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계승되는 천만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세븐나이츠 리버스 입니다.

 

12월 23일(화)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12월 23일(화) 업데이트 상세 안내

 

■ 신규 영웅 추가

📍 [전설] 손오공

신규 영웅 [전설] 손오공이 추가됩니다.

손오공

등급

전설

소속

사황

역할군

만능형

 

기본 공격

(단일 적군)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석화 [30% 확률] [1턴 지속]

석화 : 지속시간 동안 행동할 수 없으며, 해제 시 시전자 공격력의 120%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마법 공격력의 130%

 

기본 공격(분신)

(단일 적군)

마법 공격력의 60%만큼 2회 피해 [치명타 확률 50% 추가 적용]

석화 [30% 확률] [1턴지속]

석화 : 지속시간 동안 행동할 수 없으며, 해제 시 시전자 공격력의 120%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마법 공격력의 75%

 

[6초월 효과]

효과 상승 : 치명타 확률 100% 추가 적용

 

대봉승 타격

(적군 3명)

마법 공격력의 53%만큼 3회 피해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마법 공격력의 62%

 

환.대봉승 타격
(분신)

(적군 3명)

피해 대상이 1명 줄어들 때마다 10%만큼 피해량 증가

마법 공격력의 86%, 대상 최대 생명력의 6%만큼 3회 방어 무시 피해 (생명력 비례 피해는 시전자 공격력의 100% 제한) [치명타 확률 50% 추가 적용]

방어무시 : 대상의 방어력을 40% 무시합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마법 공격력의 102%, 대상 최대 생명력의 7%

 

[6초월 효과]

효과 상승 : 치명타 확률 100% 추가 적용

 

여의난참무

(적군 3명)

마법 공격력의 43%만큼 3회 피해

석화 [40% 확률] [2턴 지속]
* 석화 : 지속시간 동안 행동할 수 없으며, 해제 시 시전자 공격력의 120% 피해를 입습니다.

 

(모든 아군)

감쇄 [3턴 지속]

감쇄 : 받는 피해량이 11% 감소합니다.

 

(자신)

분신 [5턴 지속]
- 행동 제어 면역 [3턴 지속]

분신 : 손오공이 자신의 [분신]을 소환합니다.

버프 유지시간 동안 손오공의 일반공격, 스킬이 변경되어 유지됩니다.

행동 제어 면역 : 행동 제어에 대해 면역 상태가 됩니다.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 감쇄 효과 15%

 

환. 여의난참무
(분신)

(모든 적군)

막기 확률 감소 [100% 확률] [3턴 지속]

피해 대상이 1명 줄어들 때마다 5%만큼 피해량 증가

마법 공격력의 68%만큼 3회 방어 무시 피해 [치명타 확률 50% 추가 적용]
* 막기 확률 감소 : 막기 확률이 25% 감소합니다.

방어 무시 : 대상의 방어력을 40% 무시합니다.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마법 공격력의 82%

효과 상승 : 막기 확률 감소 33%

 

[6초월 효과]

효과 상승 : 치명타 확률 100% 추가 적용

 

[패시브]

미후분신술

(자신)

권능 (전투당 1회 발동)

권능 발동 시 시전자 마법 공격력의 135%만큼 보호막 [3턴 지속]

공격력 비례 방어력 증가 [상시]

자신이 적의 공격에 적중 당할 시 스킬 쿨타임 감소 10초
* 권능 : 현재 생명력 이상의 피해를 입었을 때, 생명력 1로 1회 생존합니다.

보호막 : 보호막 수치만큼 피해를 흡수합니다.

공격력 비례 방어력 증가 : 자신의 공격력 수치 300마다 방어력이 12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증가 수치 : 1,125

스킬 쿨타임 감소 : 현재 활성화된 스킬의 쿨타임만 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모든 아군)

자신의 스킬 1회 발동 시 시전자 마법 공격력의 35%만큼 생명력 회복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 보호막 흡수량이 마법 공격력의 155%

회복량 상승 : 생명력 회복량이 마법 공격력의 55%

 

[2초월 효과]

(모든 아군)

회복 추가 : 자신의 생명력이 50% 이하가 되면 시전자 마법 공격력의 95%만큼 생명력 회복

(전투당 1회 발동)

스킬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일부 문구의 경우 문장이 어색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구는 추후 자연스러운 번역으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손오공 PV 영상 [바로가기]

 

 

📍 [전설] 겔리두스

신규 영웅 [전설] 겔리두스가 추가됩니다.

겔리두스

등급

전설

소속

(구) 세븐나이츠

역할군

만능형

 

기본 공격

(단일 적군)

물리 공격력의 50%, 방어력의 60%만큼 1회 피해

빙극 [45% 확률] [1턴 지속]

빙극 : 지속시간 동안 행동할 수 없으며, 적의 공격에 적중 당할 시 빙극 상태가 해제됩니다.

