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



미션명
전령선 격추 - 칼디르 임무 두 번째
시작 조건
소리 없는 아우성 미션 클리어
주 목표
모든 프로토스 왕복선 파괴
보너스 목표
정지장 보관소 파괴(케리건 레벨 +3)




신규 유닛 정보



신규 유닛
히드라리스크
관련 업그레이드
저글링 진화 임무




관련 업적



업적명
점수
업적 조건
전령선 격추
10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 "전령선 격추" 임무 완료
소환되시는 길 편안하게
10
"전령선 격추" 임무에서 프로토스 왕복선이 차원 탈출을 시작하지 못하게 하기
꼭 깨라, 두 번 깨라.
10
"전령선 격추" 임무에서 프로토스 연결체 2개 파괴(보통 난이도)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10
"전령선 격추" 임무에서 3개의 프로토스 발사대 모두 파괴
(어려움 난이도)




지도









미션공략



사이오닉 연계탑이 모두 파괴되어 샤쿠라스에 케리건의 존재를 알릴 수 없게 된 프로토스는 왕복선을 이용하여 샤쿠라스로 복귀하려는 작전을 세운다. 이에 케리건은 치원로를 이용해 샤쿠라스로 귀환하려는 왕복선을 히드라리스크로 격추하려는 계획을 세운다.

프로토스의 발사대는 총 세 곳에 있으며, 임무 초반에는 한 곳에서만 왕복선을 발사한다. 그러나 케리건이 왕복선을 계속 격추함에 따라 호위 병력을 붙이기 시작하고, 별동대로 케리건의 기지를 공격한다.

미션이 시작하자마자 왕복선이 등장하는 것이 아니므로, 어느정도 여유가 될 때 일벌레를 눌러주며 후반 여러 대의 왕복선이 동시에 등장하는 것에 대비해야 한다. 또한, 이번 임무에 등장하는 왕복선을 잡기 위해서는 대공 공격능력이 있는 히드라리스크를 생산해야 하는데, 이에 필요한 가스도 미리 수급해 두는 것을 추천.


[ ▲ 이후 생산력을 배가시키기 위해 부화장을 미리 건설하자 ]


[ ▲ 원 안의 부분에 가시 촉수와 포자 촉수를 건설 ]



시작 지점 우측에 얼어붙은 군락이 있으므로 일벌레만 충분하다면 히드라리스크 생산에 문제는 없으며, 남는 일벌레는 자원이 되는대로 왕복선의 진행 경로에 가시 촉수와 포자 촉수를 지어 주면 임무를 완수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시간이 흐를수록 프로토스는 동시에 여러 척의 왕복선을 띄우고, 호위 병력을 붙이는 등의 방법을 사용한다. 마치 자유의 날개에 등장한 캠페인인 '대열차 강도'를 보는 듯한 모습. 마지막 왕복선과 함께 모선도 등장하지만, 포자 촉수가 있다면 모선의 은폐 기능도 무력화시킬 수 있다. 또한, 마지막 왕복선은 모두 맵 하단 중앙부로 날아오므로, 그간 건설해 두었던 가시 촉수와 포자 촉수를 이동시켜 저지선을 튼튼하게 구축하는 것도 좋다.

이번 임무의 보너스 목표인 정지장 보관소 파괴 역시 가시 촉수와 포자 촉수를 넉넉하게 건설한 후 케리건과 히드라가 이동하여 정지장 보관소를 파괴하면 임무가 끝난 후 추가로 케리건 레벨을 올릴 수 있으니 꼭 완수하자.


[ ▲ 후반이 되면 거신과 고위기사도 등장하니 주의가 필요 ]


[ ▲ 모선이 등장한다고 하지만, 사실 큰 위력은 없다 ]



업적 정보



1. 전령선 격추: 해당 임무를 완수하면 자동으로 얻을 수 있다.





2. 소환되시는 길 편안하게: 왕복선이 차원로 근처에 가면 광선 이펙트가 생기며 차원 탈출이 시작되는데, 이 광선 이펙트가 생기기 전에 왕복선을 격추시키면 획득 가능하다.





[ ▲ 하얀 광선 이펙트가 생기기 전에 왕복선을 격추시켜야 한다 ]



3. 꼭 깨라, 두 번 깨라.: 이번 임무에 등장하는 프로토스 연결체 2개를 모두 파괴하면 획득 가능하다. 프로토스 왕복선이 등장하는 사이에 공격을 나서거나, 아예 왕복선 경로에서 미리 격추 시킨 후 이동하면 업적을 획득하기 쉽다.





4.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어려움 난이도에서만 달성 가능한 업적으로, 임무 초반 빠르게 확장 지역까지 확보하여 충분한 유닛을 확보한 후 정지장 보관소 및 왕복선 발사대를 파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