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하니 먼저 말해두고 갑니다.


기둥은 자리만 잘 잡으면 보스 어그로가 끌릴이유 없다.


절대 딜이 부족해서 그런게 아니다.



기둥이 어그로 끌리지않고 탱 잡는조건


1. 몬스터의 공격범위에 인접한 후, 근거리 공격으로 인식을 유도한다.


2. 밀리지 않는 벽에 붙는다.


3. 몬스터의 공격범위 (3x3, 5x5 등) 에서 벗어나지 않되, 약 1~3셀 정도는 여유가 있다.



마찬가지로 몹이 다른 파티원에게 어그로가 끌렸을 경우, 찰싹 붙어서 근접딜링을 넣어주고


해당 파티원은 내 어그로가 탱커에게 넘어갈만큼 충분히 거리를 벌리면 된다.





마야 넉백스킬 : 브랜디쉬 스피어


 - 자리는 어디든 잡아도 된다. 난 저기가 편함


    랜프를 깔아도 눈에보이지 않는 독장판을 까는데


    저 스샷위치의 경우 제일 첫 자리에서, 3셀 아래인 제일 아랫자리로 가면 대개 독장판 데미지에서 벗어남


    물론 저렇게 상하이동을 아무리 해도 마야 어그로는 뺏기지않는다.




실러캔스 넉백스킬 : 유피텔 썬더, 스톰가스트


 - 유피텔 썬더는 방향이 일정하지만 스톰가스트의 넉백은 방향이 일정하지 않다.


   위 스샷 나이트가 끝에 서있는 2셀 어디에도 서도, 랜프없이 밀리지도 않고 어그로도 끌려가지않음


(어질업 체력 약 70만 이하부터. 명중 510일시 풀히트 확인)


(실러캔스 주변 5x5 출혈. 1분 40초 간격마다 씀)




탱커가 기둥자리만 잘 잡으면 보스 어그로 튈 일이 없습니다.


심지어 프리스트가 처음 평타 4~5방 친 후 아무런 데미지를 주지않아도 말뚝딜 가능합니다.


헌터님 딜 천천히.. 위저드님 딜이 세서 어그로가 튄다. 이건 자리를 제대로 못잡았기떄문에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