공격한 대상이 피해량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빙극 상태 해제 시 대상 최대 생명력의 60%만큼 방어 무시 피해를 입습니다.

빙결 효과로 간주되며, 빙극 효과가 걸린 상태에서는 빙결 효과에 걸리지 않습니다.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60%, 방어력의 70%

확률 상승 : 빙극 확률 50%

 

[6초월 효과]

대상 수 변경 : 빙극 효과 대상 적군 3명

 

패왕의 기억

(모든 적군)

물리 공격력의 65%, 방어력의 70%만큼 1회 관통 피해

빙극 [60% 확률] [2턴 지속]

관통 : 대상의 피해 면역 효과를 무시합니다.

빙극 : 지속시간 동안 행동할 수 없으며, 적의 공격에 적중 당할 시 빙극 상태가 해제됩니다.

공격한 대상이 피해량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빙극 상태 해제 시 대상 최대 생명력의 60%만큼 방어 무시 피해를 입습니다.

빙결 효과로 간주되며, 빙극 효과가 걸린 상태에서는 빙결 효과에 걸리지 않습니다.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75%, 방어력의 85%

확률 상승 : 빙극 확률 70%

 

창공의 패왕

(모든 적군)

물리 공격력의 30%, 방어력의 33%만큼 2회 방어 무시 피해

빙극 [60% 확률] [2턴 지속]

방어 무시 : 대상의 방어력을 40% 무시합니다.

빙극 : 지속시간 동안 행동할 수 없으며, 적의 공격에 적중 당할 시 빙극 상태가 해제됩니다.

공격한 대상이 피해량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빙극 상태 해제 시 대상 최대 생명력의 60%만큼 방어 무시 피해를 입습니다.

빙결 효과로 간주되며, 빙극 효과가 걸린 상태에서는 빙결 효과에 걸리지 않습니다.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35%, 방어력의 38%

확률 상승 : 빙극 확률 70%

 

[패시브]

얼음 여왕의 가호

(자신)

전투 시작 시 아군에 만능형 영웅이 3명 이상 있을 시, 자신의 생명력이 50%이하가 되면 시전자 방어력의 165%만큼 생명력 회복 (전투당 2회 발동)

감쇄 [상시]

방어력 비례 막기 확률 증가 [상시]

감쇄 : 받는 피해량이 16% 감소합니다.

방어력 비례 막기 확률 증가 : 자신의 방어력 수치 150마다 막기 확률이 3%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증가 수치 : 27%

 

(모든 적군)

효과 적용 확률 감소 [상시]

효과 적용 확률 감소 : 효과 적용 확률이 20% 감소합니다.

 

(적군 3명)

자신의 모든 공격 2회 발동 시 물리 공격력의 60%, 방어력의 65%만큼 1회 피해

자신의 모든 공격 2회 발동 시 빙극 [75% 확률] [2턴 지속]
* 빙극 : 지속시간 동안 행동할 수 없으며, 적의 공격에 적중 당할 시 빙극 상태가 해제됩니다.

공격한 대상이 피해량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빙극 상태 해제 시 대상 최대 생명력의 60%만큼 방어 무시 피해를 입습니다.

빙결 효과로 간주되며, 빙극 효과가 걸린 상태에서는 빙결 효과에 걸리지 않습니다.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 방어력 비례 막기 확률 최대 증가 수치 33%

 

[2초월 효과]

효과 상승 : 효과 적용 확률 감소 26%

스킬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일부 문구의 경우 문장이 어색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구는 추후 자연스러운 번역으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 겔리두스 PV 영상 [바로가기]

 

📍 [전설] 밀리아

신규 영웅 [전설] 밀리아가 추가됩니다.

밀리아

등급

전설

소속

(구) 세븐나이츠

역할군

마법형

 

기본 공격

(적군 2명)

마법 공격력의 30%, 방어력의 35%만큼 1회 피해

- [마력 결속 - 3명] : 수정 결정 [30% 확률] [피격 6회]

마력 결속 : 밀리아는 전투 시작 시 자신과 동일한 유형의 아군이 편성된 수에 따라 추가적인 능력을 획득합니다.

수정 결정 : 지정된 횟수만큼 피격 시 수정 결정이 터지며 2,435 고정 피해와 100% 확률로 쿨타임 증가 14초를 부여합니다.

 

[스킬 강화 효과]

확률 상승 : 수정 결정 확률 35%

 

[6초월 효과]

효과 상승 : 수정 결정의 피격 횟수 5회로 감소

 

수정룡의 거울

(모든 적군)

마법 공격력의 30%, 방어력의 32%만큼 2회 피해

- [마력 결속 - 3명] : 수정 결정 [50% 확률] [피격 6회]

수정 공명 [100% 확률] [피격 4회 감소]

마력 결속 : 밀리아는 전투 시작 시 자신과 동일한 유형의 아군이 편성된 수에 따라 추가적인 능력을 획득합니다.

