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



미션명
장악 - 차 임무 첫 번째
시작 조건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 우모자 임무 완료
주 목표
- 알 100개 수집
- 자가라가 알 100개를 수집하지 못하게 막기
보너스 목표
- 감염된 사령부 파괴 (각각 케리건 레벨 +1)




신규 유닛 정보



신규 유닛
맹독충
관련 업그레이드
없음




관련 업적



업적명
점수
업적 조건
장악
10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 "장악" 임무 완료
숨은 둥지 찾기
10
"장악" 임무에서 100개의 알을 수집하기 전에 맹독충 둥지 6개 모두 부화
엉엉 알 가져요
10
"장악" 임무에서 자가라가 알을 수집하지 못하게 하기 (보통 난이도)
닥치고 처치
10
"장악" 임무에서 100개의 알을 수집하기 전, 14분 안에 자가라의 기지 파괴 (어려움 난이도)




지도








미션공략





1. 자가라를 방해하면서, 알을 수집하라


복수를 위해 저그의 본거지 차 행성으로 돌아온 케리건, 하지만 부하 무리어미였던 자가라는 칼날 여왕을 인정하지 않았다. 케리건은 자신이 예전에 모아두었던 알을 자가라보다 먼저 수집해 부화못에서 군대를 만들어야 한다.


▲ 저그 알은 케리건이 직접 다가가 우클릭으로 수집할 수 있다.



임무가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자가라가 본진을 공격해온다.

그에 때맞춰 맹독충 지원군이 도착해 아군을 지원한다. 케리건의 에너지 폭발과 맹독충을 활용하면 자가라를 쉽게 제압할 수 있다.


▲ 시작부터 오는 공격에 당황할 필요는 없다

▲ 맹독충의 폭발력은 상당한 수준이다



하지만 자가라는 잡힐 때마다 죽지 않고 힘을 보충한 뒤 1분 뒤에 다시 나타난다.
그리고 싸우지 않을 때는 부지런히 알을 모으고 다니기 때문에, 케리건으로 꾸준히 알을 수집하는 한편 자가라의 알 수집을 방해해야 한다.

종종 기지로 공격을 들어오는 적 히드라리스크와 저글링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다.


자가라는 수집 시간이 오래 걸리는 대신, 본진 근처에 알이 많아 까다롭다



보통 처음에 수집 경쟁에서 앞서가게 되지만, 방심한다면 역전당할 가능성이 있다.

특히 미션 중반경 자가라가 10시 방향 오염된 사령부 부근에서 알 수집을 시작하는데, 이 지역은 적 방어 건물이 다수 버티고 있는데다가 알 숫자가 굉장히 많아 가장 큰 고비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임무가 실패할 위험도 있기 때문에, 계속 움직임을 주시하다가 자가라가 그쪽으로 이동할 경우 바로 공격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 수 있다.


▲ 격전지가 되는 10시 지역



군단 여왕을 다수 동반해 돌아다니면 더욱 수월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수혈을 통해 병력을 보존하고, 케리건의 체력 역시 회복되면서 안정적으로 알을 수집할 수 있다.


▲ 군단 여왕과 저글링 조합은 전투 조합과 자원 효율 면에서 모두 좋다




플레이어 본진의 우측에는 또 다른 광물 자원이 있다. 방어가 어느 정도 갖춰졌을 때 여기에 확장 기지를 건설하면 병력 생산이 더욱 순조로워진다.

이 경우 방어 거점을 전진해서 배치하는 것이 본진과 확장을 모두 방어하는 데 유리하다.


▲ 방어 거점을 이 곳에 형성하자




2. 맹독충 알 둥지에서 맹독충을 충원하자


알을 찾아 돌아다니다니는 과정에서 맹독충 알 둥지를 발견할 수 있다.

이 둥지에서는 무상으로 맹독충 부대를 얻게 되고, 여섯 군데를 전부 부화시켰을 경우 "숨은 둥지 찾기" 업적을 획득하게 되므로 여유롭게 앞서 나간다면 모두 체크하는 것을 권장한다.

