가) 낀 9강 사막로브로
    프리에게 장착 or 내가 장착(데미지 상황보고 볼트원콤 안되면 세정2-2 스위칭)
- 마공 프페가 나름 사냥해볼만한 곳이 아닐까 생각됨.(경험치 좋고? 득템 좋은 소수 몬스터라 예상)

 여기까지 보시느라 수고하셨고, 내용중에 잘못된 정보가 있거나 질문, 영상이 필요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되는대로 추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