수정 결정 : 지정된 횟수만큼 피격 시 수정 결정이 터지며 2,435 고정 피해와 100% 확률로 쿨타임 증가 14초를 부여합니다.

수정 공명 : 대상에게 적용된 수정 결정의 피격 횟수를 지정된 횟수만큼 감소시킵니다.

 

[스킬 강화 효과]

확률 상승 : 수정 결정 확률 65%

 

[6초월 효과]

효과 상승 : 수정 결정의 피격 횟수 5회로 감소

 

 

수정의 숨결

(모든 적군)

마법 공격력의 30%, 방어력의 32%만큼 2회 피해

빗나감 확률 증가 [100% 확률] [3턴 지속]

- [마력 결속 - 3명] : 각 공격마다 수정 결정 [35% 확률] [피격 4회]

빗나감 확률 증가 : 공격이 빗나갈 확률이 36% 증가합니다.

마력 결속 : 밀리아는 전투 시작 시 자신과 동일한 유형의 아군이 편성된 수에 따라 추가적인 능력을 획득합니다.

수정 결정 : 지정된 횟수만큼 피격 시 수정 결정이 터지며 2,435 고정 피해와 100% 확률로 쿨타임 증가 14초를 부여합니다.

 

[스킬 강화 효과]

효과 상승 : 빗나감 확률 증가 48%

확률 상승 : 수정 결정 확률 45%

 

[2초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 도발 [2턴 지속]

 

[패시브]

광채의 수정비늘

(자신)

신체 강화 - 수정룡 [상시]

사망 시 생명력 80%로 부활 (전투당 1회 발동)

- [마력 결속 - 4명] : 행동 제어 면역 [3턴 지속]

신체 강화 : 수정룡 : 밀리아의 기본 방어력과 생명력이 상승합니다.

마력 결속 : 밀리아는 전투 시작 시 자신과 동일한 유형의 아군이 편성된 수에 따라 추가적인 능력을 획득합니다.

부활 : 사망한 대상이 부활합니다.

행동 제어 면역 : 행동 제어에 대해 면역 상태가 됩니다.

 

(모든 적군)

마법 취약 [상시]

마법 취약 :  받는 마법 피해가 17% 증가합니다.

 

(모든 마법형 아군)

- [마력 결속 - 5명] : 자신의 모든 공격 1회 발동 시 시전자 방어력의 45% 만큼 보호막 [2턴 지속]
* 보호막 : 보호막 수치만큼 피해를 흡수합니다.

 

[스킬 강화 효과]

(자신)

효과 상승 : 부활 시 생명력 100%

 

(모든 적군)

효과 상승 : 마법 취약 20%

스킬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밀리아 PV 영상 [바로가기]

 


 

■ 신규 콘텐츠

 

📍 모험 보상 추가

모험 일반 7번째 지역 이후 획득 가능한 모험 보상 중 [전설 영웅] 리스트에 [손오공]이 추가됩니다.

 

📍 소환 · 선택권/위시리스트/합성/고정 조합/임의 조합/멜키르의 실험실 대상 영웅 추가

일반 영웅 소환 및 위시 리스트, 고정 조합에 [프레이야]가 추가됩니다.

도감, 프로필, 임의 조합 및 ★3~★5 영웅 합성 리스트에 [손오공]이 추가됩니다.
- 도감, 프로필, ★5 영웅 합성 리스트에 [겔리두스, 밀리아]가 추가됩니다.

일부 영웅 소환권 및 선택권에 [손오공]이 추가됩니다.

소환권 및 선택권 리스트

시련의 탑 영웅 소환권

시련의 탑 영웅 소환권 Ⅱ

전설 영웅 선택권

전설 영웅 선택권 II

전설 영웅 소환권 Ⅱ

전설 영웅 소환권 Ⅲ

희귀 ~ 전설 영웅 소환권 Ⅱ

 

 

일부 영웅 소환권 및 선택권에 [겔리두스, 밀리아]가 추가됩니다.

소환권 및 선택권 리스트

시련의 탑 영웅 소환권

시련의 탑 영웅 소환권 Ⅱ

(구) 세븐나이츠 소환권

(구) 세븐나이츠 선택권

멜키르의 실험실에 [겔리두스, 밀리아, 손오공]이 추가됩니다.

세나 체스 ‘위시 영웅 리스트’에 [프레이야, 트루드, 라이언]이 추가됩니다.

 

📍 22번째 신규 지역 ‘천둥 분지’ 추가 및 성장 원정대 추가

- 22번째 신규 일반 모험 지역 [천둥 분지]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새로운 모험 지역 추가에 따라, 성장 원정대가 추가됩니다.