▲ 얼핏 알과 비슷하게 보이지만, 좀 더 커다란 공의 형태




3. 감염된 사령부를 파괴, 보너스 목표를 달성하자


이번 미션에는 저그에게 감염된 테란의 사령부가 두 곳 존재한다. 이곳을 파괴할 경우 보너스 목표를 달성하게 된다.

보너스 목표를 달성할 경우, 케리건 레벨을 추가로 획득한다. 케리건의 레벨이 상승될수록 모든 면에서 더 강해지고, 특수 능력도 빨리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방어 건물과 많은 병력이 지키고 있으므로, 맹독충을 가능한한 아꼈다가 감염된 사령부 공략에 투입한다면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다.


▲ 맹독충은 방어선 파괴에 유용하다



첫 번째 감염된 사령부에 도착했을 때, 자가라가 대규모 저글링 부대를 파견한다. 굉장히 빨리 내려오기 때문에 자칫하면 후퇴할 틈도 없이 당할 수도 있다.

메시지가 출력되면 최대한 빨리 퇴각, 방어 건물과 함께 대응하는 것이 안전하다.


▲ 저글링에게 둘러싸이면 케리건이 위험하다




4. 군대가 모였다. 자가라 본진을 파괴하자


먼저 알 100개를 모으게 되면, 부화못 지역에 수많은 맹독충과 저글링이 생성된다.

압도적인 병력을 갖게 되므로 망설이지 말고 F2를 눌러 전 병력을 선택, 자가라의 본진에 공격 명령을 내리면 미션을 마무리할 수 있다.



▲ 저그 알이 부화못에서 깨어난다

▲ 곧장 자가라를 응징하자




업적 정보





1. 장악 :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 "장악" 임무 완료

미션을 완료하면 조건 없이 획득할 수 있는 업적이다.



2. 숨은 둥지 찾기 : "장악" 임무에서 100개의 알을 수집하기 전에 맹독충 둥지 6개 모두 부화

알 수집이 끝나기 전, 모든 맹독충 알 둥지에서 맹독충을 얻으면 업적을 얻을 수 있다.
큰 어려움은 없지만, 가장 위에 있는 둥지를 발견하기 전에 알을 다 모으는 경우가 있다. 그 지역을 정리하더라도 알 수집을 잠시 뒤로 미루고 맹독충 알 둥지부터 들르는 것이 좋다.



3. 엉엉 알 가져요 : "장악" 임무에서 자가라가 알을 수집하지 못하게 하기 (보통 난이도)

자가라가 알을 전혀 수집하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그 상태에서 미션을 끝내야 하는 까다로운 업적이다.

시작부터 공격적으로 나가야 한다. 자가라가 죽으면 부활까지 1분이 걸리기 때문에, 자가라를 잡고 돌아와 병력을 모으고 하는 행동을 반복한다. 케리건의 알은 천천히 모아도 무방하며, 자가라를 쉬지 않고 잡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10시 지역은 미리 적의 방어 시설을 파괴해두는 편이 좋다. 자가라가 그쪽으로 들어가버리면 뒤늦게 방어 건물을 돌파하는 사이 알 수집을 허용하는 경우가 생긴다.



4. 닥치고 처치 : "장악" 임무에서 100개의 알을 수집하기 전, 14분 안에 자가라의 기지 파괴 (어려움 난이도)

마스터 업적이다. 어려움 난이도 이상에서 달성해야 획득할 수 있다. 알 수집은 신경쓰지 않고 14분이 되기 전 자가라의 본거지를 파괴해야 한다. 자가라 본진에는 히드라리스크와 다수의 뮤탈리스크, 그리고 울트라리스크까지 존재하므로 병력을 큰 덩어리를 모았다가 일격에 승부를 내야 한다.

공중 공격이 가능한 군단 여왕이 많이 필요하며, 케리건은 에너지 폭발로 울트라리스크를 잡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다. 다른 적 기지나 감염된 사령부를 통하지 않는 중앙 통로를 선택, 병력을 최대한 아낄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