 

📍 22번째 지역 ‘천둥 분지’ 악몽 난이도 추가

- 22번째 모험 지역 [천둥 분지]의 악몽 난이도가 추가됩니다.

모험 악몽 22번째 지역 이후 획득 가능한 모험 보상 중 [펫 알] - [중급, 고급, 전설]이 추가됩니다.

 

📍 신규 코스튬 3종 추가

- [아리엘, 아킬라, 오를리]의 신규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구매 가능 기간: 12월 23일(화) 점검 후 ~

 

🎀 [아킬라] (희귀) 성야의 수호자

 

 

 

🎀 [오를리] (희귀) 성야의 마법사

 

 

 

🎀 [아리엘] (고급) 노엘의 별빛

 

* ‘[아리엘] (고급) 노엘의 별빛’ 코스튬은 [윈터 홀리데이] ‘프리미엄 패스’ 구매 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아리엘] (고급) 노엘의 별빛’ 코스튬의 경우, [윈터 홀리데이] 패스 판매 종료 후 루비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구매 장소: 의상실)

 

 

📍영웅 잠재 능력 추가

- [영웅 성장] → [잠재 능력] 항목이 추가됩니다.

영웅 잠재 능력 개방을 통해 영웅의 능력치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항목별 1~3단계까지 추가 성장이 가능합니다.
- 잠재 능력 레벨업은 성장 던전 11단계 이상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한 ‘내면의 불씨’를 소모하여 진행 가능하며, 필요 수량은 레벨에 따라 상이합니다.
- 각 단계별 10레벨 업그레이드 완료 시 단계 돌파가 가능합니다.

잠재 능력 단계 돌파는 ‘각 영웅의 역할군과 동일한 상급 진화 원소‘를 소모하여 진행 가능하며, 필요 수량은 잠재 능력 단계에 따라 상이합니다.

영웅 잠재 능력 시스템은 임의 영웅을 6성 +  2초월 달성 시 해금됩니다.

잠재 능력 강화 진행 시 영웅 등급에 따라 소모되는 재화는 아래와 같습니다.

잠재 능력

(공격력, 방어력, 생명력)

전설 등급 영웅

희귀 등급 영웅

단계 (1~10)

각 레벨 당
내면의 불씨 x80 + 골드 x50,000

각 레벨당
내면의 불씨 x20 + 골드 x12,000

2단계 (11~20)

각 레벨당
내면의 불씨 x100 + 골드 x100,000

각 레벨 당

내면의 불씨 x25 + 골드 x24,000

3단계 (21~30)

각 레벨 당

내면의 불씨 x120 + 골드 x150,000

각 레벨 당

내면의 불씨 x30 + 골드 x36,000

단계 돌파

단계 → 2 단계 : 상급 진화 재료 x60
2 단계 → 3 단계 : 상급 진화 재료 x120

단계 → 2 단계 : 상급 진화 재료 x15
2 단계 → 3 단계 : 상급 진화 재료 x30

 

📍 미니 게임 추가

 


- [메인 로비] → [아지트]에 [미니 게임] 아이콘 추가됩니다.

미니 게임 [기억력 게임]은 총 12쌍의 카드 중 동일한 카드를 찾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미니 게임 입장 티켓(미니 게임 이용권)은 매일 09:00 (UTC+9) 2개씩 충전됩니다.
미니게임 입장 티켓(미니 게임 이용권)은 10개 이상 보유 하고 있을 경우, 충전되지 않습니다.
- [기억력 게임] 종료 시 점수에 따라 룰렛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미니 게임 진입 후 좌측 하단 돌리기 버튼을 통해 룰렛을 돌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미니 게임 최고 점수는 [이동 횟수, 클리어 시간]과 관계없이 최고 점수를 초과하지 못할 경우, 갱신되지 않습니다.

기억력 게임 점수 달성 보상

1,000점 달성

룰렛 코인 x3

600점 달성

룰렛 코인 x2

300점 달성

룰렛 코인 x1

 

룰렛 보상 목록

영웅 소환 이용권 x1

열쇠 x30

펫 소환 이용권 x1

골드 x300,000

고급 알 x1

레이드 입장권 x5

열쇠 x60

일반 영웅 소환권 x10

푸키의 증표 x1

고급 영웅 소환권 x5

미니 게임은 [4-20]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 이용 가능합니다.

미니 게임은 [입장] 시 5초가 경과된 이후에 재시작이 가능합니다.
* 미니 게임 이용권은 미니 게임 입장 후 시작 버튼 클릭 시 차감됩니다.

 

📍 연습 전투 진입 경로 및 메뉴 추가
- [연습 전투] 메뉴 내 5vs5 연습 전투가 추가됩니다.

결투장, 상급 결투장  메뉴 내 연습 전투 버튼이 추가됩니다.
* 5 vs 5 연습 전투는 결투장을 해금이후 이용 가능합니다.
 

📍 공성전 소탕 기능 추가
- [길드] - [공성전]에 소탕 기능이 추가됩니다.
- [소탕] 기능은 유/무료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소탕 : 지난 주 각 요일별 공성전 최고 점수에서 10% 차감된 점수로 클리어 처리됩니다.
- 유료 소탕 : 각 요일별 공성전의 이전 역대 개인 점수와 동일한 점수로 클리어 처리됩니다.

[공성전 무료/유료 소탕 예시]

전주 개인 점수

이번 주 개인 점수

개인 역대 점수

무료 소탕

유료 소탕

0

0

0

불가

불가

0

0

100,000

불가

100,000

100,000

0

100,000

90,000

100,000

0

100,000

100,000

불가

불가

0

90,000

100,000

불가

100,000

100,000

50,000

100,000

90,000

100,000

100,000

90,000

100,000

불가

100,000

유료 소탕은 루비(100)개를 사용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공성전 소탕 진행 시 1회당 ‘성주의 증표’ 1개가 소모됩니다.
* 공성전 진행 내역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소탕 기능 이용이 불가합니다.
* 지난 주 공성전 진행 내역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무료 소탕 이용이 불가합니다.

지난 주 공성전을 진행한 길드에서 탈퇴 후 다른 길드에 가입한 경우, 소탕 기능 이용이 불가합니다.

 

📍 레이드 부스터 모드, 입장 티켓 추가

- [파멸의 눈동자, 우마왕, 강철의 포식자] 레이드 내 부스터 모드 버튼이 추가됩니다.
- [레이드 반복 전투 설정] - [전투 종료 조건] - [반복 전투 횟수 설정] 항목에 부스터 모드 버튼이 추가됩니다.

레이드 부스트 모드는 부스트 버튼을 클릭하여 모드 변경이 가능합니다.
: 기본(x1), x2, x3

레이드 부스터 모드는 1회 이상 클리어가 완료된 단계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각 부스터 모드의 배수 증가에 따라 소모되는 재화의 개수 및 획득하는 보상의 개수가 증가됩니다.

신규 재화 (레이드 입장권)이 추가됩니다.
* 레이드 진행 시 일일 무료 입장 횟수 → 레이드 입장권 → 열쇠 순으로 재화가 우선 사용됩니다.

*일일 무료 입장 추가 혜택은 매일 성장 지원(28일) 상품 구매 시 적용됩니다.
 

📍 교환 상점 상품 추가

 - 아래 상점에 상품 2종이 추가됩니다.

상점

상품

가격

재고

[교환 상점] - [명예]

레이드 입장권 x1

명예 포인트 x20

50

푸키의 증표 x1

명예 포인트 x200

7

 

아래 상점에 상품 1종이 추가됩니다.

상점

상품

가격

[잡화 상점]

레이드 입장권 x3

골드 x20,000 / 루비 x20

잡화 상점 내 상품의 등장 빈도에 따라 노출/미노출 됩니다.

해당 상품은 “골드로 구매 가능한 상품” 또는 “루비로 구매 가능한 상품”으로 랜덤하게 노출됩니다.

 

아래 상점에 상품 2종이 추가됩니다.

상점

상품

가격

재고

[교환 상점] - [토파즈]

혼돈의 정수 x1

토파즈 x300

50

망각의 정수 x1

토파즈 x1,500

10


 

📍 성장 던전  단계 확장
불/물/땅/빛/암흑/골드 던전의 단계가 [15단계]까지 확장됩니다.
- 신규 재화 1종(내면의 불씨)기 추가됩니다.

내면의 불씨는 영웅 잠재 능력 강화 시 사용 가능합니다.
내면의 불씨는 각 성장 던전 11단계 이상 난이도에서 획득 가능합니다.

 

📍세나 페스티벌 소환 추가

- [세나 페스티벌 소환]이 추가됩니다.

소환 경로: [메인 로비] → [소환] → [세나 페스티벌 소환]

소환 이용 기간: 2025년 12월 23일(화) 점검 후 ~ 2026년 1월 8일(목) 점검 전 (UTC +9)

※ 주의사항

* [세나 페스티벌 소환] 활성화 조건: 모험가 전설 소환 10회, 영웅 소환 100회 완료 후 오픈됩니다.

세나 페스티벌 소환은 전용 소환권(2025 세나 페스티벌 소환 이용권)을 이용하여 소환 가능하며,

루비를 이용한 소환은 불가합니다.

* [세나 페스티벌 소환] 천장 게이지는 다른 소환과 공유 되지 않습니다.

* [세나 페스티벌 소환] 누적 천장 게이지는 추후 다른 소환 진행 시 이월되지 않으며, 이벤트 기간 이후 삭제됩니다. (이벤트 기간: 2026년 1월 8일(목) 점검 전까지 (UTC+9))

* [2025 세나 페스티벌 소환 이용권]은 [소환]-[세나 페스티벌 소환]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잔여 ‘2025 세나 페스티벌 소환 이용권’은 이벤트 종료 후 사용 불가하며, 2026년 1월 8일(목) 점검 이후 보유중인 2025 세나 페스티벌 소환 이용권 1개당 골드x100,000이 우편함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 2026년 1월 8일(목) 점검 전 까지 (UTC+9) 꼭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콘텐츠 개선

 

📍 매일 출석 이벤트 출석 보상 확장
매일 출석 이벤트의 최대 출석 일수가 450일차 까지 확장됩니다.

 

📍 이벤트 BGM 적용 방식 개선
이벤트 기간에 설정되는 BGM 변경 후 재접속 시 변경된 BGM으로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12/23 점검 이후 기존에 설정된 BGM 초기화되며, 재설정을 부탁드립니다.

 

📍 영웅 강화 재료 일괄 등록 기능 개선
- [영웅 성장] - 영웅 강화 메뉴 내 강화 대상 [일괄 등록] 버튼 추가
- ‘일괄 등록’ 우측 설정 버튼을 통해 등록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길드전 개선
각 성의 배치된 방어팀 전투 기록과 전투 기록의 리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는 리플레이 호출 버튼이 추가됩니다.
- 길드전 전투 진행 기간 진입 시, 길드전 및 전장 입장 UI에 신규 레드닷(전투 아이콘)이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길드] - [길드전] 진입 시 메인 화면에 시즌 기록 버튼이 추가됩니다.
시즌 기록은 현재/이전 시즌에 대한 경기 기록 열람이 가능합니다.
- 방어팀 배치 메뉴 내, 배치/미배치 방어팀별 [해제], [배치] 버튼이 추가됩니다.

📍펫 부화 / 합성 개수 확장

- [펫 부화]에 등록 가능한 펫 알 최대 개수가 증가합니다 [4개 → 10개]
-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펫 합성] 최대 횟수가 증가합니다. [5회 → 10회]

펫알 최대 개수와 펫 합성 최대 횟수는 ‘모험가 스킬’레벨에 따라 확장됩니다.

 

📍모험가 스킬 추가

ㄴ [모험가 스킬 레벨 26, 31, 36, 41, 46, 51]에 [알 깨우기] 등록 슬롯이 개수가 1회씩 증가됩니다.

ㄴ [모험가 스킬 레벨 36, 41, 46, 51, 56]에 [펫 합성] 등록 슬롯 개수가 1회씩 증가됩니다.    

 

📍장비/장신구 최대 보유 수량 확장
- [가방] - [무기, 방어구, 장신구]의 최대 보유 수량이 확장됩니다.
- 보유량 증가는 루비를 사용하여 확장할 수 있습니다.

- 1회 확장 시마다 소모되는 루비가 증가됩니다.

보유량 확장은 모험가 레벨 80 달성 이후 [가방] → [우측 하단 확장 버튼]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종류 및 단계 별 가방 확장 시 필요 재화]

가방

단계

칸수

소모 가격

무기

1

50

루비 x250

2

50

루비 x500

3

50

루비 x750

4

50

루비 x1,000

5

50

루비 x1,250

6

50

루비 x1,500

7

50

루비 x1,750

8

50

루비 x2,000

방어구

1

50

루비 x250

2

50

루비 x500

3

50

루비 x750

4

50

루비 x1,000

장신구

1

50

루비 x250

2

50

루비 x500

 

📍소환 상점 위시 리스트 알림 개선
- [소환] - [영웅 소환]의 위시 리스트가 모두 선택되지 않았을 경우, 레드닷이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시나리오 이벤트 입장 개선
- [메인 로비]에 시나리오 이벤트로 입장할 수 있는 별도 입장 UI가 추가됩니다.

 

📍 강림 원정대 랭킹 정보 열람 개선
- [강림 원정대] - [파괴신]이 해금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파괴신 바로가기 버튼이 표기됩니다.
* 파괴신 미해금 상태로 바로가기 버튼 클릭 시, 직전 시즌의 랭킹 정보 및 연습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파괴신] 해금 후, 파괴의 수정을 보유 중이며 파괴신 플레이 횟수가 2회 이하일 경우, 레드닷이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파괴신 플레이 횟수 3회 이상 달성 시 레드닷이 출력되지 않습니다.

 

📍 멜키르의 실험실 개선

자동 예측 진행 시 자동 예측 버튼이 즉시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장비 재구성 편의성 개선

장비 초기화 진행 후 결과 화면에서 즉시 강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장비 강화 버튼이 추가됩니다.
- 장비 강화 진행 후 장비 즉시 초기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장비 초기화 버튼이 추가됩니다.
- 장비 재분배 진행 시 하단의 ‘재분배’ 버튼이 ‘옵션 재분배’로 변경됩니다.
- 장비 재분배 진행 후 옵션을 선택하지 않았을 경우, 상단에 경고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장비 폐기 버튼 개선
장비 폐기 버튼을 더욱 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시인성이 개선됩니다.

장비 폐기 아이콘에 [폐기] 문구가 추가됩니다.
 

📍 친구 대전 개선

- [친구 목록] - [친구 대전] 진행 시, 선택한 친구의 방어팀이 5 VS 5 연습 전투 방어팀에 등록된 상태로 진입되도록 개선됩니다.

 

📍시련의 탑 신규 시즌
- [시련의 탑]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됩니다.

- 2025년 12월 23일(화) 점검 후 시작되는 ‘시련의 탑 시즌 7’는 2026년 1월 22일(목) 06:00 (UTC+9)까지 진행됩니다.

특정 층에서 선택할 수 있는 일부 [달성 메달 설정] 내 디버프 조건이 변경됩니다.

시련의 탑 일부 층 배치 몬스터가 조정됩니다.

 


 

■ 상품 안내

📍 고속 성장 상품 추가

상품 명

 손오공 고속 성장

자세한 상품 구성 및 정보는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노출의 유지 시간은 패키지마다 상이하며 게임 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계정당 1회만 구매 가능합니다.
* 상품 구매 시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고속 성장 상품은 해당 영웅의 5초월 진행 시 노출됩니다.

 

📍신규 영지 정복/돌파 패키지 출시

상품 명

 천둥 분지 정복

천둥 분지 악몽 돌파

자세한 상품 구성 및 정보는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노출의 유지 시간은 패키지마다 상이하며 게임 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계정당 1회만 구매 가능합니다.

상품 구매 시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해당 상품은 각각 모험 일반 22-30 / 모험 악몽 22-30 클리어 시 노출됩니다.
 

📍성장 던전 정복 패키지 출시

상품 명

불의 원소 던전 정복

물의 원소 던전 정복

땅의 원소 던전 정복

빛이 원소 던전 정복

암흑의 원소 던전 정복

 

자세한 상품 구성 및 정보는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노출의 유지 시간은 패키지마다 상이하며 게임 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계정당 1회만 구매 가능합니다.

상품 구매 시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해당 상품은 각 성장 던전 15단계 클리어 시 노출됩니다.

 

📍2025 연말 패키지 출시
구매 경로: [상점] → [유료 상점] → [특별]

구매 가능 기간: 2025년 12월 26일(금) 09:00 ~ 2026년 1월 2일(금) 08:59 (UTC+9)까지

상품 명

 2025 연말 패키지 I

2025 연말 패키지 II

해당 상품은 12월 26일(금) 09:00 (UTC+9)부터 판매됩니다.
* 자세한 상품 구성 및 정보는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패키지 상품 또는 개별 구성품은 추후 다시 판매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판매 기간 중 1회만 구매 가능합니다.

상품 구매 시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2026 해피뉴이어 패키지 출시
구매 경로: [상점] → [유료 상점] → [특별]

구매 가능 기간: 2026년 1월 2일(금) 09:00  ~ 2026년 1월 8일(목) 점검 전 (UTC+9)까지

상품 명

 2026 해피 뉴이어 패키지 I

2026 해피 뉴이어 패키지 II

해당 상품은 2026년 1월 2일(금) 09:00(UTC+9)부터 판매됩니다.
* 자세한 상품 구성 및 정보는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패키지 상품 또는 개별 구성품은 추후 다시 판매될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판매 기간 중 1회만 구매 가능합니다.

상품 구매 시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 윈터 홀리데이 특별 패스 상품 출시

구매 경로: [메인 화면] → [좌측 상단 이벤트] → [배틀 패스]

진행 및 프리미엄 구매 가능 기간 : 2025년 12월 23일(화) 점검 후 ~ 2026년 1월 22일(목) 점검 전(UTC+9)

패스 명

단계 구성

즉시 지급 보너스

구매 가능 횟수

가격(원)

윈터 홀리데이 특별 패스

총 30단계 구성

-

기본 지급

무료

프리미엄 구매

(플러스 패스)

총 30단계 구성

토파즈 x150

계정 당 1회

15,000

프리미엄 구매

(프리미엄 패스)

총 30단계 구성

구매 시

윈터 홀리데이 특별 패스 레벨 +15상승

[아리엘] (고급) 노엘의 별빛 코스튬 x1

 

플러스 패스 미구매시

토파즈 x300

 

플러스 패스 선구매시

토파즈 x150

계정 당 1회

플러스 패스 미구매시

30,000

플러스 패스 선구매시

15,000

자세한 상품 구성 및 정보는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아리엘] (고급) 노엘의 별빛’ 코스튬의 경우, 윈터 홀리데이 패스 판매 종료 후 루비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구매 장소: 의상실)

진행 기간 내 수령하지 않은 배틀 패스 포인트는 사라지며 별도 복구 및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진행 기간 종료 이후 활성화 되어 있는 레벨 달성 보상은 2026년 2월 5일(목) 점검 전(UTC+9)까지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 의뢰 수행 및 패스 레벨은 더이상 상승하지 않습니다.

의뢰는 매일 09:00 기준으로 초기화되며 자세한 내용은 게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플러스 패스] 구매 전 [프리미엄 패스]를 구매하는 경우, [플러스 패스]는 구매하실 수 없습니다.

프리미엄 구매 보상은 프리미엄 구매 시 패스 레벨에 따라 수령 가능합니다.

​* [프리미엄 패스] 구매 또는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시 현재 패스 레벨 기준으로 15레벨이 상승하며,

이 때 최대 레벨을 초과해도 별도 보상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ex. 20레벨에서 프리미엄 구매 또는 업그레이드 시 30레벨)

일반 보상은 패스 레벨에 따라 무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남은 기간에 따라 최종 보상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레이드 일일 무료 입장 횟수 통합
각 레이드 보스별 5회씩 입장 가능했던 일일 무료 입장 횟수가 레이드 보스 3종 통합 15회로 개선됩니다.
* 레이드 일일 무료 입장 버프는 [매일 성장 지원 28일] 상품 구매 시 획득 가능합니다.

매일 성장 지원 (28일) 상품 혜택 변경 내용

혜택 변경 전

혜택 변경 후

레이드 일일 무료 입장 횟수 5회 추가

(각 레이드 보스별 일일 무료 입장 횟수 5회)

레이드 일일 무료 입장 횟수 15회 추가

(전체 레이드 보스 일일 무료 입장 횟수 통합 15회)

변경 전 해당 월정액 상품을 이미 구매하신 경우, 12월 23일(화) 점검 이후 혜택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 레이드 보스 종류와 무관하게 무료 입장 횟수가 소모됩니다.
ex) 기존 : 레이드 보스 종류별 각 5회씩 무료 입장 가능
ex) 변경 후 : 파멸의 눈동자 10회 진행, 우마왕 5회 진행 등

✨ 12월 23일(화) 월정액 상품 혜택 변경 안내 [바로가기]

 


 

■ 시스템 개선 및 수정

 

📍 시스템 개선

-  앱 아이콘 변경

세븐나이츠 리버스 앱 아이콘이[루디]로 변경됩니다.

윈터 홀리데이 기념 테마 적용

메인 타이틀 화면의 테마 및 BGM이 변경됩니다.
: 인게임 내 아지트/마을/전투 로비의 테마가 변경됩니다.

 

 📍 오류 현상 수정

[콘텐츠]

- [강림 원정대] 획득 가능한 보상이 없는 상태에서 보상 탭에 레드닷이 출력되는 현상 수정

- [결투장] 특정 상황에서 영웅이 사망 후 부활 시, 스킬 턴 표기 갱신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현상 수정

간헐적으로 단일 장비 [자동 강화] 진행 시 ‘강화 결과’에 표기된 ‘소모 재화’가 실제 강화에 소비된 골드 수량보다 적게 표기되는 현상 수정

- [길드전] 방어팀에 편성된 영웅의 장비를 방어팀 ‘배치, 매칭, 전투’ 단계에서 장착 해제가 불가한 현상 수정

- [상급 결투장] 전투 진행 시 간헐적으로 적군의 등급 표기가 실제와 다르게 표기되는 현상 수정

일부 기기에서 [도감] → 프레이야의 스킬 미리보기 선택 후 짧은 연출 → ‘금빛 검우’ 재생 시 튕김 현상 수정
 

[장비]

장비 자동 강화 진행 시 간헐적으로 특정 메세지가 출력되며, 메인 로비로 이동되는 현상 수정

 

[영웅]

트루드의 ‘하얀 늑대’ 코스튬 일러스트 열람 시 푸키 일러스트가 출력되는 현상 수정
- [일러스트] 영웅 정보 탭에서 4,5성 코스튬 착용한 상태에서 일러스트 버튼 활성화 및 진입 가능한는 현상 수정

 

[사운드]
이벤트 기간에 설정된 BGM 변경 후 재접속 시 설정한 BGM으로 유지되지 않는 현상 수정

 

[상점]
- [상점] - [교환 상점]에서 간헐적으로 일괄 구매 기능 설정 및 상품 구매 후, 일부 [교환 상점] 탭에 터치가 정상적으로 반응하지 않는 현상 수정

 

항상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